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신령, 산신, 신선, 선녀 꿈 해몽 33가지 총정리

신령, 산신, 신선, 선녀 꿈 해몽 33가지 총정리

목차

영적이고 신적인 어떤 존재가 부르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영적이고 신적인 어떤 존재가 부르는 꿈은 신의 존재가 눈에 보이든 안 보이든 그동안의 고생과 근심이 끝나고 행운이 찾아올 전망을 나타낸다. 소망하던 일이 이루어지고 마음의 불안도 해소된다. 삶에 대한 어떤 깨달음을 얻게 되어 기쁨을 맛볼 수도 있다. 이런 때에 마음을 겸손하게 하고 마음 공부를 열심히 한다면 남들이 보지 못하는 영적인 세계를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언제나 잊지 말아야할 것은 균형잡힌 사고이다.

영적이며 초월적인 존재로부터 약을 받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환자가 이런 꿈을 꾸면 곧 병으로부터 완쾌될 것이다. 건강에 문제가 없는 사람이라면 어떤 큰 행운이 찾아오거나 새로운 지혜의 눈이 열릴 것이다.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거나 극복할 수 있는 길을 찾게 될 수도 있다. 고민이나 갈등, 어려움 등에서도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이제부터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을 것이다.

산신령이 웃고 있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산신령이 웃고 있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의 결과가 좋으리라는 것을 알려주는 꿈이다. 사업은 날로 번창하고 가정에도 경사가 있을 것이다. 즉 자신이 웃을 수 있는 행복한 미래를 암시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공짜로 얻어지는 행복은 드물다. 하고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만이 진정으로 웃을 수 있는 지름길이다.

신적이고 영적인 존재가 음식을 달라고 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신적이고 영적인 존재가 음식을 달라고 하는 꿈은 명예를 얻게 되어 가문에 영광을 떨치게 되거나 큰 재물이 들어와 집안이 융성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신적이고 영적인 존재가 지상의 음식을 달라고 하는 것은 그런 초물질적인 존재와의 교류가 가능하고 그 존재의 힘과 도움을 자신이 받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만큼 자신의 건강상태, 정신력이 고양된 상태라고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일상에서는 상상하지 못할 행운이 올 것이라고 옛 사람들은 풀이하였다. 그러나 그 신이 조상신이고 조상신을 잘섬기라는 경고로 보는 시각도 있다.

신적이고 영적인 존재로부터 음식을 얻어 먹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신적이고 영적인 존재로부터 밥이나 국 등의 기본 음식을 얻어 먹는 꿈을 꾸면 앞으로 하는 일에 근심이 따르고 거래에 장애가 생기는 등 좋지 않다. 그러나 잘 차려진 잔치상을 받는다면 반대로 사업은 의외로 잘 풀리고 원하는 결과를 얻는다.

신선이나 산신으로부터 구두나 신발을 받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신선이나 산신으로부터 구두나 신발을 받는 꿈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일거리를 얻어 생활의 안정을 얻게 될 징조이다. 미혼여성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좋은 배우자감을 만나게 된다. 구두나 신발이 자신의 사업이나 활동을 가능케하는 기반이나 인물로 해석되기 때문에 누구로부터 그런 것을 받든 새로운 일이 시작된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여기서는 신선이나 산신처럼 초월적인 존재로부터 받는 선물이니 더욱 행운이 깃든 일이 있으리라고 볼 수 있다.

신령에게 물건이나 돈을 주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신령에게 물건이나 돈을 주는 꿈은 부탁한 일은 잘 이루어지고 사업은 번성하며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임을 알리는 꿈이다. 신령스런 존재에게 물건이나 돈을 준다 함은 자신의 약점이나 부정적인 상황 등이 제거되거나 해소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자신이 신선이 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자신이 신선이 되는 꿈은 주위의 존경을 받게 되고 특별한 대우를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평소의 일상적인 자신의 모습을 벗어난 새롭고 높은 차원의 사람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주위의 보통 사람들과는 다른 정신세계와 마음가짐, 태도 등으로 존경받게 될 것이다.

신선, 용왕, 선녀 등이 나타나 같이 가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신선, 용왕, 선녀 등이 나타나 같이 가는 꿈은 취직, 승진 등이 순조롭고 사업도 잘 풀릴 것을 예시하는 꿈이다. 즉 소원성취할 길몽이다. 개인적으로나 가족으로나 모두 건강하고 재물운도 좋고 명예도 따를 것이다. 이들 비현실적인 인물들이 의미하는 바는 자신을 도와주는 힘이나 인물이 같이 있음이다. 그러므로 하고자 하는 일의 방해 요소나 장애 인물 등이 자연스럽게 없어지니 모든 일은 순조로울 수밖에 없다.

