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친구 꿈 해몽 39가지 의미 총정리

친구 꿈 해몽 39가지 의미 총정리

목차

친구나 가족이 라일락꽃을 가지고 들어오는 꿈

가족은 실제 가족, 직장 동료, 동업, 애정의 확인을 상징한다. 할아버지와 할머니, 아버지와 어머니, 형제, 자매 등 위아랫사람으로 이루어진 가족 구성원들은 존경의 대상 또는 권위주의적 존재, 집단적 동업자, 행복과 애정의 상징이기도 하다. 또한 동일시 인물, 직장의 직원, 일거리와 관계된 어떤 기관 내부의 인적 상황 등이 상징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친구나 가족이 라일락꽃을 가지고 들어오는 꿈은 실제로 집안에 혼사문제로 식구들이 분주하게 됨을 상징한다. 선물, 재물, 돈 등이 생긴다.

자신이 알고 있는 어떤 사람이 부모님을 죽이는 꿈

꿈에서의 아버지는 실제의 아버지, 직장 상사, 은사, 선배, 고향, 일거리, 존경의 대상을 의미하며 어머니는 사랑, 협조자, 윗사람, 기관장, 사장, 과장, 의사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그 사람은 실제의 그 사람이 아니라 본인의 대역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제 당신의 앞을 가로막고 있거나 심리적으로 억압하고 있는 장애물이 사라졌으니 당신의 뜻을 펼칠 때가 왔다. 자신을 과소평가하거나 우울한 상상에 사로잡혀 있다면 과감하게 떨치고 나아갈 때가 되었다. 좀더 적극적으로 실천해보도록 하자.

친척집이나 친구에게 과일과 먹을 것을 얻는 꿈

일가친척에 관한 꿈은 실제의 인물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또는 그들과 맞먹는 정도의 교류나 친분 관계에 있는 동료, 친구, 동업자 등의 동일시이며 또는 가정이나 일거리의 상징이기도 하다. 꿈 속에서 일가친척집이나 친구로부터 과일이나 먹을 것을 얻었다면 새댁과 부인인 경우에는 임신을 하게 되고, 가정 식구는 어떤 물건을 구입하게 되거나 선물을 받게 될 암시이다. 선물과 횡재수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친구와 몸싸움을 하거나 언쟁을 벌이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와 몸싸움을 하거나 언쟁을 벌이는 꿈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갈등을 겪고 있지만 곧 해소되리라는 암시이다. 또한 자신의 감정이나 의견을 솔직하게 표현하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실컷 하거나 마음껏 치고 받고 싸울수록 관계가 원활하고 가까워질 것이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자신의 입장을 밝히지 않고 피하고 두려워할수록 상황은 악화되는 경향이 있다. 이런 꿈은 그런 도피 심리에 대해 감정 대결을 회피하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해결할 길을 모색해보라는 충고의 의미가 있다고 할 것이다.

친구집을 방문해서 즐겁게 얘기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의 집을 방문해서 즐겁게 얘기하는 꿈을 꾸었다면 곧 좋은 소식을 듣게 되거나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 징조이다. 어릴 때의 소꿉 친구나 오랫동안 못 본 친구를 보게 된다면 더욱 더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 자신이 가장 편안하고 즐거웠던 감정을 다시 맛보게 되리라는 것을 암시한다.

어릴 적의 친구를 보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어릴 적의 친구를 보는 꿈은 잊어버리고 있었던 인물이나 일에 대한 소식을 듣게 될 징조로 주로 좋은 소식이다. 친구도 자신에게 좋은 기억을 남긴 친구도 있을 것이고 친구라고 부르기 싫을 정도로 나쁜 기억을 남긴 친구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대체로 어릴 적의 친구는 어떤 이해관계를 떠난 순수한 감정을 일깨우는 마음의 고향같은 것이다. 그러므로 그런 마음의 안정과 평안함을 느끼게 해주는 소식을 듣거나 그런 기분을 주는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된다는 의미의 꿈이라고 할 수 있다.

