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아기 꿈, 아기 낳는 꿈 해몽 43가지 의미 총정리

아기 꿈, 아기 낳는 꿈 해몽 43가지 의미 총정리

목차

아내가 담장 밑에서 아기를 낳는 것을 보는 꿈

배우자는 실제 배우자, 반려자, 지도자, 내조, 애착을 느끼는 창작품이나 일거리 등을 상징한다. 부모, 선생, 자식, 누님, 누이 동생, 오빠나 남동생, 친한 여자 또는 남자 등의 동일시로 볼 수도 있다. 아내가 담장 밑에서 아기를 낳는 것을 보는 꿈은 주로 자신의 일신에 관련된 꿈으로 취직이나 승진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상징몽이 경우가 많다. 그렇지 않으면 생각지 않은 곳에서 수익이나 횡재수가 생겨 많은 돈이 들어올 징조이다.

부모님이나 조상의 누군가가 갓난아기를 업고 있는 꿈

꿈에서의 아버지는 실제의 아버지, 직장 상사, 은사, 선배, 고향, 일거리, 존경의 대상을 의미하며 어머니는 사랑, 협조자, 윗사람, 기관장, 사장, 과장, 의사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부모님이나 조상 중의 누군가가 갓난아기를 업고 걸어가는 것을 보는 꿈은 호주나 윗사람 또는 직장의 상사 등에게 질병이 생기거나 사업상의 문제로 고통을 받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어머니가 아기인 자신에게 젖을 먹이고 있는 꿈

꿈에서의 어머니는 보통 대지, 고향, 사업의 상징이라고 보며 그 중에서 고향이라고 해석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또한 실제의 어머니, 어머니와 맞먹는 친밀한 대상, 숙모, 친구의 어머니, 누나, 아버지, 은인, 스승, 협조자, 상관, 호주, 윗사람, 기관장, 사장, 과장, 의사 등의 동일시이다. 이러한 꿈에서 젖을 먹고 있는 자신의 기분이 만족하고 행복하였다면 현실의 상황들도 순조롭게 풀려나갈 것이다. 사업을 하고 있다면 자금조달이 순조롭고 직원의 채용도 원활할 것이다. 사원이라면 거래처나 동료직원들, 또는 친구들과의 관계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 생활의 전반적인 부분이 큰 문제나 사고없이 흘러갈 것을 표현해주는 꿈이니 이런 시기에 보다 열심히 자신을 발전시키는 것이 좋겠다.

조상 중에 누군가 갓난 아기를 업고 돌아다니는 꿈

꿈에서의 조상이란 실제의 인물이 아니고 집안 식구, 직장인, 아는 사람의 동일시이며 권위주의자, 업적, 예언, 일거리 등의 상징이라고 볼 수도 있다. 꿈 속에서 조상 중의 누군가가 갓난 아기를 업고 돌아다니는 것은 짐이나 부담이 되는 존재를 지켜주고 있는 격으로 웃어른 또는 직장 상사, 친지, 선배 등이 질병에 걸리거나 사업상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음을 경고하는 상징몽이다.

아는 친척이나 주위 사람으로부터 아기를 받아 안는 꿈

일가친척에 관한 꿈은 실제의 인물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또는 그들과 맞먹는 정도의 교류나 친분 관계에 있는 동료, 친구, 동업자 등의 동일시이며 또는 가정이나 일거리의 상징이기도 하다. 꿈 속에서 아는 친척이나 주위 사람으로부터 아기를 건너받아 안게 되었다면 이는 다른 사람의 걱정이나 근심을 떠안게 될 징조로 누명이나 구설수, 우환 등을 얻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어린 아이가 울고 있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어린 아이가 울고 있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이 심각한 어려움에 부딪힐 것을 암시한다. 현재의 상황이 자신의 능력으로는 극복하기 어려운 일임을 암시하는 것이니 솔직하게 주위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겠다. 숨기고 혼자 해결하려 하다 보면 고통스런 시간만 길어지고 일도 꼬여갈 것이니 자존심 내세우지 말고 도울 사람을 찾아보는게 현명하다.

