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칼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칼 꿈 해몽 25가지 의미 총정리

백발 노인으로부터 황금 검을 얻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꿈 속의 노인은 실제의 노인일 수도 있고 노익장, 박학다식한 사람, 오래된 일, 깊이 있는 충고나 조언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백발 노인으로부터 황금 검을 얻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을 꾸었다면 임산부는 지덕, 용맹 등을 갖춘 자식을 낳아 훌륭한 장군과 수장으로 출세를 시키게 될 길몽이며 일반적으로는 횡재, 재물, 돈, 부귀공명, 임명장, 명예 등의 의미를 가진 꿈으로 해석한다.

가슴을 칼로 찌르는 꿈

가슴은 외면적으로 유방이 있는 부위이고, 내면에는 심장이나 폐 등이 자리잡고 있는 중요한 부위이다. 그런 반면 마음을 가슴과 동일시 하기도 한다. 가슴은 주로 마음, 너그러움, 중심, 신분, 일에 있어서의 중심을 상징하는 부분이다. 괴한이 가슴을 찔렀다면 현실에서 나쁜 병에 걸리게 될 수 있다. 스스로 자신의 가슴을 찔러도 나쁜 병에 걸리게 되거나 수술을 할 일이 생길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남의 가슴을 칼로 찌르는 꿈

가슴은 외면적으로 유방이 있는 부위이고, 내면에는 심장이나 폐 등이 자리잡고 있는 중요한 부위이다. 그런 반면 마음을 가슴과 동일시 하기도 한다. 가슴은 주로 마음, 너그러움, 중심, 신분, 일에 있어서의 중심을 상징하는 부분이다. 남의 가슴을 칼로 찔렀던 꿈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당신의 경쟁자를 물리치게 되거나 경쟁자에게 큰 영향을 주어서 당신이 우세한 위치에 서게 되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다. 또는 일을 다른 사람들보다 더 잘 처리해서 능력을 인정받게 되는 계기를 만들 수 있다. 남을 칼로 찌른다는 의미는 그 사람을 실력으로 물리친다는 뜻으로 볼 수 있다.

허벅다리가 칼에 찔리는 꿈

다리나 발은 신체를 가장 안전하게 버티도록 해주는 중요한 부분으로 걷거나 뛰거나 몸을 움직이게 하는 신체 부위이다. 그러므로 다리나 발은 아랫사람, 부하, 세력, 자신이 의지하는 사람, 일가 친척, 조카, 업적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허벅다리가 칼에 찔리는 꿈은 주로 의지가 되는 자손이나 아랫사람에게 어떤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이다. 칼에 찔린 것은 끔찍하겠으나 피가 흘렀다면 좋은 꿈이다. 재물운도 있겠고 이름도 알려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자손이나 아랫사람에게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을 보면서 기뻐하게 될 것이다.

목을 날카로운 흉기로 찔리는 꿈

목 자체가 특별하게 상징하는 것은 없지만 음식을 먹거나 삼킬 때와 숨을 쉴 때 소리를 낼 때, 말을 할 때에 없어서는 안되는 아주 중요한 연결 부위인 점을 생각해서 중요한 공급, 거래, 생명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목이다. 목을 날카로운 흉기 즉 작은 칼이나 송곳 등으로 찔리는 꿈은 목 자체에 병이나 문제가 생기는 것을 상징한다. 목과 관련된 병이 있는 사람은 그 병으로 인해 고생을 하게 된다. 인후염, 편도선 같은 병일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감기에 걸려 있거나 심한 목감기를 앓게될 것이다.

누군가 칼에 찔렸는데도 피가 나오지 않는 꿈

피는 우리의 몸 전체를 순환하는 액체이다. 곧 생명력을 나타내며 꿈 속에서의 피는 공포감을 유발시키지만 현실에서는 재물, 생명력, 진리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누군가 칼에 찔렸음에도 불구하고 피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은 뭔가 마무리가 되지 못하고 찜찜함이 남아있다는 뜻으로 하던 일을 모두 마무리하지만 무언가 꺼림찍하거나 모자람을 느끼게 됨을 의미하는 꿈이다.

