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비행기, 기차, 배 타는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비행기, 기차, 배 타는 꿈 해몽 23가지 의미 총정리

하늘에 수많은 비행기가 어수선하게 날거나 공중전을 하는 꿈

현대의 비행기 종류는 무척이나 많다. 로케트를 타거나 인공위성을 타고 다니거나 전투기나 폭격기도 모두 이에 속한다. 비행기는 자신의 소망, 충동, 하늘을 난다는 점에서 신분 상승이나 세력, 공격, 만족감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하늘에 비행기가 한 대가 아닌 수십 대가 떠 있어 비행하고 있거나 어수선하게 날면서 공중전을 펼치고 있는 것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 자신의 일이 꼬여 머리가 복잡해지게 되거나 두통을 앓게 된다.

하늘에 수많은 비행기가 정렬하여 나는 꿈

현대의 비행기 종류는 무척이나 많다. 로케트를 타거나 인공위성을 타고 다니거나 전투기나 폭격기도 모두 이에 속한다. 비행기는 자신의 소망, 충동, 하늘을 난다는 점에서 신분 상승이나 세력, 공격, 만족감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하늘에 비행기가 한 대가 아닌 수십 대가 일정하게 줄지어 보였다면 자신의 일이 정리될 것이며, 정리된 모습으로 날아갔다면 일이 순탄하게 잘 풀리게 될 것이다.

대통령 전용기를 타게 된 꿈

현대의 비행기 종류는 무척이나 많다. 로케트를 타거나 인공위성을 타고 다니거나 전투기나 폭격기도 모두 이에 속한다. 비행기는 자신의 소망, 충동, 하늘을 난다는 점에서 신분상승이나 세력, 공격, 만족감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국가 원수의 전용기나 고위층의 전용기를 탄 꿈이었다면 꿈 속에서도 기분이 좋았을 것이다. 현실에서도 그만큼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한 꿈이라 할 수 있다. 직장에서 승진하여 간부직책에 오르게 되거나 관직에서 고위층으로 상승하게 된다.

비행기를 타고 여행하는데 불안하고 초조한 느낌이 든 꿈

현대의 비행기 종류는 무척이나 많다. 로케트를 타거나 인공위성을 타고 다니거나 전투기나 폭격기도 모두 이에 속한다. 비행기는 자신의 소망, 충동, 하늘을 난다는 점에서 신분 상승이나 세력, 공격, 만족감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하였다면 그 상황에서 느낀 감정 상태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비행기를 타고 가는 상황에서 기분이 불안초조한 기분이였다면 자신의 신분이 불안한 상황일 것이다.

비행기를 타고 여행하는데 안정되고 편안한 느낌이 든 꿈

현대의 비행기 종류는 무척이나 많다. 로케트를 타거나 인공위성을 타고 다니거나 전투기나 폭격기도 모두 이에 속한다. 비행기는 자신의 소망, 충동, 하늘을 난다는 점에서 신분 상승이나 세력, 공격, 만족감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하였다면 그 상황에서 느낀 감정 상태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비행기를 타고 가는 상황에서 기분이 안정되고 편안하였다면 자신의 신분이 안정된 상황일 것이다. 취직을 하게 될 때도 비행기를 타는 꿈을 꿀 수 있으나 소원을 이룬 것이 비행기를 탄 것으로 상징될 수 있을 것이다.

폭격기를 보는 꿈

현대의 비행기 종류는 무척이나 많다. 로케트를 타거나 인공위성을 타고 다니거나 전투기나 폭격기도 모두 이에 속한다. 비행기는 자신의 소망, 충동, 하늘을 난다는 점에서 신분 상승이나 세력, 공격, 만족감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비행기가 지상을 공격하면서 도시 등을 폭격하는 것을 본 꿈을 꾸었다면 자신의 내면이 가지고 있는 욕구를 꿈 속의 폭격기가 대신 해주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 현실에서 자신의 주변 상황이나 업무, 이념, 사상 등이 바뀔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을 암시한 꿈이다.

비행기가 불을 뿜으며 추락하는 꿈

탈 것은 자신을 다른 일이나 환경으로 옮겨다 주는 것을 상징한다. 아울러 여행이나 죽음, 성적인 행위를 암시한다. 비행기는 자신의 소망, 충동, 하늘을 난다는 점에서 신분 상승이나 세력, 공격, 만족감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예지몽일 경우는 꿈 그대로 추락 사고를 당할 징조이다. 하지만 상징몽이라면 비행기가 불을 뿜으며 추락하는 경우엔 좋은 징조로서 행운을 붙잡게 된다.

