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새 꿈 해몽, 참새 꿈 해몽 30가지 의미 총정리

새 꿈 해몽, 참새 꿈 해몽 30가지 의미 총정리

보통 새에 관한 꿈은 지금 당장 해야 하는 일에 행운이 따라서 순조롭게 일이 해결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지금 내가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고 이득이 생기게 되거나 소망이 이루어지는 등 모든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될 꿈입니다. 내가 목표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새의 종류는 아주 다양하고 어떤 꿈이냐에 따라서 새 꿈해몽의 의미가 다양합니다. 지금부터 새 꿈해몽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병든 새 꿈

꿈에서 병이 들었거나 기운이 없는 새를 보았다면 건강하지 못한 아이를 낳게 될 태몽입니다. 만약 활발한 새 꿈을 꾸었다면 좋은 태몽입니다. 아이가 튼튼하게 자라지 못할 수 있으니 아이에 가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그러니 건강한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항상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서 아이가 아프지 않도록 힘씁시다.

새가 떼를 지어서 날아가는 꿈

꿈에서 새는 일거니라 신분을 상징합니다. 이런 새가 떼를 지어서 날아가는 꿈을 꾸었다면 곧 나의 위치가 지금보다 더 높아질 것을 말해줍니다. 직장인이시라면 승진을 할 기회가 생기거나 수험생이면 본인이 원하는 곳에 합격하게 될 좋은 꿈입니다. 그러니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인내심 있게 최선을 다하도록 하세요.

새가 새장에서 도망가는 꿈

새가 새장에서 도망가는 꿈은 연인과 헤어지거나 친분이 있던 사람과 멀어지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작은 다툼으로 인해서 이별까지 생각하게 되거나 믿고 의지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해서 크게 상처를 입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니 예상치 못한 상황이 생기더라도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마음에 여유를 가지도록 하세요.

새가 오줌을 싸는 꿈

꿈에서 새가 오줌을 싸는 것을 사람들과 관련해서 좋지 못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말해줍니다. 예상치 못한 곳에서 사람들과 시비가 생겨서 곤란한 상황에 빠지게 되거나 별다른 이유 없이 나를 비방하는 사람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받게 될 꿈입니다. 그러니 평소에 대인관계에 특별하게 신경 쓰시고 말과 행동을 조심해서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세요.

새를 잡는 꿈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될 좋은 꿈입니다. 꿈에서 새는 일거리를 상징하는데 이런 새를 꿈에서 잡았다면 나의 분야에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어서 그에 따른 명성과 이득을 얻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실력이 날로 향상되어서 목표했던 바를 이루게 되거나 새롭고 독창적인 것을 개발해서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게 되고 그로 인해서 큰 이득을 얻게 될 좋은 꿈입니다. 그러니 본인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만족한 결과를 얻도록 하세요.

새와 입을 맞추는 꿈

꿈에서 새와 입을 맞추는 것은 사람들과 이전보다 더욱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대화를 나누게 되면서 서로의 마음을 털어놓게 되고 진실된 관계로 발전하게 되니 폭넓은 대인관계가 형성될 꿈입니다. 그러니 먼저 주변 사람들에게 마음의 문을 열고 다가가 보도록 합시다.

새집에 알이 있는 꿈

새집에 알이 있는 꿈은 무엇인가를 새롭게 시작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무직인 사람은 곧 좋은 일자리를 얻게 되거나 지금보다 좋은 곳으로 이직을 하게 되는 등 행운이 따르게 될 것이고 지금 시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라면 합격의 기쁜 소식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항상 즐거운 마음가짐으로 생활하도록 하세요.

알에서 새가 부화하는 꿈

오랫동안 노력한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하게 될 꿈입니다. 알에서 새가 부화한 꿈은 내가 그동안 노력하고 힘써왔던 일에 대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즉 나의 업적을 발표해서 좋은 평가를 받게 되거나 운이 따라서 하는 일마다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꿈입니다. 그러니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본인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세요.

새의 날개가 부러지는 꿈

사업이나 내가 하는 일에 문제가 생겨서 손해를 보게 될 흉몽입니다. 새의 날개가 바닥에 떨어지면 자신의 지위를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징조입니다.