누군가를 칼로 찔러서 나온 피가 튀어 자기의 몸에 묻는 꿈

피는 우리의 몸 전체를 순환하는 액체이다. 곧 생명력을 나타내며 꿈 속에서의 피는 공포감을 유발시키지만 현실에서는 재물, 생명력, 진리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누군가를 칼로 찌르고 그에게서 나온 흘러나오거나 터져나온 피가 자신의 몸에 튀는 것은 그 상대방에게 돈을 빌릴 일이 생기거나 다른 이의 사업을 도와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엘리베이터나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오르는 꿈

올라가는 행위는 일반적으로 정상과 이상을 향해 가는 야망을 뜻하며 지위나 신분, 생활 정도, 재산 상태, 일의 진행 등이 좋아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기어오르는 것은 역경, 착수, 단계적 처리 등을 상징하며 높이 솟아오르는 것은 성공과 출세, 출범 등을 의미한다. 엘리베이터나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오르는 꿈은 성적인 욕구 혹은 정신적인 욕구의 반영이거나 또는 자신이 관여하고 있는 일의 상승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주식에 열중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주식시세가 오를 것을 암시한다.

상대방의 목을 칼로 쳤는데 죽지 않고 뒤쫓아오는 꿈

죽음은 미래, 투시, 관심사. 벅찬 감동, 기쁜 소식, 행운, 발전, 승진, 성취욕, 정신적 성숙 등 다양한 상징을 띄고 있다. 특히 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애석함, 집착, 횡재수, 병 등 행운과 불행을 함께 나타낸다. 상대방의 목을 칼로 쳤는데 그 사람이 죽지 않고 자신을 계속 뒤쫓아오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뭔가 확실한 마무리를 하지 않았다는 뜻으로 일의 끝마무리 단계에서 완성하지 못하고 심한 고통과 시련을 겪게 됨을 암시한다.

창칼, 도끼 등의 무기에 찔려 피를 흘리거나 울화가 치밀어 분노가 폭발하는 꿈

갖가지 감정이나 느낌이 주는 상징성은 매우 다양하다. 그래서 고통, 공포, 동정, 분노, 기쁨, 불안, 슬픔, 역겨움, 암담, 배고픔, 안타까움, 절망 등 다양한 모습으로 꿈 속에 나타나는 감정 속에서 각각의 상징성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창칼, 도끼 등의 무기에 찔려 피를 흘리거나 울화가 치밀어 분노가 폭발하는 꿈은 음식이 생기거나 재물에 이득이 얻어지고 구하는 일이 의도대로 성취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칼로 물건을 깎거나 다듬는 꿈

연장 즉 일에 쓰이는 도구들은 모두가 손에 잡고 사용하는 물건이다. 그리고 그 도구의 기능은 일이 편리하게 진행이 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므로 도움을 주는 사람이나, 권세 혹은 협력자를 상징하게 된다. 추상적인 의미에서는 정신력이나 능력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칼로 음식이나 물건을 깎고 다듬었다면 자신이 하는 일에 도움을 주는 이가 나타나서 일을 가다듬어주고 정리해주는 일이 생길 것이다.

칼로 물건을 자르는 꿈

연장 즉 일에 쓰이는 도구들은 모두가 손에 잡고 사용하는 물건이다. 그리고 그 도구의 기능은 일이 편리하게 진행이 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므로 도움을 주는 사람이나, 권세 혹은 협력자를 상징하게 된다. 추상적인 의미에서는 정신력이나 능력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칼로 물건을 잘라 버렸다면 쓸모없는 일이나 골칫거리를 없애게 될 수 있을 것이다. 혹은 반대로 자신이 하는 일이 아무런 소용이 없게 될 수도 있는 것을 암시한 꿈이다.

칼이 물 속에 떨어진 꿈

무기는 적을 물리치는 도구이지만 꿈에서의 상징 의미로는 남성이 여성을 정복하는 힘이나 남근으로 풀이된다. 따라서 결투를 벌이거나 무기를 갖는 꿈은 어떤 여성과의 결혼을 예고하며 그 여자는 꿈을 꾼 사람이 갖고 있던 무기나 결투를 한 상대와 아주 비슷한 성격을 갖게 된다고 할 수 있다. 칼이 물 속에 떨어진 꿈은 아내나 애인의 신변에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징조이다.

