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학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학 꿈 해몽 18가지 의미 총정리

십장생중에 장수를 뜻하며 학문과도 깊은 연관이 있는 학. 이런 학을 꿈에서 본다면 어떤 의미일지 학 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학을 보는 꿈

행운이 보장되는 길몽이며, 꿈 속의 학이 자신을 의미한다면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을 보내게 됩니다. 학자로 일생을 보내며 존경받는 생활을 하거나 그런 사람을 만날 것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학이 산이나 들판에서 평화로이 노닐고 있는 꿈

학이 평화롭게 놀고 있으니 식구들은 건강하며, 가업은 안정되고 번성한다고 해석 할 수 있습니다.

학이 맑은 강물 위로 춤을 추는 꿈

학이 춤을 추니 이것은 예술문학과 연관이 되어 훌륭한 작품을 감상하게 되거나 작품 창작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백발의 노인이 학을 타고 내려와 무엇인가를 주고 가는 꿈

협력자의 도움을 얻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게 될 징조의 꿈이며,하는 일이 모두 순차적으로 잘 진행되어 부귀영화를 누리게 될 길몽입니다.

학이 흰 종이를 물고 집 안으로 날아들어온 꿈

시험 합격 통지서와 같은 소식을 듣게 될 징조이며, 상,훈장이나 기쁜소식 등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학을 타고 하늘을 나는 꿈

높은 직책에 오르거나 연구직에 종사함을 의미하며, 자신이나 학으로 동일시되는 인물이 큰 행운을 누리게 되는 길몽입니다.

하늘에서 학이 깃털을 쭉 펴고 빙빙 도는 꿈

권세,명예,부귀를 장악하여 입신출세하게 되며, 대성,승리,성공 등의 길몽입니다.

학을 잡아두지 않고 놓아주어 날려보내는 꿈

학을 잡아놓지 않고 날려보내니 재물과 이권이 그대로 머물러 있지 않고 풍성해지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학이 자신의 공부방으로 날아와 앉은 꿈

새로운 학문을 연구하여 훌륭한 성과를 이루게 될 징조입니다.

학이 자신의 주변에 날아와 앉는 꿈

고귀한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스승에게 가르침을 받게 되어 도움을 받을 것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학을 타고 유유자적하게 하늘을 날아가는 꿈/학을 타고 훨훨 날아간 꿈

학자가 되거나 자신에게 도움을 줄 귀인을 만나 직장에서 승진을하여 많은 재물을 얻게 되며, 입학,승진,당선,합격,취득,승리 등을 소원성취를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학이 하얀 알을 낳은 꿈

저술,창조,태몽 등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하던 일이 크게 성공하여 명성을 얻게 될 징조입니다.

학이 하얀 알을 낳는 꿈

창조,발명,저술등으로 해석 할 수 있으며,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판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알에서 학의 새끼가 나와서 걸어다니는 꿈

학술 서적을 번역해 출판하는 것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큰 알속에서 학이 나오는 꿈

계획중인 일이 순조롭고 명예과 영광으로 연결되며, 연구나 작품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훌륭하여 기록에 남을 만한 것이 될 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같혀 있던 어떤 틀을 깨고 크고 훌륭한 인물로 발전하는 모습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마리의 학들이 자신을 지켜보는 꿈

귀인이나 실력자의 도움으로 발전을 하는 기쁨이 생기게 될 징조입니다.

학이나 백로떼가 논에 무리를 지어 있는 꿈

살림이 여러모로 풍족해지고 성품이 맑고 고고한 사람들을 만나게 될 징조입니다.

학이 지붕 위에 앉아 경쾌한 소리로 우는 꿈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생기고 기쁜 소식을 듣게 될 징조입니다.

학이 하늘에서 우는 꿈

하고자하는 일이 잘 풀려나가고 집안이나 밖이나 두루두루 편안함을 의미하며, 자신이나 학으로 동일시되는 인물이 명예를 얻어 세상에 알려지는 것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