여려마리의 새를 잡아서 구워 먹는 꿈

꿈에서 여러 마리의 새를 구워 먹는 꿈은 지금 힘든 상황을 극복하게 되고 나의 분야에서 성공해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이루어지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하고 목표를 달성하면서 삶의 여유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또 나보다 실력이 나은 사람에게 도움을 받게 되어서 간절하게 바라던 소원을 성취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 어렵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노력해서 원하는 바를 이루도록 합시다.

새장의 새가 날아가는 꿈

친한 사람과 이별하게 되거나 내가 소중하게 간직하고 보관하던 물건을 잃어버리게 될 꿈입니다.

죽은 새를 보는 꿈

꿈에서 죽는 새를 보는 것은 집안에 우환이 생길 것을 말해줍니다. 한동안 가족들이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고생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니 당분간은 가족들의 일이 잘 해결될 수 있도록 서로 관심을 가지고 본인의 일에도 최선을 다해서 손해 보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새에게 모이를 주는 꿈

본인이 진행하는 일에 대해 타인에게 심한 간섭을 받게 되면서 심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될 꿈입니다.

새가 되어서 하늘을 나는 꿈

앞으로 지위가 상승하게 되고 권세와 명예를 갖게 될 좋은 꿈입니다. 그러니 지금처럼 꾸준하게 노력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일을 한다면 조만간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새의 날갯죽지가 떨어지는 꿈

후원자나 동조자를 잃게 되거나 자손이 죽거나 다치게 될 수 있으니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평소에 주변 사람에게 배려있게 잘 대하고 자손이 다치지 않도록 옆에서 잘 신경 써주도록 하세요.

하늘을 날아가는 새를 본 꿈

나의 주거지를 이동하게 될 일이 생기거나 멀리서 뜻밖의 소식이 들려오게 될 꿈입니다. 꿈에서 하늘을 날아가는 새를 보는 것은 나의 신변에 새로운 변화가 찾아오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즉 직책에 변동이 있거나 이사를 하게 되는 등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게 되면서 분위기를 익혀야 할 상황에 놓이게 될 꿈입니다. 그러니 빠르게 적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흰새 여러 마리가 집으로 들어와 죽는 꿈

흰 새 여러 마리가 집에 들어와서 죽는 꿈은 뜻밖의 사고를 당하게 되거나 집에 좋지 못한 일이 생길 것을 말해줍니다. 추진하고 있는 일에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겨서 마음고생을 하게 되고 가족 중에 누군가가 작은 질병을 얻게 되거나 생활이 어려워져서 힘들어할 것입니다. 그러니 당분간은 침착하게 행동하고 가족들에게 신경을 쓰도록 하세요.

방으로 들어온 참새를 잡는 꿈

참새가 방으로 들어와서 잡는 꿈은 예능계에 탁월한 소질을 보여서 많은 명성과 부를 얻게 될 아이를 낳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어서 유능한 지도자도 성장하게 되거나 부유한 삶을 살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그러니 이런 꿈을 태몽으로 꾸었다면 예술적인 소질이 있을 수 있으니 예술 쪽으로 태교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앵무새 두 마리를 보는 꿈

앵무새 두 마리를 보는 꿈은 다른 사람과 다투게 되거나 시비에 휘말리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주변 사람과 마음이 맞지 않아서 대립하게 되거나 사소한 일로 인해 언쟁이 벌어져서 다투게 될 것입니다. 괜한 구설수에 오르게 되어서 마음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항상 말과 행동에 주의를 기울여서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앵무새가 나비 날개를 달고 있는 꿈

사람들과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꿈에서 앵무새가 나비 날개를 달고 있는 것은 다른 사람과 다툼을 하게 되거나 시비에 휘말리게 되어서 고생하게 되는 것을 말해줍니다. 사소한 일로 인해 언쟁이 벌어져서 사람들과 불편한 관계가 되거나 구설수에 올라서 마음고생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항상 말과 행동에 신경을 쓰도록 하세요.

