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나비 꿈 해몽 7가지 의미 총정리

나비 꿈 해몽 7가지 의미 총정리

호랑나비가 어깨나 치마에 앉은 꿈

어깨는 어떤 물건을 지거나 매는 기능과 힘을 과시하는 상징적인 기능 두 가지를 나타낸다. 어깨에 힘이 들었다면 자신감이 큰 상태이며, 어깨에 힘이 빠졌다면 자신감을 잃었다는 표현이기도 하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꿈 속에서의 어깨는 주로 힘, 세력권, 책임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호랑나비가 어깨에 앉는 것은 주변이 깨끗하지 못한 사람과 어울려 곤혹을 치르고 그로 인해 자신이 해결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빨간 나비가 사람의 어깨에 앉아 날개짓을 하는 꿈

어깨는 어떤 물건을 지거나 매는 기능과 힘을 과시하는 상징적인 기능 두 가지를 나타낸다. 어깨에 힘이 들었다면 자신감이 큰 상태이며, 어깨에 힘이 빠졌다면 자신감을 잃었다는 표현이기도 하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꿈 속에서의 어깨는 주로 힘, 세력권, 책임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빨간 나비가 어깨에 앉는 것은 승진하여 입신 출세하게 됨을 의미한다. 입학,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성공 등의 길조이다.

나비가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나비는 죽은 사람의 영혼을 상징한다. 특히 검은 나비는 죽음이나 병에 대한 암시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한편 나비는 기쁜 일, 작품,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나비가 하늘을 날아 다니는 꿈은 낭만적인 사랑에 빠지고 싶은 생각이 많거나 실제로 연애에 신경쓸 일이 생기거나 혼담이 오갈 가능성이 있다. 아니면 죽은 사람의 영혼이 보내는 어떤 암시일 수도 있으니 한번쯤 곰곰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나비의 날개가 상하거나 나비가 죽는 꿈

나비는 죽은 사람의 영혼을 상징한다. 특히 검은 나비는 죽음이나 병에 대한 암시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한편으로 나비는 기쁜 일, 작품, 또는 어떤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나비의 날개가 상하거나 나비가 죽었다면 이 꿈은 소중하게 생각하던 사람, 특히 주로 여자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사귀던 여자와 헤어지거나 말썽이 일어날 수도 있다.

아름다운 색깔의 나비가 날아다니는 꿈

나비는 죽은 사람의 영혼을 상징한다. 특히 검은 나비는 죽음이나 병에 대한 암시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한편으로 나비는 기쁜 일, 작품, 또는 어떤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아름다운 색깔의 나비가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다면 이 꿈은 낭만적인 사랑에 빠지고 싶은 생각을 암시하거나 자유에 대한 동경을 나타낸다. 현재 사회적 통념이나 고정된 일상을 답답해 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나비가 꽃에 앉는 꿈

나비는 죽은 사람의 영혼을 상징한다. 특히 검은 나비는 죽음이나 병에 대한 암시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한편 나비는 기쁜 일, 작품,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나비가 꽃에 앉는 꿈은 아름다운 사랑에 빠지든지 아주 정겹고 반가운 사람과 만난다. 천생연분의 남녀관계를 상징한다. 꿈속의 주변상황이나 풍경이 아름답고 평화로우면 그 사람과의 만남이 순조롭지만 그렇지 않고 날이 흐리거나 방해요소가 있다면 그 사랑은 난관이 있을 것이다.

나비가 불 속으로 날아드는 꿈

나비는 죽은 사람의 영혼을 상징한다. 특히 검은 나비는 죽음이나 병에 대한 암시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한편 나비는 기쁜 일, 작품,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나비가 불 속으로 날아들었다면 이 꿈은 추진하던 일이 장애에 부딪혀 실패할 것을 암시한다. 또는 무모한 일에 뛰어들었다가 자신을 망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 감정에 지나치게 빠져들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