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호랑이 꿈 해몽 52가지 의미 총정리

호랑이 꿈 해몽 52가지 의미 총정리

꿈에서 호랑이는 성공을 상징하는 동물입니다. 이런 호랑이를 꿈에서 보셨다면 앞으로 내가 하는 일에 있어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게 되고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행운이 따르게 되어서 모든 일이 잘 풀리게 되어서 내가 일하는 분야에서 명예를 얻게 될 꿈입니다. 그럼 이제 호랑이 꿈 해몽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호랑이를 때려서 죽이는 꿈

호랑이를 때려서 죽이는 꿈은 일이 술술 풀리게 되고 행운이 찾아와서 모든 일이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모든 일에서 행운이 따르고 고난과 역경을 잘 극복해서 끝내 성공하게 될 꿈입니다. 오랫동안 꿈꿔왔던 일이 이루어져서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앞으로의 운세가 밝아서 하는 일마다 잘 풀리게 되고 성공하게 될 것이니 지금처럼 최선을 다하도록 하세요.

산에서 호랑이 울음소리를 듣고 도망치거나 숨는 꿈

앞으로 구설수에 오르게 되거나 재산을 잃게 되고 신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 평소에 언행과 행동을 조심하시고 항상 조심해서 다니길 바랍니다.

호랑이 똥에서 옥이 나오는 꿈

호랑이 똥에서 옥이 나오는 꿈은 나의 업적을 인정받고 직위가 오르게 되고 여러 곳에서 재물이 들어올 것을 말해줍니다. 갑자기 축하받을 일들이 마구마구 생겨나게 되고 임산부는 예쁜 딸을 낳게 될 태몽이기도 합니다. 좋은 꿈을 꾸었으니 희망을 가지고 곧 찾아올 기쁨을 한껏 누리도록 하세요.

호랑이 꼬리를 보는 꿈

앞으로 뜻밖의 사고를 당하게 되거나 직은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한 순간의 방심으로 인해서 사고를 당해서 고생을 하거나 전염병이 걸려서 몸과 마음이 지치게 될 수 있습니다. 작은 실수로 인해서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당분간 조심스럽게 행동을 하도록 하고 항상 청결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꼬리 잘린 호랑이는 보는 꿈

나의 뜻을 크게 키우지 못하게 되어서 심적으로 힘들어 할 수 있고 다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호랑이와 얘기하면서 걷는 꿈

꿈에서 호랑이와 얘기를 하면서 걷는 꿈은 어떤 사람으로 인해서 귀인을 만나서 협조와 도움을 받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일을 추진하는데 원하는 성과를 얻게 되고 금전적으로 여유가 생길 꿈입니다. 원하던 소망을 귀인을 통해서 좋은 결실을 맺게 될 테니 평소에 대인관계에 신경 쓰길 바랍니다.

호랑이와 싸워서 이기는 꿈

꿈에서 호랑이와 싸워서 이겼다면 쉽지 않은 경쟁에서 이기게 되어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호랑이는 두려움의 대상이기 때문에 호랑이와 싸워서 이긴 것은 아주 힘든 상대와 경쟁에서 당당하게 승리할 것을 말해줍니다. 곧 승진을 하게 되거나 시험에 합격을 하는 등 좋은 일이 마구마구 생길 것 같습니다. 그러니 최대한의 실력을 발휘해서 좋은 결과를 얻도록 하세요! 파이팅입니다!

늙어서 힘이 없는 호랑이를 보는 꿈

실제로 권력과 지위를 잃게 되고 심신이 고달프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호랑이와 다른 짐승이 싸우는 꿈

꿈에서 호랑이가 다른 짐승과 싸우는 것은 누군가와 대립이 생겨서 분위기가 좋지 않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이로 인해서 서로 시비가 붙고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항상 언행과 행동에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은 항상 자기의 이익만을 생각하기 마련인데 서로 배려할 줄 모르다 보면 큰 단체나 조직과 소송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이익만 챙기려고 하지 말고 타협점을 잘 찾고 배려해서 원만하게 마무리하도록 하세요.

