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소 꿈 해몽 47가지 의미 총정리

소 꿈 해몽 47가지 의미 총정리

꿈에서 소를 보는 것은 내가 하는 일이 잘 풀려서 물질적으로 풍족해질 것을 말해준다고 합니다. 소는 협력자나 재물을 상징하는 동물인데 꿈에서 소가 나왔다면 나의 일을 도와줄 귀인을 만나게 되거나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생활을 하게 될 수 있음을 말해줍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누군가가 도움을 주어서 일이 잘 해결될 수도 있겠어요. 자세하게 어떤 꿈을 꾸셨는지 잘 생각해보고 소 꿈해몽을 찾아보도록 합시다.

목차

소를 본 꿈

꿈에서 소를 보았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나에게 득이 생길 것을 말해준다고 합니다. 꿈에서 소를 보면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번성해서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진다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별다른 성과가 없어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노력을 한다면 앞으로 부와 명성을 얻게 될 거라고 해요. 그리고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인내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서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세요!

성난 소가 달려드는 꿈

앞으로 난관이 발생해서 고생하게 될 꿈입니다. 화난 소가 막 달려드는 꿈은 운세가 불길하고 일이 잘 풀리지 않게 됨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게 되거나 나의 화를 주체하지 못해서 고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언행과 행동에 주의하도록 하고 내 감정을 잘 다스리도록 하세요.

누군가에게 소다리를 받는 꿈

앞으로 생활에 여유가 생길 것 같네요. 소다리를 선물로 받는 꿈은 재물이 생기게 되거나 먹을 것이 풍족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투자한 곳에서 기대 이상으로 성과가 나타나서 기뻐하거나 뜻밖의 횡재로 물질적인 여유를 누리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매사에 자신감을 가지고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서 좋은 결과를 얻도록 하세요.

소가 새끼를 낳는 꿈

집에 식구가 늘어나거나 재물이 쌓이게 되는 꿈입니다. 꿈에서 소가 새끼를 낳는 것은 나의 근심과 걱정이 사라지게 되고 삶이 행복해질 것을 말해줍니다.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여서 잘 해결되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어서 마음에 안정을 찾게 되고 집안사람 중 누군가가 결혼을 하게 되어서 식구가 늘게 될 것입니다.

소가 울타리 밖으로 나온 꿈

내가 원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힘들 꿈입니다. 소가 울타리 밖으로 나온 꿈은 나의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려서 심적으로 고생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한 순간의 방심으로 인해서 소중한 물건을 분실하게 되거나 집에 도둑이 침입할 수도 있습니다. 계획한 일에 문제가 생겨서 고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매사에 주의하고 꼼꼼하게 일을 처리하고 행동해서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세요.

소가 죽는 꿈

집에 우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꿈에서 소가 죽는 것은 집에 안 좋은 일이 생겨서 고생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식구들 중에 뜻하지 않았던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서 힘들어하는 사람이 생기게 되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집안 분위기가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앞으로 식구들의 건강에 특별히 신경을 쓰고 매사에 신중하게 일처리를 하도록 노력합시다.

소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꿈에서 소가 집안으로 들어온 것은 태몽이고 앞으로 어느 곳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자랑스러운 아이가 태어날 것을 말해줍니다. 이 아이는 장차 커서 집을 일으켜 세워서 집안에 풍성해지고 주변 사람으로부터 부러움을 한 몸에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태교에 각별히 신경 쓰도록 합시다.

소가 풀을 뜯는 꿈

꿈에서 소가 풀을 뜯는 꿈은 행운이 따를 아이가 태어날 태몽입니다. 앞으로 이 아이가 원하는 일은 다 순조롭게 잘 진행될 것입니다. 특히나 사업운이 따라서 풍족한 생활을 누릴 것입니다. 또 예체능 쪽에도 소질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성격적으로는 조금 내성적일 수 있으나 인내심이 있고 고집이 강해서 끝까지 원하는 바를 이룰 테니 걱정하지 말고 아이를 지지해주도록 하세요.

소나 말을 모는 꿈

앞으로 많은 사람들을 이끌게 될 소 꿈입니다. 꿈에서 소나 말을 몰았다면 회사에서 막중한 임무를 맡아서 책임자가 되어서 사람들을 지휘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또는 본인의 재산을 모아서 투자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나의 분야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그로 인해서 벌어들인 수익으로 투자를 한다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은 힘들고 지치더라도 끝까지 적극적으로 일을 진행하면 좋은 일이 곧 다가올 것입니다.

소를 끌고 다니는 꿈

꿈에서 소를 끌고 다녔다면 돈이 될 만한 사업에 투자를 하게 되어서 이득을 얻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내가 원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서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고 능력을 인정받아서 주변 사람들로부터 부러움을 사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모든 일에 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서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소를 도둑맞는 꿈

꿈에서 소를 도둑맞았다면 하는 일에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겨서 심적으로 고생을 하게 되고 나의 재물이 새어나가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또 모든 일에서 나의 의도와는 다르게 진행이 되어서 속앓이를 하게 되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항상 신중하고 차분하게 일을 처리해서 피해를 보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소를 죽이는 꿈

꿈에서 소를 죽였다면 앞으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발전되어서 행복을 누리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사랑하는 연인이 있다면 앞으로 혼담이 오갈 수도 있겠네요. 학생인 사람들은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겠습니다. 하는 일이 잘 풀려서 기쁨을 누리게 될 꿈이니 목표를 향해서 차근차근 달려가도록 하세요.

