콘텐츠로 건너뛰기

이빨 꿈 해몽, 이빨 빠지는 꿈 34가지 의미 총정리

이빨 꿈 해몽, 이빨 빠지는 꿈 34가지 의미 총정리

보통 꿈에서 이빨은 가족들을 상징합니다. 그런데 이빨이 빠지는 꿈은 가족들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가족 중 누군가가 한동안 아파서 고생하게 되거나 작은 사고를 당할 수 있으니 가족들의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이빨 꿈 해몽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가 다시 나는 꿈

이가 다시 나는 꿈은 장수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지금 몸이 아프거나 사고로 인해서 힘들어하는 사람이라면 금방 회복하게 되고 모든 상황이 나아지면서 건강해질 것입니다. 그러니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지내도록 하세요.

이가 부러지는 꿈

꿈에서 이가 부러지는 것은 하고 있는 일에 문제가 생겨서 일이 수포로 돌아갈 것을 말해줍니다. 지금까지 힘들게 준비했던 일에 문제가 생겨서 수습하는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 항상 일처리를 할 때 꼼꼼히 완벽하게 하도록 하세요.

음식을 먹다가 거울을 보니 이가 다 빠져있는 꿈

가족에게 불행한 일이 생길 것을 말해주는 예지몽입니다. 또는 본인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 결여와 불안을 나타냅니다.

이를 닦는데 피나는 꿈

순탄하게 진행되고 있던 일에 문제가 생길 꿈입니다. 이를 닦는 꿈은 힘들었던 순간들이 지나고 좋은 일만 가득하게 될 좋은 꿈이지만 이빨을 닦다가 피가 나는 꿈은 가지고 있는 재물이 줄어들 것을 말해줍니다.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더라도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 쓸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방심하면 어디서든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니다.

아랫니가 흔들려서 손으로 눌렀더니 다시 고정된 꿈

집안의 여자 형제나 여자 친구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지만 본인의 노력으로 인해서 문제가 잘 해결될 꿈입니다.

결혼식장에서 사진을 촬영하는데 윗니가 빠져있어서 당황하는 꿈

윗니는 보통 집안의 남자를 상징합니다. 결혼식장에서 윗니가 빠져있는 꿈을 꾸었다면 남편에게 문제가 생기게 되거나 결혼이 엎어질 수 있습니다.

거울을 보니 이가 다 빠지고 잇몸만 남은 꿈

집안이 몰락하고 가족에게 불행이 닥칠 꿈입니다. 그러니 항상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도록 하세요.

치아가 빠졌는데 피가 나지 않는 꿈

이가 빠졌는데 피가 나지 않는 것은 불길한 꿈입니다. 피가 없다는 것은 생명력이 사라졌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몸이 약해질 수 있으니 항상 건강관리에 유의하도록 하세요.

이를 삼키는 꿈

여성인 경우에는 임신을 할 꿈입니다. 또는 평소에 하고 싶은 말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꿀 수 있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의 이가 빠져서 피나는 것을 보는 꿈

나에게 방해되던 사람이 사직을 당하게 되거나 아프게 되어서 나에게 득이 되는 일이 생기겠습니다.

치아 보이면서 우는 꿈

꿈에서 치아를 드러내면서 우는 것은 쉽게 해결할 수 있었던 작은 문제가 크게 번져서 곤란한 상황이 생길 꿈입니다. 서로의 오해와 이기심으로 생기는 문제이기 때문에 항상 서로 배려하면서 일을 하도록 명심하세요.

이빨에 구멍 난 꿈

집에 우환이 생길 꿈입니다. 꿈에서 가족을 상징하는 치아에 구멍이 나는 것은 가족에게 불길한 일이 생길 것을 말해줍니다. 누군가가 아프게 되거나 작은 사고를 당하게 될 수 있으니 항상 모든 일에 주의하고 조심하도록 하세요.

생이를 뽑는 꿈

지금 하고 있는 일에 큰 문제가 생겨서 회사가 아주 큰 위기에 놓이게 되겠습니다.

잇몸이 가려워 보니 새로운 이가 나는 꿈

자신감을 회복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또는 좋은 기회가 생겨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겠습니다.

흔들리던 치아가 빠지고 새 치아가 나는 꿈

흔들리던 이가 빠지는 꿈은 골치 아프고 고민하던 일들이 잘 해결되고 사라져서 마음이 평온해질 꿈입니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힘들었다면 곧 화해를 하게 되고 금전적인 문제로 힘들었다면 돈이 생길 일이 생길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 고민 덩어리가 넘치더라고 조금만 더 인내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도록 하세요.

나도 모르게 이가 빠지는 꿈

평소에 내가 많이 의지해오던 사람이 내 곁을 떠나거나 좋지 못한 소식일 들려와서 한동안 마음고생을 하게 될 꿈입니다. 평소에 내가 존경하던 사람과 이별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요즘 연락이 뜸했던 사람들에게 먼저 연락을 해서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덧니가 보기 흉한 꿈

실제로 덧니가 없는데 치아가 보기 흉했던 꿈을 꾸었다면 평소에 본인이 대인 관계로부터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을 말해줍니다.