얼굴이 이상하거나 신체장애를 가진 아이가 나타나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아기의 얼굴이 이상하거나 장애를 가지고 있는 꿈은 지금 계획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 있는 일이 갑작스런 돌발상황을 맞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결과가 좋지 않게 마무리될 가능성이 있으니 시작하지 않은 일이라면 보류하는 것이 좋겠고 추진중인 일이라면 면밀히 검토하되 지나치게 확장하는 것은 피하는 게 좋겠다.

낯선 어린아이가 자꾸 따라오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낯선 어린아이가 자꾸만 따라왔다면 실제로 뭔가 골치 아픈 일이 생기는데 쉽게 해결되지 않아 괴로움을 당할 징조이다. 꿈 속의 낯선 아이는 불길한 일이나 신경써야 할 일을 상징한다. 또는 자녀들 중에 학교에서 말썽을 피운다든지, 다치는 등의 문제로 한동안 마음 고생을 하게 될 것이다.

자신이 어린 아이가 되어 울고 있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자신이 어린아이가 되어 울고 있었다면 자신이 처해 있는 현재의 상황이 자신의 힘으로는 도저히 헤쳐나갈 수 없을 절망적인 상황으로 느끼고 있다는 뜻이다. 말하자면 어린 아이처럼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인 것이다. 지금의 현실로부터 도망치고 싶기도 하고 지치고 외로운 심경이 고스란히 드러난 것이다. 자신의 내면을 알았으니 대범하고 강한 척 하기보다는 솔직하게 자신의 상황과 감정을 드러내고 주위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겠다. 의외로 사람들은 당신의 요청을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도와줄 수도 있다. 밑져야 본전이다. 지금 전혀 어려운 상황이 아니라면 머지 않아 힘든 일이 닥칠테니 마음의 준비를 하라는 경고일 것이다.

아이들 여럿이 모여 놀고 있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아이들 여럿이 모여 놀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나거나 사업상 골치 아픈 일이 생길 징조라고 볼 수 있다. 아이들은 신경을 많이 써야할 일들을 상징한다. 여럿이 시끄럽고 어지럽게 놀고 있었다면 많이 속이 상하거나 불쾌한 일이 생길 수 있다. 작게는 집에서 매일 써야할 세탁기나 청소기가 고장날 수도 있고 아이가 넘어져서 다치거나 자신이 발목을 삘 수도 있다. 크게는 거래 관계에 문제가 생기거나 직장에서 부하 직원이 사고를 칠 수도 있겠다.

낯선 아이가 ‘엄마’나 ‘아빠’라고 부르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낯선 아이가 엄마나 아빠라고 부르는 꿈에 있어 그 아이를 정말 엄마나 아빠처럼 반갑게 안아 주었다면 태몽일 가능성이 많지만 귀찮게 생각하는데도 계속 엄마나 아빠라고 부른다면 본의 아닌 오해를 사거나 시비에 휘말릴 수 있다. 그 아이로 상징되는 어떤 사건이나 사람이 당신의 속을 상하게 하거나 근심걱정에 휩싸이게 할 것이다. 그러나 어렵고 골치 아픈 일도 영원히 계속되는 것은 아니므로 그 일을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에 대한 당신의 마음자세가 더욱 중요한 일이다.

등 뒤에 어린 아이를 업고 있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어린아이를 업고 있다는 것은 뭔가 골치아픈 일거리를 떠맡거나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될 수 있음을 상징한다. 사업이나 가족, 친구, 건강 어떤 면에서 우환이 따를 수 있다. 이런 문제로 지나치게 신경을 소모할 우려가 있으니 미리 마음을 대담하게 먹고 건강을 상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겠다.

자신의 몸 위에 어린아이가 올라타고 놀고 있거나 잠들어 있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자신의 등 뒤에 어린아이가 놀고 있거나 자고 있었다면 이는 어떤 일이 해결되지 않고 골머리를 썩일 전망이라고 볼 수 있다. 노력한 결과가 제대로 나오지 않고 애만 쓰게 된다. 그러나 영원히 계속되는 어려움은 없으니 한결같은 마음으로 어려운 시기를 잘 넘기면 좋은 날이 오지 않겠는가? 쉽게 실망하거나 절망하지 말고 밝고 굳세게 이겨나가면 박수받을 날이 온다.

