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집 꿈 해몽 46가지 의미 총정리

집 꿈 해몽 46가지 의미 총정리

꿈에서 나의 집이 보였다면 실제 나의 집이나 고향 또는 일하는 직장이나 장소를 말해줍니다. 집에 관한 꿈에는 여러가지 의미가 담겨 있으니 지금부터 집 꿈 해몽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목차

집을 짓는 꿈

꿈에서 집을 짓는 것은 현실에서 세력관을 형성할 일이 생기고 꿈에서 본 장소에 집을 짓게되면 정신적 사업이나 물질적 사업을 시작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만약 남이 집을 짓는 것을 보았다면 나의 관심사나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내 집에서 빛이 환하게 새어 나오는 것을 보는 꿈

집안의 자손들에게 좋은 일이 가득하고 출세하게 될 꿈입니다. 사업이 크게 번창하게 되거나 관직에 나아가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집안으로 가구등을 들여오는 꿈

예상치 못한 곳에서 재물을 얻게 되거나 금전적으로 큰 이득을 얻게 될 꿈입니다. 집으로 물건이나 짐등을 들여오는 꿈은 현실에서 재물과 일거리를 말해줍니다. 반대로 짐을 밖으로 빼가는 것은 반대로 재물의 손실을 의미하니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내가 아주 큰 저택의 주인이 된 꿈

나의 재산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높은 지위에 올라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지만 폐가처럼 으스스한 큰 저택이었다면 급격하게 늘었던 재산이 한순간에 사라질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난한 사람의 집을 보는 꿈

나의 수입이 줄어들고 금전적인 손실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그러니 매사에 일에 실수가 없는지 한번 더 확인하도록 하고 금전적인 손해가 없도록 주의하도록 하세요.

우리 집이 엄청 가난해진 꿈

꿈과 반대로 운세가 트여서 좋은 일만 가득하고 밝은 미래가 열리게 될 꿈입니다.

집을 허무는 꿈

만약 꿈에서 이사를 하거나 집을 새로 짓기 위해 집을 허물었다면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 소원을 다시 계획할 일이 생길 것을 말해줍니다. 또는 내가 청탁한 일을 취소하게 되거나 거처를 옮기게 될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시댁에서 친정으로 가다가 되돌아가는 꿈

기관이나 회사에 청탁할 일이 생기거나 추진하던 일을 그만두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또는 헤어졌던 연인과 다시 만나게 될 꿈입니다.

나의 지인이 와서 나의 집을 허무는 꿈

내가 열심히 준비하는 일에 방해하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내가 열심히 일궈놓은 일에 질투가 나서 중간에 방해하는 자가 생기거나 나를 끌어내려는 자가 나타날 수 있으니 매사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로 인해 집이 침수되는 꿈

집에 우환이 발생해서 어려움이 생길 것입니다. 사업이 실패하게 되거나 식구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등 여러가지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항상 식구들의 건강에 유의하도록 하세요.

집이 폭삭 무너지는 꿈

앞으로 아주 큰 행운이 나에게 찾아오게 되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공부가 있다면 아주 크게 성공하고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 하는 일이나 공부가 힘들고 고되더라도 곧 다가올 행복한 날을 위해 조금 더 노력하도록 합시다.

이사갈 집이 파손 된 꿈

이사할 집이 파손되어 있는 꿈은 좀처럼 오기 힘든 행운이 나에게 다가올 것이니 기회를 잘 잡아서 행운을 누리도록 하세요.

집을 이사하는 꿈

이사를 하기 위해 짐을 밖에 내놓거나 짐을 차에 싣는 꿈은 현실에서 새로운 환경을 맞이하게 되거나 일자리를 옮기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용기가 생기지 않아 미처 도전하지 못했던 일에 도전을 할 수 있고 지금보다 나은 곳으로 직장을 옮길 수 있습니다.