친구가 못 알아볼 정도로 짙은 화장을 하고 있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가 못 알아볼 정도로 짙은 화장을 하고 있는 꿈은 불쾌한 경험을 하거나 좋지 않은 소식을 들을 징조이다. 붉은 입술 등의 진한 화장은 자연스럽지 못한, 과장된, 또는 허위의 상태를 상징한다. 꼭 그 친구와의 일이라 할 수는 없고 그 친구로 상징되는 어떤 인물 때문에 상당히 마음이 상하거나 손해를 보게 될 가능성이 있다. 우연히 만난 어떤 사람일 수도 있고 거래 관계에 있는 사람일 수도 있다. 특히 처음 만나는 사람을 조심해야할 것이다.

친한 친구를 자신이 죽이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한 친구를 자신이 죽이는 꿈은 취직, 입학 시험이나 어떤 경쟁에서 승리할 길조이다. 모순된 일이기는 하지만 친구는 서로 도움이 되는 상대인 동시에 경쟁의 대상이기도 하다. 꿈 속의 친구는 현실의 그 친구를 의미한다기보다는 자신이 이루려고 하는 일에 관계된 동료들이나 경쟁자들을 의미하거나 자신의 일에 방해가 되는 장애물을 의미한다. 자신의 취약점이 어떤 도움으로 보완되거나 장애물이 제거되어 하고자 마음먹은 일이 순조롭게 풀리게 될 것이다.

어른이어야 할 친구들이 어린아이가 되어있거나 작아져 있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어른이어야 할 친구들이 어린아이가 되어있거나 작아져있는 꿈은 승진이나 시험 등에서 탁월한 성적으로 앞서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조이다. 주변의 친구들이나 동료들이 작아보이는 것은 반대로 자신이 커 보임을 의미한다. 그만큼 자신의 능력이 뛰어나거나 자신감이 넘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꿈이다. 몸과 마음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으므로 성실하게 하는 일에 매진한다면 틀림없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창 밖에서 친구의 목소리가 은은히 들려오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창 밖에서 친구의 목소리가 은은히 들려오는 꿈은 보고 싶은 친구의 소식을 듣거나 전화, 우편물이 올 징조이다. 희소식, 만남, 정보 등의 의미가 있다.

사랑하는 친구나 애인이 흰옷을 입고 말쑥한 옷차림으로 나타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사랑하는 친구나 애인이 흰 옷을 입고 말쑥한 옷차림으로 나타나는 꿈은 실제로 티 한 점 없이 맑고 아름다운 상대에게 깨끗한 순결로 자신의 사랑을 고백하게 될 암시이다.

친구들과 같이 모과나무를 타고 올라가 먼저 열매를 따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들과 같이 모과나무를 타고 올라가 자신이 먼저 열매를 따는 꿈은 어떤 관급 또는 도급 공사를 따기 위하여 타 회사와 치열한 경쟁을 물리치고 공사를 맡게 될 암시이다. 경쟁력, 횡재, 재물, 돈, 수주, 투자, 레저 등의 의미가 있다.

친구나 애인하고 서로 등을 지고 있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나 애인하고 서로 등을 지고 있는 꿈은 옹고집과 외고집이 상호 막상막하로 어떤 진실성과 정의를 내리지 못하고 있는 상태임을 상징하는 꿈이다.

친구나 동업자끼리 만나 악수를 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나 동업자끼리 만나 악수를 하는 꿈은 어떤 사업과 일을 상호간에 합리적으로 처리하게 될 징조이다. 합의, 계약을 한다.

친구와 같이 나란히 뛰어 가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와 같이 나란히 뛰어 가는 꿈은 그 친구와 함께 공동 합작 회사를 설립하거나 동업으로 장사를 하게 될 암시이다. 공동 주식 투자 등을 하게 된다.

