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술 마시는 꿈 해몽 17가지 의미 총정리

술 마시는 꿈 해몽 17가지 의미 총정리

술을 마시는 꿈

술이라는 것은 참으로 요물이다.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지만 정신이 몽롱해져서 실수를 하게 되고, 해야 할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게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술을 마시는 꿈은 정신적인 면을 나타내거나 명예적인 면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남이 술을 권해서 마시는 꿈은 남이 시키는 일을 해야 되거나 그 사람이 파놓은 함정 따위에 빠지게 되는 것을 나타낸다. 좋은 의미로 보게 되면 그 사람의 정신적인 측면에 감동을 받게 되거나 상대를 추종하게 될 수 있음을 말한다. 자신이 남에게 술을 권하여 마시게 하였다면 그 사람이 자신의 말을 듣고 자신을 따르게 만들게 되거나 자신의 부탁을 들어주기도 할 것이다.

술에 취해 술주정을 하는 꿈

술이라는 것은 참으로 요물이다.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지만 정신이 몽롱해져서 실수를 하게 되고, 해야 할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게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술을 마시는 꿈은 정신적인 면을 나타내거나 명예적인 면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술에 취해 술주정을 한다는 것은 정신적인 면이 혼란스러운 상태거나 자기 자신을 망각하는 행동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혹은 혼란스럽고 어지러운 정신 세계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거나 유행성 질병에 걸릴 수도 있으니 조심하여야겠다. 술에 취한 상태에서 아내에게 술주정을 하는 꿈이었다면 자신이 다른 사람의 모략에 빠져 있는 상태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술에 취한 사람을 보는 꿈

술이라는 것은 참으로 요물이다.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지만 정신이 몽롱해져서 실수를 하게 되고, 해야 할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게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술을 마시는 꿈은 정신적인 면을 나타내거나 명예적인 면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술에 취한 사람을 자신이 쳐다보고 있었던 꿈이라면 그 사람에게 정신적인 부담을 주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이 그 사람에게 일을 맡기게 되거나 혹은 그 사람이 어려움에 처한 상황을 지켜보게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만약 술에 취한 사람이 쓰러져서 의식이 없다면 그 사람에게 일을 맡길 수 없으며 그사람은 일을 감당할 능력이 없는 사람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술지게미(술을 담고 난 건더기)를 먹는 꿈

술이라는 것은 참으로 요물이다.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지만 정신이 몽롱해져서 실수를 하게 되고, 해야 할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게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술을 마시는 꿈은 정신적인 면을 나타내거나 명예적인 면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술지게미라는 것은 술을 담을 때 쓰는 곡류가 익혀져서 있는 것을 말한다. 술을 담고 남은 지꺼기와 같은 것인데 그것을 먹는 꿈은 그다지 좋지 않다. 체면이 구겨지고 불명예스러운 일을 당하게 되거나 망신을 당하게 될 수 있는 꿈이다. 여러가지로 조심하여야 할 것이다.

어주(왕의 술)를 마시는 꿈

술이라는 것은 참으로 요물이다.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지만 정신이 몽롱해져서 실수를 하게 되고, 해야 할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게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술을 마시는 꿈은 정신적인 면을 나타내거나 명예적인 면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어주(御酒) 라는 것은 임금님의 술이다. 그런 귀한 술을 마시는 꿈은 길몽이다. 임금님의 술을 받아서 마셨다는 의미는 나라나 직장에서 중요한 일을 맡게 되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기 때문이다. 어주는 술이라는 의미보다 공로나 명예를 상징하는 면이 강하기 때문에 명예를 얻게 되거나 공로를 인정받게 될 수 있는 꿈이다.

멀쩡한 정신인데 술주정을 하는 꿈

술이라는 것은 참으로 요물이다.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지만 정신이 몽롱해져서 실수를 하게 되고, 해야 할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게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술을 마시는 꿈은 정신적인 면을 나타내거나 명예적인 면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술을 마시지 않은 상태이거나 정신이 멀쩡한 상태인데도 술주정을 하거나 비틀거리며 다니고 있었다면 자신의 내면세계를 감춘 상태에서 다른 사람을 굴복시키거나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일을 하도록 유도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집에서 술을 담그거나 양조장에서 술 만드는 일을 하는 꿈

술을 마시는 꿈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징조이다. 특히 꿈에서 함께 술을 마신 사람과는 언쟁이나 다툼이 벌어질 예지몽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하지만 웃음과 활력이 넘치는 잔치나 모임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면 길조로서 경사가 있다. 집에서 술을 담그거나 양조장이나 주류회사에서 술 만드는 일을 하는 꿈은 앞으로 이득이 생기거나 경사가 발생하리라는 것을 나타내는 행운몽이다.

남에게 술을 따라주는 꿈

술을 마시는 꿈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징조이다. 특히 꿈에서 함께 술을 마신 사람과는 언쟁이나 다툼이 벌어질 예지몽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하지만 웃음과 활력이 넘치는 잔치나 모임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면 길조로서 경사가 있다. 꿈 속에서 남에게 술을 따라주었다면 이 꿈은 앞으로 말다툼이나 불화가 생길 것이라는 암시이다. 자신이 술을 따라준 상대와 어떤 문제로 심각한 대립을 겪을 수 있다.