소를 죽여서 먹는 꿈

앞으로 풍족한 생활을 영위하게 될 꿈입니다. 꿈에서 소를 죽이고 고기를 먹은 것을 여러 곳에서 재물이 쌓이게 되고 정신적으로 건강해질 것을 말해줍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좋은 기회를 잡게 되고 그 기회로 인해서 금전적으로 풍족해질 것입니다. 앞으로 모든 일에 행운이 따를 것 같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행복하게 하루하루를 보내도록 하세요.

소를 타고 꽃밭을 걷는 꿈

소를 타고 꽃밭을 걷는 꿈은 뜻하지 않았던 행운과 권세가 생기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예상치 못하게 누군가로부터 선물을 받아서 기쁨을 만끽하게 되거나 진행하던 일에서 좋은 성과를 ㄹ받아서 승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나의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뚝심을 가지고 밀고 나가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소를 타는 꿈

꿈에서 소를 탔다면 나의 일을 도와줄 사람이 나타나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즉 혼자의 힘보다는 전문가의 조언이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귀인이 나타나서 본인을 도와줄 것이니 먼저 맡은 일에 열정적으로 매진해서 탄탄하게 일을 다져놓도록 하세요.

소에게 쫓기는 꿈

소에게 쫓기는 꿈을 꾸었다면 예상치 못한 사고가 생겨서 고생을 하게 되거나 일에 문제가 생겨서 나의 전부를 보여주지 못하고 기회를 놓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우연히 발생한 사건사고로 인해서 당황하게 되거나 하는 일에 문제가 생겨서 심적으로 고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항상 일을 꼼꼼하게 진행하고 차분하게 진행해서 사건사고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합시다.

죽은 소의 피로 옷을 물들이는 꿈

하는 일마다 좋은 성과를 얻게 될 소 꿈입니다. 꿈에서 죽은 소의 피로 옷을 물들였다면 내가 손을 대는 일마다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을 말해줍니다.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얻어서 원하는 바를 얻게 될 것입니다. 나를 도와주는 협력자와 함께 운이 따르게 될 것이니 서로 배려하면서 일을 잘 진행해보도록 하세요. 앞으로 풍족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거예요.

소가 집을 나가고 개가 들어오는 꿈

앞으로 집안의 분위기가 어수선해질 것 같습니다. 소가 집을 나가고 개가 들어왔다면 재물에 손실이 생기게 되고 집안에 우환이 올 것을 말해줍니다. 내가 진행하고 있는 일에 문제가 생겨서 실패를 하게 될 수 있겠습니다. 이로 인해서 심적으로 고생을 많이 하게 될 것 같으니 매사에 신중에 기하고 식구들의 건강에도 각별하게 신경 쓰도록 합시다.

가족 중 누군가가 소를 몰고 나가서 논밭을 가는 꿈

꿈에서 소를 몰고 나간 사람이 어떤 사람으로 인해서 새로운 사업이나 개척 사업이 추진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는 책을 공동 집필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기르던 소를 잃고 다른 소를 사는 꿈

물건이나 나의 어떤 꿈 목표 등을 잃게 되지만 다른 새로운 것을 선택하게 될 기회가 생길 것입니다. 또는 추진하던 사업이나 학문 등이 새롭게 바뀌어서 성장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길 한가운데를 소가 가로막고 있어서 지나갈 수 없었던 꿈

애초에 잘못 설정했던 목표이기 때문에 아무리 노력해도 계속해서 난관에 부딪히게 될 것입니다. 계호 기이나 목표를 현실적으로 다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넓은 들판에 황소가 묶여 있는 것을 본 꿈

넓은 들판처럼 큰 세상에서 사업이나 일을 통해서 자수성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매사에 감사하고 꾸준하게 노력하다 보면 좋은 일이 다가올 것입니다.

누군가 소등에 짐은 싣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짐을 싣고 오는 사람이 사업 자금을 투자하게 되거나 재물을 들여올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그 짐이 목화 솜이나 천이라면 토지, 권세, 명예, 사업 자금일 가능성이 큽니다.

누런 암소가 나의 손가락을 무는 꿈

효자인 아들을 낳게 될 태몽입니다.

소에 싣고 가던 짐이 자꾸만 줄어드는 꿈

나를 짓누르고 있던 문제가 차차 해결되어 가는 것을 말해주는 소 꿈입니다.

밖으로 뛰쳐나간 소를 잡지 못한 꿈

믿고 의지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고 금전적으로 손해를 입게 될 수 있음을 말해주는 소 꿈입니다.

산속으로 소를 몰고 들어가는 것을 본 꿈

꿈에서 인물이 상징하는 누군가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질병이 있는 사람이 이런 꿈을 꾸셨다면 병세가 조금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재산을 잃을 수 있습니다.