친구에게 해당화를 받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에게 해당화를 받는 꿈은 실제로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예쁜 사랑의 증표를 받게 될 암시이다. 선물, 물품, 상장, 훈장, 임명장, 재물, 돈, 수입, 수금, 계약, 수주 등의 의미가 있다.

친구에게 서류 뭉치를 받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에게 서류 뭉치를 받는 꿈은 어떤 일에 계약을 하거나 문서상 기쁜 일이 생기게 될 암시이다. 수주, 선물 등의 의미가 있다.

문 밖에서 친구가 부르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문 밖에서 친구가 자신을 부르는 꿈은 사업상 필요한 요건으로 윗사람을 만나 일을 해결하게 될 징조이다. 기쁜 소식을 듣거나 귀인을 만난다. 우편물, 전화, 정보, 연락 등의 의미가 있다.

학교 안에서 선생님이나 친구를 만나는 꿈, 혹은 이와 비슷한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학교 안에서 선생님이나 친구를 만나는 꿈, 혹은 이와 비슷한 꿈을 꾸었다면 뜻밖의 귀인을 만나 지도와 도움을 받고 큰 성과를 얻게 될 징조이다. 희소식, 상봉의 의미가 있다.

길거리에 있는 노점상, 포장마차에서 친구를 만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길거리에 있는 노점상, 포장마차에서 친구를 만나는 꿈은 실제로 이심전심으로 통하는 거리에서 오징어 다리와 소주잔에 정이 철철 흐를 징조이다. 오다 가다 만난 정, 콧등이 찡한 정, 햇병아리 정 등의 의미가 있다.

많은 사람들 중에서 친구의 얼굴이 보이지 않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 중에서 친구의 얼굴이 보이지 않는 꿈은 어떤 계약이나 약속 불이행으로 지금까지 지켜온 거래가 끊어질 징조이다.

친구들끼리 어깨동무를 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들끼리 어깨동무를 하는 꿈은 오래간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친구, 동문과 같이 즐거운 놀이를 하게 될 암시이다. 같은 동일 품목의 업자끼리 공동발전을 꾀하기 위하여 순수 사업단체 및 회의를 조직 결성하고 친목과 우의를 돈독히 하게 된다. 동문회, 조직, 모임, 파티 등의 쾌운이다.

친구와 같이 물가에서 고기를 잡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와 같이 물가에서 고기를 잡는 꿈은 공동 합작 투자를 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날로 사업이 발전하게 될 암시이다. 또한 멋과 낭만, 취미생활, 여행 등의 의미가 있다.

친구와 함께 업무를 보든지 노동을 하거나 어떤 일을 같이 하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와 함께 업무를 보든지 노동을 하거나 어떤 일을 같이 하는 꿈은 머지 않아 앞길을 가로막았던 문제들이 주변 사람들의 협조와 타인의 도움을 받아 원만하고 순조롭게 해결될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친구들과 같이 똥을 만지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들과 같이 똥을 만지는 꿈은 공동으로 투자하여 순이익을 나누어 몫을 차지하게 될 길조이다. 합작회사를 하거나 문예창작을 하게 될 암시이기도 하다.

친구와 같이 담배를 나누어 피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와 같이 담배를 나누어 피는 꿈은 어떤 물건을 나누어 각기 몫을 차지하게 될 징조이다. 공동으로 투자한 이익금을 나누어 갖거나 특정 공동체에서 훌륭한 협동정신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

불량배와 마추져서 도망가다가 뒤를 돌아보니 그 사람이 자신의 남자친구인 꿈

꿈 속에 등장하는 거지, 걸인은 주로 고독한 사람, 몰락한 사람, 무기력자 등을 의미하며, 불량배는 부랑아, 깡패, 건달 혹은 걱정거리 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불량배와 마추져서 도망가다가 뒤를 돌아보았는데 그 사람이 자신의 남자친구였다면 현재 남자친구의 성적인 요구에 어떤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상대방이 부담을 주고 있는 것일 수도 있고 자신의 어떤 문제로 이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다. 생각보다 크게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있으니 문제의 근원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보고 현명한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친한 이성을 꿈에 만나 귀를 유심히 보게 되는 꿈