신선이나 신령과 같이 이야기하거나 바둑을 두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신선이나 신령과 같이 이야기하거나 바둑을 두는 꿈은 생각지도 못할 높은 신분의 사람이나 정신적인 지도자와 만나거나 교류를 갖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아니면 직장에서 중요한 일을 맡게 되어 승진하게 되거나 질병이나 오랜 걱정거리로부터 해방된다. 신선이나 신령 등의 초자연적인 존재와 같이 있는 상태는 자신의 부정적인 요소가 감춰지거나 사라지고 보다 높은 능력과 안정된 상태임을 보여주는 것이다. 내가 바뀌면 세상이 바뀐다는 말이 있다. 자신이 지금 고양된 정신과 평안한 상태에 있으니 그것에 걸맞는 행운과 높은 정신을 가진 사람들과 만나게 되는 것이다. 보다 겸손하고 성숙한 자신을 발견하고 가꾸어나갈 아주 좋은 꿈이다.

선녀나 신선 등이 귀한 물건을 전해주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선녀나 신선 등이 귀한 물건을 전해주는 꿈은 훌륭한 인물이 될 아기를 잉태하게 되거나 소원을 성취하게 될 길몽이다. 선물이나 물건을 받는 꿈은 누가 전해주던 간에 새로운 일이 일어날 것을 상징한다. 새로운 아기, 새로운 일거리, 기대하지 않았던 돈, 새로운 만남 등. 그런데 여기서 선녀나 신선처럼 천상의 존재가 전해주는 물건이니 지상의 것보다 훨씬 좋은 것이리라는 전제가 통용되는 것이다.

흰 수염의 산신령이 나타나 자신에게 미소짓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흰 수염의 산신령이 나타나 자신에게 미소를 짓는 꿈은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특히 농부나 상인이 이런 꿈을 꾸면 풍년이 들거나 큰 수입을 올리게 된다.

하얀 신령이 나타나 어디론가 자신을 데려가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하얀 신령이 나타나 어디론가 자신을 데려가는 꿈은 귀인의 도움으로 직장인은 승진하게 될 길조이다. 또는 우연히 알게 된 사람으로부터 큰 도움을 받아 입신양명하게 된다.

신령이 하늘에서 계시를 내리거나 예시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신령이 하늘에서 계시를 내리거나 예시를 하였다면 이는 조만간 막강한 힘이 있는 사람의 도움을 발판으로 소원을 이루거나 장차 크게 출세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산신령이 나타나 위험하다고 예시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산신령이 나타나 위험하다고 예시를 하는 꿈을 꾸었다면 실제로 어떤 위험이나 갈등이 생길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으로, 그 말의 뜻을 바로 알아듣고 현실에서도 세심하게 주의를 해야 한다는 암시이다.

어디선가 들려오는 산신령의 목소리를 듣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산신령의 모습은 보이지 않고 어디선가 목소리만 들려오는 것을 들었다면 이는 현재 자신이 사회의 부조리 또는 부정 부패, 문란한 태도 등에 대해 큰 반감을 가지고 있는 상태라는 뜻이다.

신령에게 절을 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신령에게 절을 하는 꿈은 어떤 권위자나 윗사람에게 도움을 구하여 뜻을 이루거나 유산을 물려받게 될 꿈이며 오랜 병을 앓던 환자라면 조만간 병이 완쾌되는 등 운세가 좋아질 징조이다.

산길을 걸어가다 산신령을 만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산길을 홀로 걸어가다 산신령을 만나는 꿈은 생각지도 않은 귀인과 협조자를 만나 그동안 골머리를 앓던 일을 순조롭게 해결하고 희망찬 일들이 환히 보이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호랑이가 변해 산신령이 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호랑이가 변해 별안간 산신령이 되는 꿈은 부귀하고 번성하며 직장에서 승진을 하고 명예를 얻는 등 앞날에 밝고 기쁜 일만 가득할 것을 알리는 길몽이다. 신분이 높아지고 입신양명하게 될 것이다.

신령으로부터 꽃다발을 받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신령으로부터 꽃다발을 받는 꿈은 실제로 학원에서 학위를 받거나 기관에서 명예를 얻고 혹은 결혼이 성립될 꿈이다. 명예, 경사, 기쁜 소식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고 뜻밖의 횡재를 하여 재수가 대통하게 될 징조이다.

산에서 산신령이 어린 동자를 데려다 준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산에서 산신령이 어린 동자를 데려다 주는 꿈은 대체로 태몽으로, 태아가 장차 대표적인 어떤 학자가 못다한 학문적 과제를 이어받아 연구하고 그 성과를 이루게 될 것이다.

신령의 뒷모습을 보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신령의 뒷모습을 보는 꿈은 복운이 등을 돌리고 떠나가버리는 형국이어서 경영하는 일들의 차질 및 손실과 계획, 약정의 좌절, 실패 등 불리한 상황에 부딪치는 액화가 생기게 될 수 있다.

신령이나 보살의 형상을 정성들여 그리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신령이나 보살의 형상을 정성들여 그리는 꿈은 큰 힘이 되어 도움을 줄 수 있는 귀인이나 협력자를 얻게 되고, 타인으로부터의 신망과 명예가 높아지며 부귀, 출세하는 복록을 누리게 될 길몽이다.

