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장례식 꿈 해몽 7가지 의미 총정리

장례식 꿈 해몽 7가지 의미 총정리

대통령이나 총리의 장례식을 보는 꿈

대통령은 실제의 대통령이나 지도자, 실권자, 명예, 권리, 아버지, 남편, 정부기관 등 존경의 대상을 상징한다. 또한 장관이나 국회의원은 실제 인물, 절대권위자. 책임자. 자아. 목사, 심판관, 대변인 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대통령이나 총리의 장례식을 보았다면 이는 뭔가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크게 성공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장례식이 진행되는 것을 보거나 참여하여 거드는 꿈

상징몽의 경우 장례식에 얽힌 꿈은 대부분이 행운을 가져다주는 길몽이다. 꿈을 꾼 사람의 생활이나 마음 속에 막혀 있던 뭔가가 청산되는 것이 장례식이라는 상징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지몽의 경우에는 죽음을 의미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장례식이 진행되는 것을 보거나 참여하여 거드는 꿈은 사회적인 교류가 확대되고 재산상의 이득을 얻을 징조이다. 다만 예지몽인 경우에는 친척 등의 죽음을 암시하므로 꿈 속에서 죽은 인물이 누구인가에 집중하여 해석해야 한다.

장례식장에 가거나 초상집에서 죽은 사람을 본 꿈

상징몽의 경우 장례식에 얽힌 꿈은 대부분이 행운을 가져다주는 길몽이다. 꿈을 꾼 사람의 생활이나 마음 속에 막혀 있던 뭔가가 청산되는 것이 장례식이라는 상징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지몽의 경우에는 죽음을 의미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장례식장에 가거나 초상집에서 죽은 사람을 본 꿈은 결혼하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엔 혼담이 오고갈 조짐이며 그외에는 경제적으로 부유해질 징조이다.

영안실에서 제단 위에 놓여진 사진을 본 꿈

상징몽의 경우 장례식에 얽힌 꿈은 대부분이 행운을 가져다주는 길몽이다. 꿈을 꾼 사람의 생활이나 마음 속에 막혀 있던 뭔가가 청산되는 것이 장례식이라는 상징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지몽의 경우에는 죽음을 의미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영안실에서 제단 위에 놓여진 사진을 본 꿈은 사진 속의 인물과 관계를 청산하길 소망하는 꿈이다. 즉 그 인물에 대한 거부감, 증오, 꺼림칙함을 나타낸다. 하지만 예지몽이라면 사진 속 인물이 실제로 죽음을 맞이할 암시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자신의 장례식이 치뤄지는 꿈

장례식에 관한 꿈은 결혼의 성공, 장사나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재출발, 재생, 마음의 찌꺼기를 청산함 등의 의미로 풀이된다. 특히 기독교나 카톨릭, 불교(화장)의 종교 제례에 의한 장례식이 꿈에 나타나면 대개 길몽으로 해석한다. 예지몽이라면 장례식의 주인공이 된 사람의 죽음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의 장례식이 치뤄지는 꿈은 인생의 새로운 무대에 진출하게 될 길몽이다. 승진, 독립, 결혼, 신규사업, 관직으로의 등용이 암시된다.

상여가 나가는 것이나 장례식이 치뤄지는 것을 우연히 보게 된 꿈

장례식에 관한 꿈은 결혼의 성공, 장사나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재출발, 재생, 마음의 찌꺼기를 청산함 등의 의미로 풀이된다. 특히 기독교나 카톨릭, 불교(화장)의 종교 제례에 의한 장례식이 꿈에 나타나면 대개 길몽으로 해석한다. 예지몽이라면 장례식의 주인공이 된 사람의 죽음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다. 상여가 나가는 것이나 장례식이 치뤄지는 것을 우연히 보게 된 꿈은 우연한 계기로 큰 이득을 얻게 된다는 암시이다.

자신이 잘 모르는 사람의 장례식에 참석한 꿈

장례식에 관한 꿈은 결혼의 성공, 장사나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재출발, 재생, 마음의 찌꺼기를 청산함 등의 의미로 풀이된다. 특히 기독교나 카톨릭, 불교(화장)의 종교 제례에 의한 장례식이 꿈에 나타나면 대개 길몽으로 해석한다. 예지몽이라면 장례식의 주인공이 된 사람의 죽음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이 잘 모르는 사람의 장례식에 참석한 꿈은 예기치 않은 이득을 얻거나 먼 친척으로부터의 유산 상속을 받을 암시로 길몽이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