귀는 그 기능적인 면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소리를 듣는 기능으로 소리, 소식, 소문, 통신기관을 상징하며 관상학적인 면에서는 그 모양새에 따라서 인물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 친한 사람을 만났는데 그 사람의 귀를 유심히 쳐다보았다면 이는 현재 자신이 그 이성과 좀 더 가깝게 지내고 싶은 마음을 갖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또는 상대에게 자신의 마음을 털어 놓고 싶지만 망설이고 있는 상황에서 꾸게 되는 꿈이기도 하다. 용기를 내어 마음을 전달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아는 이의 얼굴에 흉터나 상처가 나는 꿈

꿈 속에서의 얼굴은 그 표정에 따라 해석이 각양각색으로 달라지며, 그 사람의 마음, 신분, 간판, 인물, 성격, 서적, 거울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아는 사람의 얼굴에 문제가 있었다면 꿈에 나타난 그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이다. 교통 사고나 질병 등으로 실제로 얼굴을 다치게 되는 현실을 보는 일도 흔하게 있다. 가까운 이라면 조심할 것을 일러주는 것이 좋다.

친구들과 같이 똥을 만지는 꿈

대변, 소변은 사람이나 동물이 음식을 먹은 후, 영양 섭취 후에 빼내는 지꺼기들이다. 냄새나고 더러운 생각이 먼저 들겠지만 꿈 속에서 이것들이 상징하는 것들은 그리 나쁜 것만은 아니다. 감정상의 불쾌감을 상징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재물이나 쾌감, 소문, 암거래, 생산 등을 상징하는 것이 꿈 속의 대변이다. 친구들과 같이 똥을 만지는 꿈은 그 친구들과 공동으로 투자하여 순이익을 나누어 몫을 차지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합작회사를 할 꿈이다. 또는 문예 창작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친구와 다투다가 그 친구로부터 충고를 듣는 꿈

꿈 속에서의 싸움은 때리는 측과 맞는 측으로 나누어 풀이하는데 우선 전자는 시비, 야유, 공격, 억압, 비평 등을 상징하며, 후자는 이러한 일들을 당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집단 패싸움은 공적인 평가를 의미한다. 꿈 속에서 친구와 다툼을 하다가 자신의 어떤 잘못된 부분에 대해 그 친구가 충고를 하였다면 이는 실제로 각성하고 고쳐야 할 일이나 가책을 받을 만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동성과 성교하는 꿈

성교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욕망, 의지, 그것의 현실화를 의미하며 자신의 마음, 삶에 대한 태도, 일의 성취 여부를 암시한다. 성교를 시작했거나 만족스러우면 일의 성취를, 시작되기 전에 실패하면 일도 장애를 만나거나 실패함을 의미한다. 계약, 탐지, 사건, 점유, 일, 독서 등의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일반적인 성교, 강간, 윤간, 근친상간 등 성교의 형태와 낯선 사람, 애인, 신령스러운 존재 등 상대방이 누군가에 따라 의미는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동성과 성교를 하는 꿈은 평소 불편한 관게에 있던 친구와 오해를 풀고 다시 예전의 관계로 돌아가거나 오히려 더 좋아질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친척이나 가족, 친구 등 아는 사람이 웃고 있는 꿈

웃음은 만족, 의아심, 원활한 소통, 행복, 기쁨 등의 상징이다. 예부터 소문만복래라고 했듯이 행복의 대명사로 불리우는 것이 웃음이며 꿈해석 또한 대체로는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여럿이 함께 웃는 웃음은 비웃음, 시빗거리, 허세 등을 뜻하는 경우가 많다. 친척이나 가족, 친구 등 아는 사람이 웃고 있는 꿈은 웃고 있는 그 사람이나 그 인물로 동일시되는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다치거나 일의 실수 등으로 고통받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그 사람으로 인해서 자신의 마음이 상하거나 자존심이 상하게 된다.