긴 칼을 얻거나 보는 꿈

무기는 적을 물리치는 도구이지만 꿈에서의 상징 의미로는 남성이 여성을 정복하는 힘이거나 남근으로 풀이된다. 따라서 결투를 벌이거나 무기를 갖는 꿈은 어떤 여성과의 결혼을 예고하며 그 여자는 꿈을 꾼 사람이 갖고 있던 무기나 결투했던 상대와 아주 비슷한 성격을 갖는다고 할 수 있다. 긴 칼을 얻거나 보는 꿈은 아내나 애인이 병에 걸릴 것이라는 암시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은장도나 칼 등을 몸에 지니고 있는 꿈

칼이나 칼날 등의 날붙이류는 전형적으로 남성 성기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서 남성적인 힘과 여성을 지키는 힘, 또는 그와 반대로 폭력을 의미하기도 하며, 한편으론 성관계를 의미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자신이 은장도나 칼 등을 몸에 지니고 있었다면 앞으로 자신에게 행운이 찾아오게 될 것을 의미하며 연인과의 관계가 순조로워 행복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칼을 칼집에 꽂고 있는 꿈

칼이나 칼날 등의 날붙이류는 전형적으로 남성 성기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서 남성적인 힘과 여성을 지키는 힘, 또는 그와 반대로 폭력을 의미하기도 하며, 한편으론 성관계를 의미하기도 한다. 꿈에서 칼을 칼집에 꽂고 있었다면 배우자나 연인과의 로맨틱한 육체 관계를 상징하는 상징몽이며 자신이 이런 관계를 희망한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칼집은 전형적으로 여성 성기를 상징한다고 할 수 있다.

어떤 남성이 칼로 자신을 위협하는 꿈

칼이나 칼날 등의 날붙이류는 전형적으로 남성 성기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서 남성적인 힘과 여성을 지키는 힘, 또는 그와 반대로 폭력을 의미하기도 하며, 한편으론 성관계를 의미하기도 한다. 꿈에서 어떤 남성이 칼로 자신을 위협하였다면, 자신이 현재 성적인 행위를 동경하고 있거나 성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다. 다른 한편으론 성에 대한 불안감이 반영된 꿈이라고도 할 수 있다.

칼이나 은장도를 잃어버린 꿈

칼이나 칼날 등의 날붙이류는 전형적으로 남성 성기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서 남성적인 힘과 여성을 지키는 힘, 또는 그와 반대로 폭력을 의미하기도 하며, 한편으론 성관계를 의미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칼이나 은장도를 잃어버려 당혹스러워 했다면, 조만간 배우자와 이혼하거나 연인과 이별하게 되리라는 것을 예시하는 꿈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꿈은 배우자나 연인과 사별을 상징하는 꿈이기도 하다.

몸에 칼날이 박히거나 찔리는 꿈

칼이나 칼날 등의 날붙이류는 전형적으로 남성 성기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서 남성적인 힘과 여성을 지키는 힘, 또는 그와 반대로 폭력을 의미하기도 하며, 한편으론 성관계를 의미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자신의 몸에 칼날이 박히거나 찔리게 되었다면, 칼의 공격성으로 자신이 해를 입게 되는 꿈이 아니라, 성적인 행위 그 자체를 의미하는 꿈이라 볼 수 있다. 이러한 꿈은 기혼자들이 주로 꾸는 꿈이다.

여성이 칼을 차고 있는 꿈

칼이나 칼날 등의 날붙이류는 전형적으로 남성 성기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서 남성적인 힘과 여성을 지키는 힘, 또는 그와 반대로 폭력을 의미하기도 하며, 한편으론 성관계를 의미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어떤 여성이 칼을 차고 있었다면 조만간 좋은 남녀관계를 이루게 되리라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미혼 남녀에게는 혼담이 성사되어 집안에 경사가 생길 것을 예시하는 꿈이기도 하다.