솔방울이 달린 나뭇가지를 손에 쥐고 흔들어 신령이 들리는 꿈이나 비슷한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솔방울이 달린 나뭇가지를 손에 쥐고 흔들어 신령이 들리는 꿈이나 그와 비슷한 꿈은 일반적으로는 꾸기 힘든 꿈으로 정신과 마음에 변화가 생기고 보통 개념이 아닌 영적인 개념을 얻어, 신적 지각으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미래의 상을 예언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신선과 선녀가 나란히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선은 대체로 학자나 권력가, 고급 관료, 기관장, 고승, 성직자 등을 의미하며 희귀한 골동품이나 고고학적 서적 등의 상징일 수도 있다. 선녀는 비서, 학자, 수제자, 배우, 여류 작가 등과의 동일시이며 인기있고 선풍적인 사업, 작품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신선과 선녀가 나란히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꿈은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소원성취하고 집안에 경사가 겹칠 길몽이다.

자신이 신선이 된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선은 대체로 학자나 권력가, 고급 관료, 기관장, 고승, 성직자 등을 의미하며 희귀한 골동품이나 고고학적 서적 등의 상징일 수도 있다. 선녀는 비서, 학자, 수제자, 배우, 여류 작가 등과의 동일시이며 인기있고 선풍적인 사업, 작품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자기 자신이 신선이 되는 꿈은 운수대통할 길몽이다.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자수성가하여 가정이 화평하고 사업이 번창하며 행복해질 징조이다.

자신이 신선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선은 대체로 학자나 권력가, 고급 관료, 기관장, 고승, 성직자 등을 의미하며 희귀한 골동품이나 고고학적 서적 등의 상징일 수도 있다. 선녀는 비서, 학자, 수제자, 배우, 여류 작가 등과의 동일시이며 인기있고 선풍적인 사업, 작품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자신이 신선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은 이 꿈을 꾼 사람이 젊은이라면 매사가 잘 풀릴 길몽이지만 노인에게는 죽음을 암시하는 꿈인 경우가 많다.

신선과 이야기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선은 대체로 학자나 권력가, 고급 관료, 기관장, 고승, 성직자 등을 의미하며 희귀한 골동품이나 고고학적 서적 등의 상징일 수도 있다. 선녀는 비서, 학자, 수제자, 배우, 여류 작가 등과의 동일시이며 인기있고 선풍적인 사업, 작품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꿈 속에서 신선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앞으로 모든 일이 뜻한 바대로 차근차근 이루어질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신선이나 천사에게 꽃다발을 받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선은 대체로 학자나 권력가, 고급 관료, 기관장, 고승, 성직자 등을 의미하며 희귀한 골동품이나 고고학적 서적 등의 상징일 수도 있다. 선녀는 비서, 학자, 수제자, 배우, 여류 작가 등과의 동일시이며 인기있고 선풍적인 사업, 작품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신선이나 천사에게 꽃다발을 받는 꿈은 실제로 학위나 공로상, 감사패, 상장 등을 받거나 명예를 얻게 될 꿈이다.

신선에게 가르침을 받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선은 대체로 학자나 권력가, 고급 관료, 기관장, 고승, 성직자 등을 의미하며 희귀한 골동품이나 고고학적 서적 등의 상징일 수도 있다. 선녀는 비서, 학자, 수제자, 배우, 여류 작가 등과의 동일시이며 인기있고 선풍적인 사업, 작품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신선에게 어떤 가르침을 받는 꿈은 장차 운이 활짝 열려 하는 일마다 뜻대로 잘 풀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선녀와 결혼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선은 대체로 학자나 권력가, 고급 관료, 기관장, 고승, 성직자 등을 의미하며 희귀한 골동품이나 고고학적 서적 등의 상징일 수도 있다. 선녀는 비서, 학자, 수제자, 배우, 여류 작가 등과의 동일시이며 인기있고 선풍적인 사업, 작품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꿈 속에서 선녀와 결혼을 하였다면 이는 조만간 훌륭한 배우자나 동업자를 만나는 등 좋은 인연을 맺게 될 징조이다.

선녀가 춤을 추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선은 대체로 학자나 권력가, 고급 관료, 기관장, 고승, 성직자 등을 의미하며 희귀한 골동품이나 고고학적 서적 등의 상징일 수도 있다. 선녀는 비서, 학자, 수제자, 배우, 여류 작가 등과의 동일시이며 인기있고 선풍적인 사업, 작품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꿈 속에서 선녀가 춤을 추었다면 이는 현재 자신이 이끌고 있는 사업이나 일, 또는 자신의 창작품 등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선녀가 하늘에서 춤추는 것을 본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선은 대체로 학자나 권력가, 고급 관료, 기관장, 고승, 성직자 등을 의미하며 희귀한 골동품이나 고고학적 서적 등의 상징일 수도 있다. 선녀는 비서, 학자, 수제자, 배우, 여류 작가 등과의 동일시이며 인기있고 선풍적인 사업, 작품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선녀가 하늘에서 춤을 추는 것을 보는 꿈은 조만간 천생배필을 만나 귀한 인연을 맺게 될 길조이다. 남녀 교제나 이성 간에 사랑이 싹틀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