친구나 애인하고 다정하게 손을 잡는 꿈

꿈 속에서 악수하는 행위나 누군가의 손을 잡는 행위는 개인이나 단체의 협력 관계, 결혼, 마음의 일치, 결연 관계 등을 의미한다. 꿈 속에서 친구나 애인하고 다정하게 손을 잡고 있었다면 이는 서로간에 기쁜 일로 좋은 결실을 맺게 되거나 함께 공동의 일을 도모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이를 통해 서로간의 우정과 신의가 더욱 두터워지고 관계는 한 단계 더 깊게 발전하게 될 것이다.

이성 친구나 직장 상사 등에게 쫓기는 꿈

꿈 속에서의 쫓는 행위는 성급히 어떤 일을 착수하는 것이나 소원, 계획 등을 의미하며, 쫓기는 것은 실패, 좌절, 소외감, 불안 등을 의미한다. 이성 친구나 직장 상사 등에게 쫓기는 꿈은 좀 더 대단한 이성에게 애정 표현을 하고 싶은 욕구가 꿈으로 표출된 것일 수도 있고, 또는 직장의 상사가 자신을 희롱하거나 그런 낌새를 채고 두려워하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하는 꿈이다. 혼자 끙끙 앓으며 마음에 짐을 만들지 않고 슬기롭게 대처하여 빨리 그 상황을 벗어나는 것이 좋다.

친구나 가족 중 누군가 아는 사람이 자고 있는 꿈

꿈에서의 잠이라는 것은 주로 하고 있는 일의 정체, 보류 등을 상징하며 주위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불안을 나타내기도 한다. 친구나 가족 중 누군가 아는 사람이 자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그 사람 당사자에 대한 꿈으로 그 사람의 신상에 어떤 변화가 있을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그러나 불러도 깨지 않는다면 그 상황은 매우 어렵거나 난처한 일인 경우가 많다. 먼저 연락을 하고 도움이 될만한 일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것이 좋겠다.

친구나 동료가 원숭이가 되어 있는 꿈

원숭이는 일, 권리, 기술, 재주, 재주꾼, 배우, 사기꾼, 독불장군, 질투심의 상징이다. 서양에서는 나쁜 계략, 경박함, 성(性)을 상징한다. 친구나 동료가 원숭이가 되어 있는 꿈은 자신이 평소에 원숭이를 재주꾼으로 생각했는지 우스꽝스럽다고 생각했는지 평소의 원숭이의 이미지를 먼저 생각해보아야 한다. 그 사람을 원숭이와 동일시하는 꿈이기 때문이다. 보통의 경우에는 하찮게 여기는 마음의 표현이다.

수도원에서 친구들과 일렬로 늘어서 있는 꿈

수도원이 등장하는 꿈은 주로 마음에 근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꿈이지만 수도원이 꿈에 등장하면 대체로 길몽이라 할 수 있다. 꿈 속에서 어느 큰 집의 마당에서 자신과 친구들이 일렬로 늘어서서 있는데 자세히 보니 그곳이 수도원이어서 깜짝 놀랐다면 이 꿈은 그간 애태우던 문제가 원만히 수숩되어 심신이 안정될 징조이다. 직위상으로는 보다 안정적인 입지를 굳힌다.

자신이 반장이 되거나 반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은 꿈

학창시절, 교복, 학창시절의 친구들은 성인이 된 지금의 자신이 겪고 있는 사회생활을 상징한다. 따라서 직장이나 신분과 같은 사회적인 위치나 대인관계 또는 자신의 가치관을 알아볼 수 있는 것이 학교에 관한 꿈이다. 자신이 반장이 되거나 반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은 꿈은 현실과 정반대의 꿈이다. 사회적으로 소외되었거나 직장에서 신임을 얻지 못해 괴로워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