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훔치는 꿈, 도둑질하는 꿈 해몽 14가지 의미 총정리

훔치는 꿈, 도둑질하는 꿈 해몽 14가지 의미 총정리

집에 도둑이나 강도가 들어온 꿈

꿈 속에 등장하는 도둑은 강자, 악한, 간첩, 정보원, 취재 기자, 중계인, 세도가 등의 동일시이며 벅찬 일거리, 방해물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또한 강도는 일반적으로 자신이 품고 있는 반도덕적인 욕정이 무의식 중에 표출된 것으로 풀이된다. 집에 도둑이나 강도가 들어온 꿈은 뜻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올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현실과의 반대이다. 도둑이나 강도는 현실에서의 어떤 기회 또는 자기개선의지라고 볼 수 있다. 이런 꿈을 꾸는 즈음엔 어떤 의욕이나 기회가 많은 때이니 잘 활용하여 점진적인 자기발전의 기회로 삼으면 좋을 것이다.

자신이 도둑이 되어 남의 집 담을 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도둑은 강자, 악한, 간첩, 정보원, 취재 기자, 중계인, 세도가 등의 동일시이며 벅찬 일거리, 방해물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또한 강도는 일반적으로 자신이 품고 있는 반도덕적인 욕정이 무의식 중에 표출된 것으로 풀이된다. 자신이 도둑이 되어 남의 집 담을 넘는 꿈은 마음 속에 바라던 일, 계획하고 있는 일, 추진 중인 일들이 고비를 무사히 넘기고 성공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그렇지만 담을 넘다가 실패하면 다 된 듯한 일이 마지막에 틀어진다. 최후까지 최선을 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도둑을 잡으려 뒤쫓다가 놓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도둑은 강자, 악한, 간첩, 정보원, 취재 기자, 중계인, 세도가 등의 동일시이며 벅찬 일거리, 방해물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또한 강도는 일반적으로 자신이 품고 있는 반도덕적인 욕정이 무의식 중에 표출된 것으로 풀이된다. 도둑을 잡으려 뒤쫓다가 놓치는 꿈은 어떤 기회나 재물이 들어올 뻔 했다가 무산될 징조이다. 그렇지 않으면 잘 되고 있던 일이 말썽이 생기거나 구설수에 오를 수도 있다. 꿈을 자신의 무의식이 주는 충고라고 생각할 때 이런 꿈을 꾸는 즈음엔 모든 일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면 꿈과는 반대로 좋을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

물건을 훔쳐간 도둑을 붙잡아 물건을 되찾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도둑은 강자, 악한, 간첩, 정보원, 취재 기자, 중계인, 세도가 등의 동일시이며 벅찬 일거리, 방해물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또한 강도는 일반적으로 자신이 품고 있는 반도덕적인 욕정이 무의식 중에 표출된 것으로 풀이된다. 꿈 속의 도둑은 자신을 변화시키는 사건이나 의지로 볼 수 있고 도둑맞은 물건은 부정적인 재물 관계를 의미한다. 즉 막혔던 돈의 흐름이나 나쁜 재물운이 사라진다는 뜻인데 그것을 도로 찾아왔다면 현실에서는 자신의 재물이 나가거나 도둑을 맞아 물건을 잃어버리게 된다. 혹은 재물이 거의 들어올 뻔 했다가 무산되는 경우이다. 잘해야 본전인 꿈이다. 도둑이나 강도에 대한 꿈을 꾸는 시기에는 재물이나 돈에 대한 자신의 태도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 일할 기회, 돈을 벌 기회, 또는 써야할 때를 어떻게 지혜롭게 받아들이고 대처할 것인지 자기원칙을 정할 필요가 있다.

도둑이 담을 넘어 들어오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도둑은 강자, 악한, 간첩, 정보원, 취재 기자, 중계인, 세도가 등의 동일시이며 벅찬 일거리, 방해물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또한 강도는 일반적으로 자신이 품고 있는 반도덕적인 욕정이 무의식 중에 표출된 것으로 풀이된다. 꿈 속에서 도둑이 담을 넘어 자신의 집으로 들어왔다면 이는 현재 어떤 어려움에 봉착해 있는 일을 도와줄 배우자나 협력자, 또는 믿을만한 동업자 등을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도둑이 벽을 뚫고 들어가는 꿈

무엇인가가 헐리는 것은 제거, 혁신, 소비, 전이, 변화 등을 의미한다. 파괴는 깨달음, 위압, 재건, 소원 충족, 해부, 해명 등을 상징한다. 또한 깨지는 것은 실패, 좌절, 단절 등을 의미한다. 도둑이 벽을 뚫고 들어가는 것을 보는 꿈은 수행자라면 세계관이 크게 변화를 일으키는 시기가 되거나 비로소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을 의미하며, 수험생이라면 수석 합격을 하는 등 기쁜 일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가방을 잃게 되거나 도둑맞는 꿈

가방은 가정이나 직장, 동업자, 도움을 주던 사람, 일거리, 사업, 자금출처 등을 상장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가방을 도둑맞거나 분실하였다면 가방이 상징하는 것들을 잃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보면 된다. 그러므로 직장을 잃거나 그만두게 될 수도 있고 사업이 흔들리고 있을 수도 있으며 집이나 그간에 자신을 도와주었던 사람을 잃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집에 도둑이 들어와 신발을 훔쳐간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집에 도둑이 들어와 신발을 훔쳐간 꿈은 사귀고 있는 연인이나 부부간에 배반, 비밀, 속임수로 문제가 생길 암심이다. 헤어질 위기에 도달한다.