사고로 죽은 어린아이의 시신을 보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사고로 죽은 어린아이를 보는 꿈은 매우 불길한 꿈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길몽이다. 특히 자기 아이의 시체를 보았다면 걱정이 되어 잠이 안 오겠지만 현실에서는 그아이 때문에 몰래 속을 끓였던 어떤 문제가 해결될 것이다. 자식으로 인해 속앓이 해오던 일을 한시름 덜게 된다. 자녀문제가 아니라면 자신의 상황이나 일과 관계된 기쁜 소식이 있을 것이다. 일을 추진하는 데 장애가 되던 어떤 문제가 해결된다든지 새로운 용기가 솟아 일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고 그 일은 순조로울 것이다. 어떤 걱정 때문에 뭔가를 제대로 시작하거나 추진하지 못하고 고민하고 있었다면 용기를 가지고 도전할 때가 왔다. 힘 내시라.

어린 아이가 병들어 있거나 다치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에서 본 병들거나 다친 아이가 자기 아이였다면 실제로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세심하게 관찰하고 조심하여야겠다. 그러나 자식이 없는 사람이나 자녀의 일이 아니라면, 자신이 돌보아야할 어떤 사람이나 일이 장애에 부딪혀 한동안 어려울 전망이다. 일은 너무 서두르지 말고 전후를 따지고 살펴가면서 조심조심 진행시켜야겠고 그래도 어려움을 피해가지 못한다면 마음이 위축되지 않도록 대범한 마음으로 어려운 시기를 지혜롭게 이겨나가야겠다.

불이 나서 아이가 타 죽는데도 구해내지 못하고 지켜보고만 있었던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불이 나서 아이가 타 죽는데도 구해내지 못하고 지켜보고만 있었던 꿈을 꾸었다면 이는 조만간 큰 어려움이 닥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그동안 순조롭게 진행되던 일이 생각지도 못한 난관에 부딪혀 그동안 쌓아온 것들을 한꺼번에 잃을 수도 있다. 물질적 피해뿐만 아니라 목숨이 위험할 정도의 큰사고를 당할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고 위험스런 일은 피해야겠다.

아기가 편안하게 자고 있어 평화로운 기분을 느꼈던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아기가 편안하게 자고 있어 평화로운 기분을 느꼈다면 조만간 힘든 일은 사라지고 한동안은 별 근심걱정없이 평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다. 당신에게 찾아온 좋은 시절을 충분히 즐기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고 충실하게 지내면 좋을 것이다. 당신을 보호하고 지켜주는 어떤 힘과 사람들이 있으니 아기처럼 마음놓고 당신의 일을 하면 모든 것이 순조로울 것이다.

아이들이 잠옷차림으로 나타난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아이들이 잠옷 차림으로 나타난 꿈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상징한다. 오래 정성들인 사랑이 배신을 당하게 될 수도 있고 애인이 아니더라도 아주 정들었던 사람과 갑작스런 이별을 고하거나 그로부터 배신감을 맛볼 일이 생겨 정이 떨어진다. 그런 일이 아니더라도 곤란한 일을 겪게 되거나 깊이 상심할 일이 생길 수 있다.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꿈이니 너무 큰 상처를 받지 않도록 마음을 가다듬는 게 좋겠다.

시냇가처럼 얕으막한 물에서 물장난하는 아이의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시냇가처럼 얕으막한 물에서 물장난하는 아이의 꿈은 그 아이가 귀엽고 발랄하게 느껴졌다면 재치있고 명랑하고 사랑스러운 자식을 얻게 될 태몽이다. 또한 그 아이가 자신처럼 느껴졌다면 지금 당신은 일에 대한 재치와 아이디어가 넘치는 최상의 상태에 있다고 하겠다. 마음껏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즐기시라.

아이가 귀찮게 굴어서 때리거나 때려서 다치게 하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아이가 귀찮게 굴어서 때리거나 때려서 다치게 하는 꿈은 고민거리가 시원하게 해결되지 않고 남아 여전히 마음을 불안하게 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어느 정도 문제의 해결을 위해 노력하지만 눈으로 보이는 결과는 썩 좋지 않다. 어린 아이가 의미하는 현실의 장애요소, 당신을 성가시게 하는 어떤 사람이나 일 등에 대해 당신이 적극적으로 대처하지만 깨끗하게 해결되지는 못하리라는 것을 암시한다.