호랑이와 노는 꿈

지금까지 힘들었던 시간들이 지나가고 누군가의 도움으로 앞으로 크게 성공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금전적인 문제로 인해 힘들어할 때 누군가가 도움을 주거나 나를 좋게 평가하던 사람의 도움으로 승진하게 되어서 신분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항상 사람들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하고 좋은 기회가 생기면 주저하지 말고 잡도록 하세요.

다쳐서 피 흘리는 호랑이를 정성껏 돌봐주는 꿈

귀인이 나타나서 나를 어려움으로부터 구해줄 것을 암시한다. 이를 계기로 운이 트이게 되고 사업이 번창하고 가세가 일어나게 됩니다.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

꿈에서 호랑이에게 쫓기는 것은 생각지 못한 곳에서 재물에 손실이 생기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그래서 윗 상사에게 좋지 않은 이미지를 심어주어서 심적으로 고생하게 될 꿈입니다. 그러니 항상 침착하고 차분하게 행동해서 이런 손해 볼 일을 만들지 않도록 하세요.

호랑이한테 쫓겨 도망가다가 물린 꿈

호랑이에게서 도망가는 꿈은 뜻밖의 일로 고생하게 될 것을 말해주는 꿈이지만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은 원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서 목표를 달성하게 되고 그에 따른 금전적인 대가도 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나에게 운이 따라서 하는 일마다 좋은 결과를 얻게 되고 마음먹은 대로 일이 이루어져서 재물과 명성을 얻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이제 뜻하는 바를 다 이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꿈을 꾸셨으니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일에 매진하고 노력하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어두운 산길을 가는데 호랑이가 어둠을 밝히면서 길을 열어주는 꿈

어떤 기관이나 회사에서 사업이나 학문, 연구 등 일에 깊숙하게 관여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일이 전혀 생소하거나 해명되지 않는 일에 관여해서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나중에는 권세를 잡게 되고 협조적인 인물을 만나게 되어서 만사형통하게 됩니다.

호랑이한테 쫓겨서 도망 다니는 꿈

호랑이한테 쫓겨서 도망가는 꿈은 현재 심리가 불안하고 초조함을 나타내기도 하고 앞으로 이런 심적으로 힘든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말해줍니다. 고집이 센 사람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모순된 성격으로 인해서 심적으로 힘들어 할 수 있고 어떤 일을 하더라도 불안한 마음이 뒤따르게 될 것 같습니다. 그러니 평소에 마음에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호랑이한테 잡아먹히는 꿈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인해서 많은 돈을 잃게 되고 신상에 큰 피해를 입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달갑지 않은 일이 생기게 되어서 금전적인 손해를 보게 되고 골치 아픈 일이 생겨서 고민하게 될 꿈입니다. 그러니 이런 불미스러운 일을 겪지 않도록 항상 모든 일에 세심하게 신경 쓰세요.

나와 얘기하던 사람 머리가 호랑이로 변하는 꿈

꿈에서 머리가 호랑이로 변한 사람에게 최고의 영예가 내릴 암시입니다. 대부분 본인의 가족이나 친한 친구인데 그 사람의 부귀영화를 시기하고 탐내면 본인에게만 손해가 미치게 됩니다. 그러니 그 사람에게 좋은 일이 생기면 함께 축하해주도록 합시다.

호랑이에 올라타는 꿈

지금까지 힘들었던 상황에서 벗어나서 순탄하게 일을 끝낼 수 있을 것을 말해줍니다. 앞으로는 점점 운이 따라서 많은 일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주변에 귀인의 도움을 받아서 출세할 기회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니 평소에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고 대인관계에도 특별히 신경 쓰도록 하세요.