잔칫집에서 술 대신 식혜를 마시는 꿈

술을 마시는 꿈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징조이다. 특히 꿈에서 함께 술을 마신 사람과는 언쟁이나 다툼이 벌어질 예지몽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하지만 웃음과 활력이 넘치는 잔치나 모임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면 길조로서 경사가 있다. 잔칫집에서 술 대신 식혜를 마시는 꿈에서 식혜는 술과 비슷한 꿈의 상징이라고 본다. 따라서 언쟁과 불화가 발생할 조짐이므로 대인관계 주의가 필요하다.

뜨거운 술을 마시는 꿈

술을 마시는 꿈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징조이다. 특히 꿈에서 함께 술을 마신 사람과는 언쟁이나 다툼이 벌어질 예지몽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하지만 웃음과 활력이 넘치는 잔치나 모임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면 길조로서 경사가 있다. 한편 꿈 속에서 정종이나 민속주처럼 따뜻하게 데워서 먹는 술을 마셨다면 가족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재산을 손실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차가운 술을 마시는 꿈

술을 마시는 꿈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징조이다. 특히 꿈에서 함께 술을 마신 사람과는 언쟁이나 다툼이 벌어질 예지몽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하지만 웃음과 활력이 넘치는 잔치나 모임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면 길조로서 경사가 있다. 특히 꿈 속에서 맥주처럼 차갑게 해서 마시는 술을 마셨다면 이 꿈은 조만간 재물을 얻게 되고 직위가 상승하게 되어 기뻐하게 될 것을 예시하는 길몽이다.

술에 취해 웅덩이에 빠지는 꿈

술을 마시는 꿈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징조이다. 특히 꿈에서 함께 술을 마신 사람과는 언쟁이나 다툼이 벌어질 예지몽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하지만 웃음과 활력이 넘치는 잔치나 모임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면 길조로서 경사가 있다. 술에 잔뜩 취해서 비틀거리다가 큰 웅덩이나 구덩이에 빠지는 꿈을 꾸면 주변 사람들의 모함이나 속임수로 인해 경찰 조사나 수사를 받는 등 관재구설수에 시달릴 징조이다. 사람들과의 관계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술잔이 깨져서 불쾌해지거나 술주전자가 망가진 꿈

술을 마시는 꿈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징조이다. 특히 꿈에서 함께 술을 마신 사람과는 언쟁이나 다툼이 벌어질 예지몽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하지만 웃음과 활력이 넘치는 잔치나 모임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면 길조로서 경사가 있다. 꿈 속에서 술잔이 깨져서 불쾌해지거나 술주전자가 망가져 있었다면 앞으로 가정에 궂은 일이 생길 수도 있고 재물이 손실될 수도 있는 흉조이다.

고위인사들이 따라주는 술을 마시는 꿈

술을 마시는 꿈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징조이다. 특히 꿈에서 함께 술을 마신 사람과는 언쟁이나 다툼이 벌어질 예지몽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하지만 웃음과 활력이 넘치는 잔치나 모임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면 길조로서 경사가 있다. 재벌총수나 대통령, 국회의원 등의 고위 인사들과 자리를 같이하여 그 사람들이 따라주는 술을 마시는 꿈은 명예와 출세를 얻어 이름을 떨치게 된다는 예시이다. 중책을 맡게 되고 유명 인사의 대열에 합류할 신분 상승의 조짐이다.

술집에서 멱살을 잡고 다투는 꿈

술을 마시는 꿈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징조이다. 특히 꿈에서 함께 술을 마신 사람과는 언쟁이나 다툼이 벌어질 예지몽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하지만 웃음과 활력이 넘치는 잔치나 모임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면 길조로서 경사가 있다. 술집에서 시비가 일어나 누군가와 멱살을 잡고 다투는 꿈은 다른 사람과 관련된 문제로 잡음이 생기거나 재산 피해를 입을 징조이다. 동업, 빚 보증, 집문서 거래에 각별한 신중을 기해야 한다.

아는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 술을 얻어 마시며 즐거워 하는 꿈

술을 마시는 꿈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징조이다. 특히 꿈에서 함께 술을 마신 사람과는 언쟁이나 다툼이 벌어질 예지몽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하지만 웃음과 활력이 넘치는 잔치나 모임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면 길조로서 경사가 있다. 아는 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 술을 얻어 마시며 즐거워 하는 꿈은 대외적인 일로 곤란을 겪을 암시이다. 더군다나 여러 명의 사람들에게 따돌림을 받거나 고립되어 소외감을 느낀게 된다. 재물 손실의 우려도 있다.

큰 길이나 시장통에 앉아서 술을 마시며 노는 꿈

술을 마시는 꿈은 어떤 문제가 발생할 징조이다. 특히 꿈에서 함께 술을 마신 사람과는 언쟁이나 다툼이 벌어질 예지몽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하지만 웃음과 활력이 넘치는 잔치나 모임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면 길조로서 경사가 있다. 꿈 속에서 큰 길 한복판이나 시장통에 앉앗 유유자적하게 술을 마시며 노는 꿈은 사업으로 크게 성공하고 소원이 속히 성취될 암실 행운의 길몽이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