갓난아기나 어린 아이를 마구 거칠게 다루어 아이가 없어져버리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갓난아기나 어린 아이를 마구 거칠게 다루어 아이가 없어져버렸다면 이는 당신이 당면한 문제를 용기있고 현명하게 처리할 것임을 암시한다. 즉 현실의 골칫거리나 걱정을 우왕좌왕하지 않고 결단력있게 해결하게 될 것이다. 어린 아이는 현실에서 당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방해가 되는 요소이거나 사람, 약점 등을 의미한다. 그래서 그 어린아이를 없애버렸음은 장애요소를 피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극복했음을 알려준다.

누군가 아이를 데리고 사라져버리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누군가 아이를 데리고 사라져버리는 것은 당신의 근심 걱정이 저절로 해소되거나 고민을 해결해줄 사람이 나타나는 등 생각지도 않게 일이 잘 풀려나갈 것에 대한 암시이다. 어떤 문제로 일을 보류하거나 고민하고 있었다면 이제는 홀가분하게 일을 추진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어린아이로 상징되는 장애요소나 불안요소 등이 주위의 도움이나 어떤 계기로 사라지게 될 것이라는 꿈이다.

아이를 낳거나 낳는 것을 보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자신이 아이를 낳거나 낳는 것을 보는 꿈은 실제 아이와 관련된 꿈이라기 보다는 현재 자신의 사회적인 활동이나 위치 등과 관련된 상징몽으로 일거리나 재물이 들어오게 되거나 새로운 작품을 창작하게 되는 등 그동안 바라고 기다려왔던 일들이 성사되고 원하는 것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갓난아이가 금새 걸어다니는 것을 보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갓난아이가 금새 일어나 걸어다니는 것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주로 창작, 집필 등과 관련된 꿈이라고 봐야 한다. 현재 작업을 하고 있는 어떤 창작품이 출판되어 전국 각지로 팔려나가게 될 징조이다. 창작과 관련되지 않은 일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직장이나 자신의 사업 등에서 신선한 아이디어를 내어 주변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되고 일 또한 잘 성사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쌍둥이를 낳은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쌍둥이를 낳았다면 이는 주로 작품, 일과 관련된 꿈으로 작품을 제작하거나 아니면 두가지 일을 한꺼번에 또는 순차적으로 해내게 될 것을 의미한다. 두가지 일에 봉착하여 선택을 하지 못하거나 조바심에 마음을 졸이고 있었다면 두가지 다 포기하지 않고 현명하게 모두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자.

어린아이를 잃어버리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어린아이를 잃어버렸다면 이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대한 불길한 조짐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하는 일이 자꾸 꼬이며 마음이 불안하고 초조해지는 일이 생길 것을 뜻한다. 당장 일이 생각대로 진행되지 않더라도 마음을 비우고 여유롭게 긴 안목을 가져야 한다.

아이들이 날아다니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아이들이 날아다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자신과 실력이 비슷한 사람이 있음에도 자신이 더 능력있는 사람으로 인정을 받게 되고 이를 바탕으로 출세의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그만큼 운이 좋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이를 바탕으로 자신이 부단히 노력하지 않으면 처음에 받았던 인정이나 신임은 금새 사그라들 것이다.

갓난아이가 출산을 하거나 서너 명의 갓난아이가 모여 있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갓난아이가 출산을 하거나 또는 서너 명의 갓난아이가 모여 있는 것을 보았다면 이는 현재 자신이 몸담고 있는 일에 대한 정열이 넘쳐 주체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혹은 일감이 산처럼 쌓이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이럴 때 더욱 박차를 가하여 앞으로 나아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어린아이가 편지를 전해주는 꿈

아기, 어린아이는 창작품, 일, 사업, 성기 등을 의미하며 또는 책임감, 근심, 불쾌감, 방해물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어떤 어린아이가 자신에게 편지를 전해주었다면 이는 누군가와 다투게 될 수 있는 징조이다. 실제로 다툼이나 의견 충돌이 생기더라도 가능한 마음을 가다듬고 언행에 조심해야 하며 작은 일이 크게 불어나지 않도록 스스로 감정을 추스릴 수 있어야 함을 미리 알리는 예지몽이다.