잃어버린 이를 찾는 꿈

꿈에서 치아를 잃어버리는 것은 잘 풀리고 있던 일에 문제가 생겨서 어려움을 겪을 것을 말해줍니다. 그렇지만 치아를 다시 찾았다면 지금 어려웠던 문제들이 말끔하게 해결되어서 심적으로 안정될 것을 말해줍니다. 지금부터 일이 잘 풀릴 수 있으니 하고 싶은 일나 하는 일이 있으면 더 적극적으로 매진해서 좋은 성과를 얻도록 하세요.

이빨 치료받는 꿈

이를 치료받는 꿈은 재물에 손실이 생기거나 변화가 생길 꿈입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는 등 환경의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항상 신중하게 행동해서 손해 보는 일이 없도록 하고 새로운 변화가 생겨도 잘 적응해나갈 수 있도록 하세요.

치아가 눈이 부시도록 하얀 꿈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성공해서 재물을 얻게 되고 자신감을 얻게 될 좋은 꿈입니다.

윗니가 빠지는 꿈

윗니는 꿈에서 부모님을 상징합니다. 이런 윗니가 빠지는 꿈은 부모님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부모님의 마음을 상하게 할 일이 생겨서 집의 분위기가 어두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부모님께 항상 관심을 가지고 부모님이 속상해하실 일이 생기지 않도록 챙겨드리세요.

어금니가 아파서 치과에 간 꿈

부모님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윗니가 아팠다면 아버지, 아랫니였다면 어머님에게 문제가 생기거나 작은 질병이 생길 수 있으니 부모님의 건강에 유의하도록 하세요.

어금니가 흔들리는 꿈

꿈에서 이가 흔들리는 것은 집에 문제가 생길 것을 말해줍니다. 특히나 어금니는 부모님을 상징하기 때문에 부모님에게 어떤 일이 생기거나 몸이 아파서 고생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 부모님의 건강에 특별히 신경 쓰고 관심을 가지고도록 하세요.

어금니가 아픈 꿈

예상치 못한 일로 곤란해질 상황이 생길 것을 말해줍니다. 잘 진행되고 있던 일에 생각지 못한 문제가 생겨서 애를 먹게 되거나 신경을 쓰게 되겠습니다. 그러니 이런 상황이 생기더라도 차분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세요.

어금니 빠지는 꿈

어금니가 빠지는 꿈은 집안에 문제가 생겨서 한동안 고생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특히 부모님이 아프시거나 문제가 생겨서 고생할 수 있으니 특별히 신경 쓸 수 있도록 하세요.

앞니에 의치 하는 꿈

생각지 못하게 식구가 늘어나거나 사람이 나타나서 나의 삶에 큰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집안에 좋은 분위기를 가져올 변화이기 때문에 걱정 마시고 받아들이셔도 되겠습니다.

앞니 빠지는 꿈

가족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하는 일에 문제가 생겨서 한동안 분위기가 어두워질 것입니다. 그러니 서로서로 잘 챙겨주고 건강관리에도 신경 쓸 수 있도록 합시다.

빠진 앞니 자리에 새 이가 나는 꿈

앞니가 빠진 후에 새로운 이가 나는 것은 수명이 길어질 것을 말해줍니다. 몸과 마음이 더 건강해지고 체력이 좋아져서 좋은 컨디션으로 원하는 일과 공부를 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본인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시다.

아이의 이가 새로나는 꿈

내가 바라던 일이 이루어지게 되고 순조롭게 풀리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진행 중이던 일이 좋은 성과를 얻어서 경제적으로 여유를 얻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 소망하는 일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서 전력 질주하도록 합시다.

싸우다가 앞니 빠지는 꿈

꿈에서 싸우는 것은 사람들과의 갈등이 생길 수 있음을 말해주고 앞니가 빠졌다면 생각보다 갈등이 커져서 심적으로 힘들어질 것을 말해줍니다. 그러니 매사에 말과 행동에 신경을 쓰고 다투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송곳니가 빠지는 꿈

꿈에서 송곳니가 빠지는 것은 나의 일에 문제가 생겨서 곤란한 상황에 처해질 것을 말해줍니다. 질병이나 전염병에 감염되는 등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당분간 건강에 신경을 쓰도록 하세요.

사랑니 나는 꿈

꿈에서 사랑니가 나는 꿈은 자식이 한 명 더 생기게 되거나 새로운 식구를 맞이 할 것을 말해줍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사업도 순조롭게 성장하게 되어서 많은 걱정들을 덜게 되겠습니다.

누군가가 치아를 준 꿈

지금까지 혼자 끙끙 앓고 있었던 문제와 걱정거리가 깔끔하게 해결되어서 마음이 평온해질 것입니다. 사람들과 갈등이 있었거나 금전적으로 걱정했다면 곧 사람들과의 관계와 경제적인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금니 하는 꿈

꿈에서 금니를 하는 것은 새로운 단체나 조직을 구성해 공익을 위해서 일하게 될 것을 말합니다. 일을 잘 진행하게 되고 좋은 성과를 얻어서 출세하게 될 것입니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