불에 모자를 던져서 태우거나 칼로 찢는 꿈

모자는 기능적인 면에서 도와주는 사람, 윗사람, 보호자, 집 등을 상징하며, 예의와 사치의 측면에서 명예, 권세, 계급, 신분, 직업, 간판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장작불 위에 모자를 던져서 태우거나 칼로 찢었다면 이러한 꿈은 오랫동안 헤어져 있던 절친한 친구를 만나리라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아울러 그 동안 계획한 일이 척척 진행될 행운을 뜻한다.

와이셔츠나 옷의 칼라가 깨끗하고 선명하게 강조되어 보이는 꿈

꿈 속에서 옷에 대한 인상이 깊거나 마음에 걸리는 뭔가가 강렬하게 느껴졌다면 그 꿈에는 반드시 미래를 예지하는 모종의 의미가 담겨 있으므로 꿈 내용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한다. 옷에 관한 꿈은 기본적으로 입고 있는 옷이 적을수록 해몽의 결과가 좋아진다. 이와 반대로경우에 따라서는 옷을 완전히 입고 있어야 성공이 보장되고 벗은 채로 있는 것이 흉운을 초래한다는 꿈풀이도 가능하다. 와이셔츠나 옷의 칼라가 깨끗하고 선명하게 강조되어 보이는 꿈은 현재 주고받는 사랑이 진실하다는 암시이다.

와이셔츠나 옷의 칼라가 더럽거나 찢어져 보이는 꿈

꿈 속에서 옷에 대한 인상이 깊거나 마음에 걸리는 뭔가가 강렬하게 느껴졌다면 그 꿈에는 반드시 미래를 예지하는 모종의 의미가 담겨 있으므로 꿈 내용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한다. 옷에 관한 꿈은 기본적으로 입고 있는 옷이 적을수록 해몽의 결과가 좋아진다. 이와 반대로경우에 따라서는 옷을 완전히 입고 있어야 성공이 보장되고 벗은 채로 있는 것이 흉운을 초래한다는 꿈풀이도 가능하다. 와이셔츠나 옷의 칼라에 때가 묻어 있거나 칼라가 찢어져 있으면 현재의 사랑에 속고 있는 증거이다. 서로를 속이는 애정행각은 이제 그만두어야 한다는 경고몽이다.

이불을 칼로 찢거나 가위로 토막내는 꿈

이불이나 침대, 혹은 침대 시트는 잠을 자는 도구로서 실생활의 의미대로 꿈에서도 휴식과 성적인 만족을 상징한다. 또한 이불은 사업상의 발전과 이득을 상징하는 꿈의 도구이며 안식처와 편안함을 제공해주는 사람을 나타내기도 한다. 꿈 속에서 이불을 칼로 찢거나 가위로 잘라 토막냈다면 이러한 꿈은 앞으로 부부 관계가 파탄나거나 사업이 실패할 징조로서 불길한 꿈이다.

뱀이 칼을 물고 있는 꿈

뱀은 임신과 지혜, 금전운과 보물, 재물을 상징한다. 또한 성욕과 남근, 성적인 힘, 무의식적인 활동, 숨겨진 비밀이나 은밀한 사랑, 위험한 인물이나 위험한 권력의 상징으로서도 등장한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한다. 뱀이 칼을 물고 있는 꿈은 승진하거나 나라일을 하게 됨을 의미한다. 즉 칼자루를 쥔 자리, 어떤 권력이나 인사이동을 할 수 있는 분야의 책임자가 된다.

닭의 부리를 칼로 자르는 꿈

닭은 예전에 집에서 많이 기르던 가축으로서 실용적이지만 높은 이상이 부족한 것, 혹은 근시안적으로 사물과 현상을 판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결혼, 인연, 관공서, 관직, 약속, 촉망되는 건실한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닭의 부리를 칼로 자르는 꿈은 말로 상대방을 제압한다는 뜻이다. ‘말 잘해서 천냥빚을 갚는다’는 이야기처럼 당신의 뛰어난 말솜씨로 상대를 설득하여 성사되기 어렵다고 생각하던 일을 성사시키겠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