어른이어야 할 친구들이 어린아이가 되어있거나 작아져 있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어른이어야 할 친구들이 어린아이가 되어있거나 작아져있는 꿈은 승진이나 시험 등에서 탁월한 성적으로 앞서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조이다. 주변의 친구들이나 동료들이 작아보이는 것은 반대로 자신이 커 보임을 의미한다. 그만큼 자신의 능력이 뛰어나거나 자신감이 넘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꿈이다. 몸과 마음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으므로 성실하게 하는 일에 매진한다면 틀림없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출산하는 여인을 보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임산부는 사업의 성과, 사물, 자금처 등을 뜻한다. 또한 임신이란 어떠한 대상이나 사업, 일에 대한 성취의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꿈에 임산부를 보면 대체로 재수가 좋고 건강도 좋아진다고 본다. 꿈 속에서 어떤 여인이 출산을 하는 것을 보았다면 이는 운수대통의 길몽으로 집안에는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고 자신이 하는 모든 일이 번창하게 될 것이다.

임산부가 죽은 아기를 낳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임산부는 사업의 성과, 사물, 자금처 등을 뜻한다. 또한 임신이란 어떠한 대상이나 사업, 일에 대한 성취의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꿈에 임산부를 보면 대체로 재수가 좋고 건강도 좋아진다고 본다. 임산부가 죽은 아기를 낳는 꿈은 기분이 매우 불쾌하고 하는 일마다 어려움을 겪게 될 불길한 징조이다. 사고, 실패 등의 의미가 있으니 매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해야 한다.

갓난아이 손처럼 약하고 작은 손을 보는 꿈

팔이나 손은 실제로 어떤 일을 할 때나 상대를 잡아줄 때, 또는 무엇인가를 잡거나 들어올릴 때 사용하는 신체 부위이다. 따라서 이것은 보통 힘이나 세력을 의미하며 권리, 욕심 또는 형제나 도움을 주는 사람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어린아이의 손처럼 가냘프고 여린 손을 보는 것은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자신감이 결여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또는 자신의 성기에 대해 열등감을 가지고 있음이 무의식 중에 드러난 것일 수도 있다.

어린아이가 엄지손가락을 물고 있는 꿈

팔이나 손은 실제로 어떤 일을 할 때나 상대를 잡아줄 때, 또는 무엇인가를 잡거나 들어올릴 때 사용하는 신체 부위이다. 따라서 이것은 보통 힘이나 세력을 의미하며 권리, 욕심 또는 형제나 도움을 주는 사람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엄지손가락은 부모님을 뜻하는 것으로 이런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각별히 집안을 단속하고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아이를 어깨 위에 얹고 걸어가는 꿈

어깨는 어떤 물건을 지거나 매는 기능과 힘을 과시하는 상징적인 기능 두 가지를 나타낸다. 어깨에 힘이 들었다면 자신감이 큰 상태이며, 어깨에 힘이 빠졌다면 자신감을 잃었다는 표현이기도 하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꿈 속에서의 어깨는 주로 힘, 세력권, 책임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어깨 위에 아이를 얹고 걸어간다는 것은 남성과 관련된 성적 공상을 나타낸다.

얼굴이 검은 아이를 보는 꿈

꿈 속에서의 얼굴은 그 표정에 따라 해석이 각양각색으로 달라지며, 그 사람의 마음, 신분, 간판, 인물, 성격, 서적, 거울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는 자신의 얼굴이든 남의 얼굴이든 얼굴이 검다는 것은 그리 좋지 않은 징조이다. 검은 얼굴의 아이를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다른 사람들이 하기 싫어하고 꺼리는 일을 도맡아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자신의 아이를 등에 업는 꿈

등은 이면, 배경, 순종, 약점, 불의, 음성적인 것 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사람의 등, 뒷모습을 보는 것은 그 상황과 분위기에 따라 그 사람과의 관계를 암시하는 경우가 많으며 등에 무엇인가를 업거나 짐을 짊어진다는 것은 현실적인 무게감, 책임감, 근심걱정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아이를 등에 업는다는 것은 돌보아야 할 대상이 있거나 마음의 짐, 책임져야 할 일 등이 있다는 의미로 현재 진행하던 일이나 계획에 문제가 생기고 이로 인한 고통이 따르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특히 자신의 아이가 어린 아기가 되어 등에 업혀 있는 경우에는 자식에 대한 근심이 많은 상태임을 의미한다.