앵무새와 노는 꿈

앵무새와 노는 꿈은 평소에 좋아하는 친구와 많은 대화를 나누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나와 마음이 잘 맞는 친구를 만나서 서로의 속마음을 털어놓고 진실한 대화를 나누게 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 서로의 우정을 재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친한 친구이지만 바빠서 최근에 잘 만나지 못했던 친구가 있다면 시간을 내어서 깊은 대화를 나누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주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지붕 위에서 참새가 지저귀는 꿈

앞으로 사업이 번창하게 되고 집안이 편안해질 길몽입니다. 임신 중인데 지붕 위에서 참새가 지저귀를 꿈을 꾸었다면 딸을 낳게 될 태몽입니다.

참새떼가 시끌벅적한 꿈

참새 떼가 시끌벅적한 꿈은 가족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겨서 얼굴에 수심이 가득해지고 근심 걱정으로 괴로움에 시달리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집안이 편하지 못해서 밖에서 하는 일에도 문제가 생기게 되고 다른 사람과 다투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위기를 현명하게 대처해서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집으로 참새떼가 날아드는 꿈

이권이나 재물이 생기게 되어서 집안에 경사가 있을 것입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고 좋은 성과를 얻어서 앞으로 삶이 풍족해질 것입니다.

참새를 손으로 잡는 꿈

참새를 손으로 잡는 꿈은 재물이나 이권이 생기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뜻하지 않게 누군가로부터 선물을 받게 되거나 집안에 어려움이 있었다면 어려움이 한순간에 풀리게 되면서 심적으로 편안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니 항상 긍정적인 자세로 일상에 임해서 즐거운 삶을 누리도록 하세요.

참새를 잡아서 죽이는 꿈

내가 간절하게 바라오 던 소원 중 작은 것들이 이루어지게 될 꿈입니다. 꿈에서 참새를 잡아서 죽이는 것은 작은 소망을 이루는 기쁨을 안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혹은 횡재수가 있어서 뜻밖의 재물을 거머쥐게 되고 작게는 용돈이 생겨서 유용하게 쓰일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그러니 항상 자신의 주변을 잘 살펴서 곧 나에게 다가올 행운의 기회를 잘 거머쥐도록 하세요.

참새와 비둘기가 쪼는 꿈

좋지 못한 일이 생길 꿈이니 조심하는 것이 좋십니다. 꿈에서 참새와 비둘기는 자본금과 명성을 상징합니다. 이런 참새와 비둘기에게 쪼이는 것은 나쁜 사람의 공격을 받게 되거나 구설수에 휘말리게 되면서 명예가 실추되는 것을 말합니다. 즉 뜻밖의 일이 문제가 되어서 타인과 말다툼을 하게 되거나 불미스러운 사람으로 인해서 피해를 보게 될 꿈입니다. 그러니 밤늦게 돌아다니지 말고 일찍 귀가하고 문단속을 철저하게 하도록 하세요.

창문 밖에 참새가 우는 꿈

내가 하는 일이 다른 사람의 압력이나 방해로 인해 잘 성사되지 못할 꿈입니다. 창문 밖에서 참새가 우는 꿈은 방해꾼이 생겨서 곤란한 상황에 놓이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내가 이루어 놓은 업적을 누군가가 중간에서 가로채거나 일에 훼방을 놓는 사람이 나타나서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주변에 적이 생기지 않도록 평소에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하도록 하세요.

참새가 품에 들어오는 꿈

꿈에서 참새가 품에 안기는 것은 아주 귀엽고 사랑스러운 딸이 태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자아이가 태어나서 집에 평온함을 안겨주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임신 중에 이런 좋은 태몽을 꾸었다면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태교에 신경을 쓰도록 하세요.

참새가 무리 지어서 날아가는 꿈

꿈에서 참새가 무리 지어서 날아다니는 것은 책임을 맡은 부서나 직원들이 나를 뜻대로 따라주지 않아서 심적으로 고생하게 되는 것을 말해줍니다. 그렇지만 그에 대한 불만을 가지기보다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잘 분석해서 문제를 잘 해결해나가는 것이 좋은 방법이니 서로 대화를 통해서 원인을 잘 풀어나간다면 반드시 위기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