양말을 도둑맞는 꿈

양말은 신발과 비슷한 상징 의미를 갖는다. 양말과 신발 모두 여성의 성기를 상징하는데 때때로 자궁을 상징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아내, 연인, 자신보다 손아래인 사람, 원조자나 협조자, 후원자, 귀인, 사회적 지위나 신분, 생활 환경과 습관을 상징한다. 양말을 도둑맞거나 어딘가에 놔뒀는데 없어진 꿈은 누군가의 반발을 사게 될 징조이다. 또한 비난을 받거나 소외당할 암시도 있다.

높은 신분의 사람에게 받은 선물, 옷, 서류 등을 도둑 맞거나 잃어버리는 꿈

꿈 속에서 옷에 대한 인상이 깊거나 마음에 걸리는 뭔가가 강렬하게 느껴졌다면 그 꿈에는 반드시 미래를 예지하는 모종의 의미가 담겨 있으므로 꿈 내용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한다. 옷에 관한 꿈은 기본적으로 입고 있는 옷이 적을수록 해몽의 결과가 좋아진다. 이와 반대로경우에 따라서는 옷을 완전히 입고 있어야 성공이 보장되고 벗은 채로 있는 것이 흉운을 초래한다는 꿈풀이도 가능하다. 높은 신분의 사람에게 받은 선물, 옷, 서류 등을 도둑 맞거나 잃어버리는 꿈은 사업이 좌절되어 가정이 파탄날 위기를 맞게 된다. 또한 군관 계열의 사람들이라면 불명예 퇴임이나 좌천 등으로 명예가 실추될 불운을 암시하므로 신상에 주의한다.

금고의 문을 여는 꿈

집안에 금고가 있어서 그것을 여는 꿈이었다면 부모에게 돈을 청구해서 돈을 받게 되는 꿈이며, 금고가 열리지 않았다면 돈을 받을 수 없을 것이다. 직장이나 다른 기업체의 금고문을 열려고 하였다면 그 직장에서나 기업체에서 어떤 일을 요청하게 되거나 접수를 하게 된다. 자신이 도둑이 되어 어떤 장소에서 금고를 털어 달아났었다면 자신의 일이 크게 성공해서 이름을 크게 떨치게 될 좋은 꿈이다.

도둑에게 반지를 뺏기는 꿈

꿈에서 장신구나 보석은 실제로 재물과 금전을 상징하기도 하고 형제, 자매나 어린이 혹은 여성 자신을 나타낸다. 특히 꿈에서 보석 종류가 확실하게 나오는 경우엔 금전적인 소득이 생기리라는 것을 나타낼 확률이 높다. 예지몽이라면 결혼, 이별, 죽음을 상징한다. 도둑에게 반지를 뺏기는 꿈은 결혼 생활이 파탄날 징조이다. 혹은 배우자의 불륜이나 건강 악화가 우려되는 흉몽이다.

도둑이 들어와 소를 훔쳐 가는 꿈

소는 조상, 재산, 금전운, 권위, 명예, 고용인, 사업체, 부동산 등을 상징한다. 따라서 소가 새끼를 낳거나 소를 끌고 산을 오르는 꿈 등은 매우 길한 꿈으로 해석하고 소를 잃어버리거나 소가 집을 나가는 꿈은 흉몽으로 풀이하는 것이다. 도둑이 들어와 소를 훔쳐가는 꿈은 집이나 땅을 사고 팔 때 손해를 볼 조짐이 있음을 암시한다. 거래를 면밀하게 검토하거나 보류하는 것도 방법이다.

물건을 훔치는 손을 보는 꿈

팔이나 손은 실제로 어떤 일을 할 때나 상대를 잡아줄 때, 또는 무엇인가를 잡거나 들어올릴 때 사용하는 신체 부위이다. 따라서 이것은 보통 힘이나 세력을 의미하며 권리, 욕심 또는 형제나 도움을 주는 사람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물건을 훔치는 손을 보았다면 실제로 도난을 당하는 일이 생기거나 보이지 않는 이들에게 모함을 받거나 곤경에 처하게 되는 꿈이다. 꿈 속에서 손의 주인을 보지 못하였다면 자신을 모함하거나 곤경에 처하게 만든 이가 누구인지 알 수가 없게 될 것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