갓난 아기가 자기에게 붙어 떨어지려고 하지 않거나 등에 업은 체 힘이든 꿈

등은 이면, 배경, 순종, 약점, 불의, 음성적인 것 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사람의 등, 뒷모습을 보는 것은 그 상황과 분위기에 따라 그 사람과의 관계를 암시하는 경우가 많으며 등에 무엇인가를 업거나 짐을 짊어진다는 것은 현실적인 무게감, 책임감, 근심걱정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특히 갓난 아기는 근심, 걱정, 책임 등을 의미하며 등에 업힌 아기가 무거워 힘들게 느껴진다면 매사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곤란하게 될 수 있음을 경고하는 것이며 떨어지지 않으려 한다면 그로 인한 근심이 크다는 의미이다.

짐이나 아이를 업고 걷는 꿈

걷는 것은 이동, 직무 변동, 진행과정, 시간적 경과, 대화 등 다채로운 현상과 관계된다. 걸음을 멈추는 것은 일의 중지, 휴식, 중단, 머무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마주보고 걷는 것은 대립, 나란히 걷는 것은 동업, 공동보조, 순조로움 등을 뜻한다. 짐이나 아이를 업고 걷는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뜻밖의 장애물이 있어 정신적으로 심한 고통과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심리 상태가 꿈으로 표출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아이를 낳았는데 바로 죽은 꿈

죽음은 미래, 투시, 관심사. 벅찬 감동, 기쁜 소식, 행운, 발전, 승진, 성취욕, 정신적 성숙 등 다양한 상징을 띄고 있다. 특히 죽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애석함, 집착, 횡재수, 병 등 행운과 불행을 함께 나타낸다. 아이를 낳았는데 바로 죽는 꿈은 어렵게 혼자서 고민하던 문제를 공개하게 됨을 의미한다. 공개하는 과정은 힘들지만 의외로 공개한 이후에 문제는 쉽게 해결되어버림을 암시한다.

어린아이가 우는 꿈

울음은 불만에서 비롯되며 남에게 널리 알리고 싶은 충동으로 자신을 표현하거나 자신의 작품을 발표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타인의 울음은 불행이나 호소, 광고, 의심을 상징한다. 또한 눈물이라는 것은 정신적 결정체로 남에게 피력하거나 호소하는 강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어린아이가 우는 꿈은 어떤 일에 시달리거나, 자신이나 자녀에 대한 위험을 경고하는 꿈이다. 또는 어떤 일이 새로 시작됨을 알리는 것일 수도 있다. 특히 자신의 자녀가 매달리며 우는 꿈은 자녀에게 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니 먼 여행은 보류하는 것을 고려해야한다. 다른 면에서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하다.

갓난아이를 목욕시키는 꿈

꿈에서의 목욕이란 소원 성취, 청탁의 접수, 이성교제 등을 상징한다. 목욕으로 깨끗해지면 좋은 의미이지만 목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몸이 더럽게 느껴진다면 이는 좋지 않은 징조이다. 갓난 아이를 목욕시키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자기가 진행하고 있는 일에 미숙한 점이 있어 이를 보완해야 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잠시 멈춰서서 일의 시작부터 돌이켜볼 필요가 있다. 똑똑하게 마무리짓지 못한 부분은 언젠가 생각지도 못한 문제를 일으키는 단초가 될 수 있다.

곰이 그려진 아동복이나 아기옷을 보는 꿈

곰은 심리학에서 어머니와 동일시된다. 따라서 꿈의 상징 의미 또한 어머니, 모성, 어머니의 간섭과 압력을 나타내며 남녀를 불문하고 권위와 권력을 가진 인물이나 임신을 상징한다. 또한 곰은 재물, 권세, 큰 일, 단체, 조직을 상징하기도 한다. 곰이 그려진 아동복이나 아기옷을 보는 꿈은 태몽일 가능성이 많고 대체로 아들이다. 체격도 크고 재물운이 많거나 출세할 자식을 얻게 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