호랑이를 죽이는 꿈

최근까지도 힘들었던 모든 일들이 해결되고 원했던 일이 순조롭게 풀리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지금까지 어떤 수를 써도 풀리지 않아서 고생하던 문제가 해결되어서 일이 잘 풀리고 나를 방해하던 방해자가 사라져서 심적으로도 안정이 될 꿈입니다. 즉 장애물을 제거함으로써 원하는 일을 성사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러니 힘든 상황이 닥쳐도 인내심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머지않아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호랑이를 안는 꿈

꿈에서 경쟁자와 승리를 상징하는 호랑이를 안는 것은 오랜 시간 동안 바라던 일을 성취하고 큰 업적을 이루어서 나의 분야에서 성공해 명예를 얻게 될 꿈입니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의 칭송과 부러움을 얻게 될 것입니다. 아주 귀한 꿈을 꾸었으니 앞으로는 지금처럼 꾸준히 노력할 일만 남았네요.

호랑이가 무서워서 도망치려고 해도 발이 떨어지지 않아서 도망갈 수 없는 꿈

앞으로 힘들고 벅찬 일이 생겨서 심적으로 힘이 들거나 권력자나 힘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심적으로 고통을 얻게 됩니다.

호랑이를 보고 두려워하고 숨는 꿈

호랑이를 보고 두려워하고 숨는 꿈은 유산을 할 수 도 있는 좋지 않은 꿈입니다. 임신한 사람인 경우에는 몸 관리에 힘써주셔야 하고 곧 결혼을 앞두고 있는 사람은 결혼 운이 좋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신중하고 조심하게 행동해서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하고 건강에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호랑이를 끌고 다니는 꿈

앞으로 나의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서 단체나 모임에서 사람들은 관리하고 높은 지위에 올라서 부하직원을 여러 명 두게 될 꿈입니다. 그러니 많은 사람들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 리더십 있고 통솔력 있는 실력을 갖춰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세요.

호랑이가 우는 소리를 듣는 꿈

호랑이가 우는 소리를 듣는 꿈은 남의 이목을 한꺼번에 받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앞으로 다른 사람들의 부러운 시선을 받게 될 일이 생기는 것이죠. 주변 사람들로부터 부러움을 사게 될 일이 생겨서 나의 위상을 높일 기회가 생기게 되거나 굳게 마음을 먹었던 일이 잘 풀려서 마음에 평안이 찾아올 것을 발해줍니다. 그러니 이제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하루하루 지내도록 하세요.

호랑이가 졸졸 따라다니는 꿈

어려운 상황에서 나에게 도움을 줄 협조자를 만나게 되어서 사업에 도움을 받게 되어 크게 성공하게 됩니다.

호랑이가 무릎을 꿇는 꿈

권력층에 있는 사람을 복종시키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힘을 키워서 나의 세력을 널리 떨치고 어떤 일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서 성공하고 지위가 높아져서 만족할만한 삶을 살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곧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과 부러움의 대상이 될 것이니 자만하지 말고 겸손하게 항상 최선을 다하도록 하세요.

호랑이가 집에 왔다가 사라지는 꿈

장차 태어나게 될 아이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겠습니다. 호랑이가 집에 왔다가 사라지는 꿈은 곧 태어날 아이가 일찍이 작은 질병을 가질 수 있으니 특별하게 주의 관찰해야 할 것을 말해줍니다.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출세할 수 있는 길이 막힐 수 있으니 항상 각별한 관심과 사랑을 주도록 하세요.

호랑이가 우렁차게 포효하는 꿈

높은 자리에 오르게 되고 명예를 얻게 됩니다. 앞으로 부귀영화를 누리게 될 꿈입니다.

호랑이가 집에 들어오는 꿈

앞으로 아주 밝고 낙천적인 아이가 태어나게 될 태몽입니다. 이 아이는 사소한 일에 얽매이지 않고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입니다. 고난과 시련이 닥치더라도 절대 절망하지 않고 전화위복을 기회로 삼아서 본인을 더욱 발전시킬 아이입니다. 그러니 이 아이의 활발하고 적극적인 성격을 지켜주도록 하세요.