남자들이 집에 들어오는 꿈

누군가의 말에 넘어가서 변을 당하게 되거나 생각지 못했던 돈이 빠져나가서 생활에 어려움이 생길 것을 말해줍니다. 도는 가족이 전염병에 걸려서 고생하게 될 수 있으니 항상 돈과 건강에 신경쓰도록 하세요.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집을 보는 꿈

원하는 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거나 합격, 당선 등 여러가지 기쁜 일이 마구마구 찾아오게 될 길몽입니다. 곧 다가올 날을 위해 조금만 더 열성적으로 자신의 일에 매진하도록 합시다.

괴물이 집으로 들어오는 꿈

괴물이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우환과 불상사등 궂은 일등이 생겨서 손실이 생길 것을 말해줍니다. 집에 안 좋은 일이 생기게 되고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주 튼튼해보이는 집을 보는 꿈

앞으로 성공하게 될 것을 의미하거나 반대로 지금 살고 있는 집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미리 대처하고 조심한다면 잘 헤쳐나갈 수 있으니 당분간 모든 일에 조심하도록 하세요.

낯선 사람이 집을 엉망으로 만드는 꿈

안정적이던 삶이 예상치 못한 문제로 인해 한 순간에 힘들어 질 것입니다. 걱정하지 않아도 잘 풀리던 일이 문제가 생겨서 평화가 깨지고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집을 사고 파는 꿈

집을 사는 꿈은 직장, 배우자, 사업에 관한 것들이 잘 풀리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집을 파는 꿈은 직장, 배우자등을 잃어서 의지할 곳이 없어질 것을 말해줍니다.

나의 집이 초라해 보이는 꿈

나의 집이 초라해 보이는 꿈을 꾸었다면 하는 일이 원했던 대로 잘 풀리게 되고 힘든 일이 닥쳐도 나를 도와줄 사람이 나타나 쉽게 해결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니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진행해보세요.

집을 증축하거나 수리하는 꿈

집을 넓히는 꿈을 꾸었다면 하던 일이 잘 풀려서 회사의 규모를 더 크게 확장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지진이 나서 집이 흔들리는 꿈

지진으로 집이 흔들리는 꿈은 현실에서도 집을 뒤흔들 만큼 큰 사건사고가 일어날 것을 말해줍니다. 식구 중 누군가가 작은 질병에 걸리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아 힘들어 할 수 있습니다.

집에 사람들이 몰려드는 꿈

집에 잔치나 일로인해 사람들이 몰려드는 꿈은 현실에서 나의 일과 여러가지 문제들이 많은 사람들과의 관계속에서 이루어 질 것을 말해줍니다. 혼자서 일을 진행하기 보다는 많은 사람들과 같이 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나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을 진행하면서 좋은 시너지를 얻을 수도 있지만 반대로 나의 일에 참견할 사람들이 많아져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서로간의 의견을 충분히 이야기하면서 타협점을 찾도록 하세요.

집 가운데 소나무가 자라는 꿈

집 가운데에서 소나무가 자라는 꿈은 집에 좋은 일이 생기고 가정에 좋은 기운이 가득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가족들의 일이 다 잘 풀리고 건강이 더욱 더 좋아져 장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눈이 부실 정도로 화려한 집을 보는 꿈

미래에 내가 하는 일이 대박이 나서 큰 돈을 만지게 되고 엄청난 부자가 될 길몽입니다.

집안에 우물이 있는 꿈

집안에서 우물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집안이 날로 번성하게 되고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집안에 많은 좋은 일들이 생기고 재물이 들어와서 풍족한 생활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 내 집 때문에 싸우는 꿈

내가 하는 일이나 가족 문제로 인해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게 될 꿈입니다. 작은 문제나 오해로 인해 다툼이 커지고 번질 수 있으니 항상 말과 행동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 있던 꽃이 바람을 타고 날아가는 꿈

집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꿈 입니다. 식구중에 힘든 일을 겪게 될 사람이 생기거나 금전적인 손실을 입는 사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내 집 주위에서 웅성거리는 꿈

집안 사람들 중 누군가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기게 되거나 작은 질병이 생겨서 사람들이 많이 몰리게 될 꿈입니다.

