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노인 꿈 해몽 13가지 총정리

노인 꿈 해몽 13가지 총정리

길고 흰 수염을 가진 노인을 만나는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꿈 속에서 길고 흰 수염을 가진 노인을 만났다면 이는 인품이 훌륭하거나 학식이 높은 사람을 상징하는 것으로 현실에서 그러한 귀인을 만나 그의 가르침을 듣고 감화를 얻거나 어떤 일을 진행하는데 있어 크게 도움을 얻게 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노인이 방 안을 넌지시 들여다보는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꿈 속에서 노인이 자신의 방 안을 넌지시 들여다보았다면 이는 어떤 좋지 않은 일에 대한 경고의 의미로 여러가지 잔병에 걸려 고생하거나 혹은 일에 문제가 생겨 고초를 겪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건강에 각별히 신경쓰고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어떤 문제가 없는지 세심히 살펴야 할 시기이다.

직원들이 모두 늙은이로 변해 잇는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자신이 몸담고 있는 직장이나 자신의 사업체에 종사하고 있는 직원들이 갑자기 모두 늙은이로 변하는 꿈은 그 사람들에게 뭔가 매우 힘든 일이 발생하거나 현재 하고 있는 일이 너무 고달파 고충을 겪고 있다는 뜻이다. 세심하게 살피고 일의 양을 줄이거나 보다 합리적으로 노동 조건을 개선하도록 해야 할 시기이다.

비썩 마른 노인을 만나는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꿈 속에서 만난 노인이 심하게 말랐다면 이는 뭔가 고되고 힘든 일이 기다리고 있다는 상징으로 숙련된 경험이나 기술이 필요한 일을 맡게 되거나 현재의 일에 있어 보다 세심하고 전문적인 기술과 노력이 있어야 한 단계 나아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누군가 몹시 늙어 보이는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꿈 속에 나타난 누군가가 심하게 늙어 보인다면 이는 오래된 과거에 했던 일을 조만간 다시 하게 될 기회가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그렇지 않다면 박학다식하고 현명한 어떤 사람을 만나 그의 도움이나 지혜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노인으로부터 예쁜 사과 하나를 받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노인으로부터 예쁜 사과 하나를 받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은 주로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게 될 징조이다. 횡재, 재물, 돈, 선물, 식복, 명예, 상장, 훈장, 임명장, 하청, 낙찰, 행운 등의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꿈이다.

백발 노인 한의사로부터 인삼을 받는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꿈 속에서 백발 노인인 한의사로부터 인삼을 받았다면 이는 뜻밖의 귀인을 만나 도움을 얻어 고심하던 문제가 깨끗이 해결되며 일과 가정이 모두 안정을 찾고 재물과 돈이 들어오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횡재, 행운, 재물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굴 속에서 백발 노인을 만난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동굴 같은 곳에서 백발 노인을 만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귀인, 조력자, 선배, 조언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우연히 귀인을 만나 도움과 지도를 받게 되어 어려운 난관을 쉽게 해결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어 일에 큰 활력을 얻게 될 징조이다.

백발의 노인이 학을 타고 내려와 무엇인가를 주고 가는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백발의 노인이 학을 타고 내려와 자신에게 무엇인가를 건네주고 가는 꿈은 신분이 영화로워지거나 학자 또는 다른 협력자의 도움을 얻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게 될 징조의 꿈이다. 하는 일이 모두 순차적으로 잘 진행되어 종국에는 부귀 영화를 누리게 될 길조의 꿈이다.

백발 노인이나 산신 앞에 큰절을 하는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백발 노인이나 산신 앞에 자신이 큰절을 하는 꿈은 지금까지 어려웠던 일들이 한순간에 풀리게 되고 마음 먹은 대로 뜻이 이루어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조이다. 또는 부처님 앞에 공을 드리고 영검을 받아 삶의 지혜를 터득하게 될 암시이다.

백발 노인으로부터 황금 검을 얻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백발 노인으로부터 황금 검을 얻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을 꾸었다면 임산부는 지덕, 용맹 등을 갖춘 자식을 낳아 훌륭한 장군과 수장으로 출세를 시키게 될 길몽이며 일반적으로는 횡재, 재물, 돈, 부귀공명, 임명장, 명예 등의 의미를 가진 꿈으로 해석한다.

백발 노인으로부터 붉은 산호반지를 받는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백발 노인으로부터 붉은 산호 반지를 받는 꿈은 십 년 묵은 체증이 내려가듯 앓고 있던 질병이 깨끗이 낫게 될 암시이다. 그렇지 않으면 뜻밖의 횡재로 인하여 직장, 가정이 모두 풍요로워지고 일의 성공으로 재물, 돈, 물품 등이 풍족하게 될 길조의 꿈이다.

백발 노인이 거북이를 타고 높은 산으로 오르는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꿈 속에서 백발의 노인이 거북이를 타고 높은 산으로 오르는 것을 보았다면 이는 훌륭한 지도자를 상징하는 것으로 그러한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입신출세,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승리, 학위, 자격취득 등의 길조이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