호랑이가 으르렁 거리는 꿈

집안이나 직장에서 다툼이 생길 수 있고 작은 실수로 인해서 재물에 손실에 생길 것을 말해줍니다. 집안에 사고와 우환이 생기게 될 꿈이죠. 집안에 생각지 못했던 걱정거리가 생기고 작은 사고가 생겨서 고통받게 될 것 같으니 매사에 침착하고 차분하게 행동하도록 합시다.

호랑이가 사람을 죽인 꿈

호랑이가 사람을 죽이는 꿈은 곧 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내가 원하던 바를 얻게 될 꿈입니다. 평소에 자존감이 낮아서 도전하지 못했던 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지금 취준생인 경우에는 본인의 능력을 원 없이 발휘해서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원하는 회사에 입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매사에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행동해서 좋은 결과를 얻도록 하세요.

호랑이가 얌전하게 앉아 있는 꿈

많은 사람들을 지배하는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높은 지위에 올라서 지도력을 발휘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호랑이가 무서워서 도망치려고 하는데 발이 떨어지지 않는 꿈

가까운 미래에 권력자로 인해서 고통을 달하게 되고 나보다 강한 사람에게 압박을 받아서 마음고생을 하게 될 꿈입니다. 내가 혼자 감당하기 힘든 일이 생길 것입니다. 그러니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주위 사람들에게 많은 피드백을 받은 후 합리적인 선택을 하도록 하세요. 평소에 실력을 갈고닦아서 이런 위기상항에서 현명하게 대처하도록 합시다.

호랑이가 몸에 감긴 뱀을 떼내는 꿈

지위가 높거나 능력이 출중한 사람과 함께 일을 시작해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을 말합니다. 귀인의 도움으로 성공을 하게 될 꿈이지요. 혼자서 일을 진행하다가 결정적인 한 순간에 큰 도움을 받게 될 테니 힘들어도 너무 지치지 말고 협동해보도록 하세요.

호랑이가 집 앞에 웅크리고 앉아 있는 꿈

크게 성공해서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되고 명성과 명예를 쌓게 될 꿈입니다.

호랑이가 달려드는 꿈

사람들과의 마찰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주변 사람들과 갈등이 생기거나 시끄러운 일이 생기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곧 사소한 일로 인해서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평소에 언행에 각별하게 신경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호랑이가 개처럼 따라다니는 꿈

나를 도와줄 사람을 만나게 되어서 일이 성공적으로 마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나보다 실력이 월등한 사람을 만나게 되어서 추진하는 일이 협조자의 도움으로 잘 진행되거나 내가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아주 큰 도움이 될 꿈입니다. 그러니 지금 현실에서 적극적으로 행동하도록 하세요.

호랑이가 집에 들어와 쑥대밭을 만들어 놓은 꿈

주변의 모함으로 인해서 큰 손실을 얻게 되고 곤경에 처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호랑이 형상이 또렷하게 보이는 꿈

일에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게 되고 금전적인 여유를 얻게 될 꿈입니다. 아주 좋은 기회를 맞아서 행운이 찾아올 것이고 많은 재물이 찾아올 것입니다. 그러니 평소에 긍정적인 마인드와 적극적인 자세를 가지고 임하도록 하세요.

호랑이 세 마리가 방으로 들어가는 꿈

장차 나라를 짊어지고 나갈 훌륭한 아이들을 낳게 될 것을 말합니다. 이 아이들은 권세가로 성장해서 당대의 유명한 장군이나 명인이 될 수 있으니 교육에 신경을 쓰고 재능을 살려서 마음껏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도록 합시다.

호랑이 새끼를 얻는 꿈

호랑이 새끼를 얻는 꿈은 미래에 권력을 거머쥐고 많은 재물을 모을 아이를 낳게 될 태몽입니다. 또는 횡재수가 있어서 생각지 못한 기회에 큰 재물을 얻게 되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더 잘 되어서 풍요로운 삶을 살게 될 꿈입니다. 임산부인 경우에는 기쁜 마음으로 태교에 힘을 쓰면 될 듯합니다.