소가 똥오줌을 싸는 것을 본 꿈

앞으로 재물이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또는 어떤 일에 있어서 결실을 보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똥오줌이 더럽다고 느껴졌다면 그 결실에 대해서 만족하지 못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소가 배설하는 것을 지켜보는 꿈

꿈에서 소똥이나 소의 오줌은 경제적으로 도움을 줄 협력자를 만나게 될 징조입니다.

소가 사람처럼 말을 하는 꿈

가까운 사람과 인간적인 유대가 좋아질 것이고 정신적 물질적으로 힘이 되어 줄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소가 수렁에 빠진 것을 구해주는 꿈

가족 중에 누군가가 질병에 걸리게 되거나 사업이 위기상황을 맞게 될 것을 말해주는 소 꿈입니다. 혹은 누군가가 모함으로 인해서 곤란한 상황에 놓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누군가의 도움으로 인해서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소가 나를 보고 웃는 꿈

꿈에서 소가 나를 보고 웃었다면 직장상사나 선배, 윗사람들 중 누군가가 나를 못마땅하게 생각하게 될 일이 생겨날 것을 암시해주는 꿈입니다.

소 등에 올라타고 길을 걷는 꿈

가족 중에 한 사람 또는 믿을 만한 어떤 사람의 도움으로 명예를 얻게 되거나, 권력, 권세를 얻게 될 것입니다.

소를 끌고 가다가 고삐를 놓쳐서 소가 달아나는 꿈

앞으로 성공의 기회를 놓치게 되거나 들어오던 재산을 끝에서 놓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끝까지 방심하지 말고 일처리를 마무리하도록 하세요.

소를 타고 초원을 달리는 꿈

정치나 사업 분야에서 큰 운이 따르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선거에 출마하게 된다면 당선이 될 가능성이 높고 높은 자리에 임명이 되어서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되고 큰 역할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사업이 날로 발전하게 되고 급성장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소에게 밟혀서 다치게 되거나 아픔을 느끼는 꿈

앞으로 어려운 일이 닥쳐서 빚을 지게 되거나 고통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소의 등에 소금을 싣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꿈에서 소등에 소금을 싣고 집으로 들어갔다면 중년 이후에 사업을 시작하게 되고 사업이 크게 번창하게 되어서 풍요로운 말년을 보내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소의 뿔에 받힌 꿈

평소에 믿고 의지했던 사람이 나를 배반하고 등을 돌려서 재산에 손실을 입게 되고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사업상 동업자가 배반하는 경우를 특히나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소의 뿔에서 피가 뚝뚝 흐르는 꿈

앞으로 명예와 재물을 얻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실직자인 경우에는 좋은 회사에 취업할 기회가 생기게 되고 직장인인 경우에는 좋은 부서로 발령이 나거나 승진을 하게 되고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좋은 기회를 잡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까만 소가 말을 하는 꿈

보통 꿈에서 검은 소를 돌아가신 조상님인 경우가 많습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이나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면 건강에 이상이 생기게 되거나 병세가 조금 악화될 수 있고 젊은 사람일 경우에는 본인 조상님의 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암소의 털이 검은색인 꿈

집안에 새로 들어온 사람, 며느리나 가정부등이 믿음직스럽지 못하고 못나서 앞으로 트러블이 자주 생길 것입니다. 또는 어떤 일을 맡게 되는데 실속이 없는 일을 맡아서 스트레스만 잔뜩 쌓일 꿈입니다.

여러 마리의 소를 기르는 꿈

재산상의 큰 이득과 사업의 성공이 확실시되는 꿈입니다. 사업과 관계된 일이 아닐 경우에는 소처럼 우직하고 믿음직스러운 남편이나 아들에 관련된 꿈일 수 있습니다.

큰 암소를 말뚝에 맨 꿈

나를 잘 따르는 부하직원을 얻게 되고 믿고 맡길 수 있게 되며 나의 지위도 높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노인인 경우에는 참한 며느리를 얻게 되어서 행복을 누릴 것이라고 합니다.

나의 소를 팔러 가는 꿈

집과 재물, 사업을 잃게 되거나 빌려준 돈을 떼이게 되는 금전적으로 큰 손실을 입게 될 소 꿈입니다.

집에서 기르는 소가 새끼를 낳는 꿈

앞으로 재산이 불어나게 되고 집안이나 가족 구성원에게 경사가 따르고 하는 일에 있어서 성공을 거두고 큰 이득을 보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나의 집 외양간에 도둑이 들어와서 소를 훔쳐가려고 하는 꿈

부동산 거래에서 결과적으로 손해를 보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토지나 주택을 사게 될 일이 있다면 잘 따져보시고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털에 윤기가 좔좔 흐르는 소를 본 꿈

꿈에서 소를 보기만 해도 길몽인데 윤기가 흐르는 소를 본 꿈이면 말할 필요도 없이 좋은 길몽입니다. 나의 현재 위치에서 두각을 나타내어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되고 지위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재물도 얻게 됩니다. 얼룩이 있는 점박이 소였다면 언론, 출판, 교육 분야에서 대길할 징조라고 합니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