집이 망해서 거지가 되는 꿈

집이 망해서 거지가 되는 꿈은 현실에서는 꿈과 반대로 재수가 좋아서 모든 일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게 되고 풍요로운 삶을 살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집을 바쁘게 청소하는 꿈

정말 반가운 손님이 나의 집에 찾아오거나 어떤 소식을 듣게 될 꿈입니다.

집에 관이 들어오는 꿈

꿈에서 관은 인격과 명예를 의미합니다. 집에 관이 들어오는 것을 보았다면 집안의 명예를 높여줄 사람이 생기거나 일이 술술 풀려서 집안이 성공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빈 집에서 사람이 나오는 꿈

빈 집에서 나오는 그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그러니 그 사람에게 당분간 모든 일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고 전해주도록 하세요.

집에 비가 새는 꿈

집에 금전적인 손실이 생길 것입니다. 순조롭게 잘 풀리던 일에 문제가 생겨서 예상치 못한 지출을 하게 되어 금전적으로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빈 집이나 쓰러져가는 집을 보는 꿈

내가 지금 정신적으로 힘들고 외롭다는 것을 반영하는 꿈입니다. 지금 힘들고 괴로운 일이 있다면 혼자서 삭히기 보다는 부모님이나 주변사람에게 털어놓고 마음의 짐을 내려놓도록 하세요.

집에 나무를 가져오는 꿈

일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큰 영향력을 행사할 위치에 오르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내가 일하는 분야에서 만족할 성과를 얻어서 주변사람으로 부터 인정을 받게 될 것입니다.

성이나 저택같은 부잣집을 보는 꿈

나의 능력이나 건강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기게 되지만 사치를 하고 과소비를 해 돈을 낭비하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집에 물에 잠기는 꿈

꿈에서 집이 물에 잠기는 것은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좋은 성과를 얻어서 형편이 여유로워 질 것을 말해줍니다.

온통 하얀색으로 된 집을 보는 꿈

집에 강도가 들어와서 돈과 귀중품을 빼앗기게 될 것을 말해줍니다. 그러니 당분간 문단속을 잘하시고 물건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신경쓰도록 하세요.

집에 불이나서 새까맣게 탄 꿈

하는 일이 술술 잘 풀려서 직장에서 승진을 하게 되거나 원하는 직장에 합격하는 등 크게 성공하게 될 꿈입니다.

내가 남의 집을 방문하는 꿈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부탁을 하기 위해 찾아올 꿈입니다. 작은 부탁도 있지만 들어주기 곤란한 어려운 부탁도 있어 한동안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내가 낯선 남자와 집에 들어간 꿈

애인이나 부부사이에 문제가 생길 꿈입니다. 여자친구나 남자친구 또는 배우자의 마음이 식어서 나를 배반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평소에 서로의 감정을 자주 확인하고 표현하도록 합시다.

집에 높은 누각을 짓는 꿈

일에 목표를 달성해서 나에게 이목이 집중되어 큰 기쁨을 누리게 되거나 모든 일이 술술 잘 풀려서 많은 돈을 벌게 되고 식구가 늘 징조입니다.

집안에 무지개가 비치는 꿈

집에 아주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고 미혼의 남녀는 평생 사랑할 배우자를 만나게 될 꿈입니다.

집에서 여자들이 수다떠는 꿈

사람들의 관계에서 말로인해 구설수에 오르게 되거나 싸움이 번지고 소송으로 이어지는 등 아주 큰 어려움이 닥칠 꿈입니다. 그러니 항상 말과 행동에 조심하도록 하세요.

집에 바닷물이 밀려들어오는 꿈

내가 하는 일이나 사업이 아주 크게 번성해서 큰 돈을 만지게 되고 예상치 못한 곳에서 재물이 엄청나게 들어올 꿈입니다. 이로 인해 가족들이 지금보다 더 행복해 질 수 있습니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