호랑이가 집을 지켜주는 꿈

최대의 길몽입니다. 권세와 명예를 가진 사람이 나를 후원해줄 일이 생기거나 최대의 권세, 명예, 재물운, 이권 등을 획득하게 됩니다.

호랑이 새끼 두 마리를 안은 꿈

꿈에서 호랑이 두 마리를 안는 것은 미래에 권사와 명예를 얻게 될 연년생 형제를 두게 될 꿈입니다. 이 아이들이 크게 되면 높은 직위에 오르고 부유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앞으로 자식 교육에 힘쓰고 아이의 소질을 키워주도록 노력하세요. 그러면 아이들은 부모에게 효도하고 집안을 일으킬 멋진 자식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쫓아오던 호랑이가 갑자기 사람으로 변하는 꿈

호랑이가 갑자기 사람으로 변하는 꿈은 일이 실패도 돌아가게 되거나 나의 위치가 위태로워지는 명예가 손실되거나 손해를 보게 될 꿈입니다. 지금 추진 중인 일이 있다면 예상치 못한 일로 인해서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심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너무 무리하게 일을 하기보다는 차근차근 일을 풀어나가도록 하세요.

집에 호랑이가 앉아 있는 꿈

미래에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게 될 정치가나 사업가로 성장할 영리한 아이가 태어날 태몽입니다. 이 아이는 자신이 일하는 분야에서 최고로 거듭나서 많은 사람들을 거느리고 부귀영화를 누리게 될 아이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아이의 교육에 크게 힘써서 재능을 잘 살리도록 노력하세요.

호랑이가 하늘을 보고 울부짖는 꿈

국가 중에 중대한 변고가 생길 조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시험에 낙방하게 되거나 사업이 점차 어려워지게 될 것입니다.

짐승을 잡아먹는 호랑이의 꿈

꿈에서 짐승을 잡아먹는 호랑이를 보았다면 주변의 수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원하는 바를 얻게 되고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을 이루어 높은 직급에 오르게 될 길몽입니다. 시험에 합격해서 주변 사람들로부터 많은 축하를 받게 되거나 좋은 회사에 취직해서 본인의 실력을 마음껏 선보이게 될 꿈입니다. 곧 좋은 소식들이 마구마구 몰려들어올 테니 충분히 기쁨을 누리도록 하세요.

쥐가 호랑이로 변하는 꿈

꿈에서 쥐가 호랑이로 변하는 것은 자신의 분야에서 꾸준하게 자기 계발을 한 결과 능력을 인정받아서 신분상승을 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차근차근 진급하여서 높은 직급에 오르게 되고 사업가인 경우에는 사업이 조금씩 성장하게 될 꿈입니다. 그러니 너무 처음부터 잘되길 바라기보다는 천천히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게 좋습니다.

죽은 조상님이 호랑이와 나타나는 꿈

꿈에서 조상님이 호랑이와 나타나는 꿈은 여러 가지 어려움이 닥치게 되어서 고생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여러 가지 위험한 일이 생겨서 심적으로 힘들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평소에 각별히 모든 일에 조심해야 합니다. 일종의 경고일 수 있으니 신중함을 잃지 않도록 하세요.

숲에서 호랑이를 만나는 꿈

나보다 실력이 월등한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존경할 만한 사람이나 영향력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되어서 일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게 될 꿈입니다.

새끼 호랑이를 본 꿈

호랑이는 꿈에서 승리와 성공을 상징하는데 새끼 호랑이를 보는 꿈은 내가 하는 일에서 차즘 차즘 좋은 성과를 거두어서 점점 두각을 보이게 되어 명예와 권력을 얻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지금 당장 눈에 보이는 결과는 아니지만 꾸준하게 시간과 노력을 들이면 본인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백호에 관한 꿈

백호는 나의 신분이나 지위가 향상되고 뜻밖의 재물이 생기고 하는 일마다 행운이 따라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