비행기가 검은 연기에 휩싸여 추락하는 꿈

탈 것은 자신을 다른 일이나 환경으로 옮겨다 주는 것을 상징한다. 아울러 여행이나 죽음, 성적인 행위를 암시한다. 비행기는 자신의 소망, 충동, 하늘을 난다는 점에서 신분 상승이나 세력, 공격, 만족감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예지몽일 경우는 꿈 그대로 추락 사고를 당할 징조이다. 또한 검은 연기에 휩싸여 추락하는 비행기의 꿈은 불길한 조짐의 꿈이므로 매사에 주의해야 한다.

기차 여행을 하는 꿈

기차는 일정한 철로 위를 달리는 교통수단으로 철로 위를 벗어나면 사고가 나게 마련이다. 철로는 일의 진행 방향을 나타내고, 그 위를 달리는 기차는 일의 중심을 나타낸다. 꿈 속에서 기차를 타고서 여행을 하는 꿈은 일이 잘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낸다. 열차안에서 보는 바깥 풍경이 아름답게 느껴졌다면 더욱 더 좋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일의 전망이 아주 밝고 예능계 종사자라면 자신의 작품이 인기를 끌게 되어 유명해지게 될 것이다. 여러 사람과 함께 기차를 타고 갔다면 그사람들은 자신의 동업자나 직장동료로 상징된 것이다.

기차 사고가 나는 꿈

기차는 일정한 철로 위를 달리는 교통수단으로 철로 위를 벗어나면 사고가 나게 마련이다. 철로는 일의 진행 방향을 나타내고, 그 위를 달리는 기차는 일의 중심을 나타낸다. 기차가 철로를 이탈해서 사고가 난 꿈은 사업에 이상이 생기게 되거나 회사에서의 인사 이동으로 업무가 차질이 있거나 자신이 하고자 하던 일이 문제가 생겨 연기되거나 무산이 될 것을 암시한 꿈이다. 실제로 기차 사고가 나는 경우도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여야 할 것이다.

자신이 기차에 치여 죽는 꿈

기차는 일정한 철로 위를 달리는 교통수단으로 철로 위를 벗어나면 사고가 나게 마련이다. 철로는 일의 진행 방향을 나타내고, 그 위를 달리는 기차는 일의 중심을 나타낸다. 꿈 속에서 자신이 달려오는 기차에 치여 죽었다면 이 꿈은 그 동안 꿈꿔왔던 개인적인 소망이 이뤄질 것을 암시하는 행운몽이다. 또한 명예를 얻게 되어 이름을 드높이고 사회적인 성공을 이룰 것이다.

타야할 기차를 놓치거나 중도에 하차하는 꿈

기차는 일정한 철로 위를 달리는 교통수단으로 철로 위를 벗어나면 사고가 나게 마련이다. 철로는 일의 진행 방향을 나타내고, 그 위를 달리는 기차는 일의 중심을 나타낸다. 기차를 놓치거나 도중에서 내려버리는 꿈은 자신의 일이 원하는 대로 풀리지 않게 되는 악몽에 속한다. 혼담에 깨져 버리거나 부부관계에 문제가 생겨 불만이 쌓이게 되거나 직장인은 직장에서 골치 아픈 문제에 부딪히게 된다.

기차나 전철을 타는 꿈

기차는 일정한 철로 위를 달리는 교통수단으로 철로 위를 벗어나면 사고가 나게 마련이다. 철로는 일의 진행 방향을 나타내고, 그 위를 달리는 기차는 일의 중심을 나타낸다. 꿈 속에서 기차나 전철을 타면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낸다. 또한 인생의 계획표를 작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만 타고 가는 열차의 행선지에서 뭔가 사고를 당한 꿈이었다면 계획은 좌절된다.

기차나 전철에서 내리는 꿈

기차는 일정한 철로 위를 달리는 교통수단으로 철로 위를 벗어나면 사고가 나게 마련이다. 철로는 일의 진행 방향을 나타내고, 그 위를 달리는 기차는 일의 중심을 나타낸다. 꿈에서 기차나 전철을 타고가다 내릴 때 내린 곳이 마음에 들고 원래의 행선지였다면 성공이 확실시되는 길몽이다. 그러나 기차에서 내린 곳이 원래의 목적지가 아닌 다른 곳이라면 성과는 만족스럽지 않다.

배를 타거나 타고 어딘가로 떠나는 꿈

배는 자기 인생이 다다르고 있는 상황, 장래의 전망, 죽음으로의 여행(예지몽일 경우)을 상징한다. 또한 방광에 이상이 생겼을 때도 배에 관한 꿈을 꾼다. 배를 타는 꿈을 꾸면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때로는 죽음의 징조로도 볼 수 있는데 누구(인상 특징)와 같이 탔는지, 배 안에서 어떤 심정이었는지, 건너편 해안으로 건너갔는지 아닌지가 꿈의 의미를 해석하는 열쇠이다.

환자나 죽은 사람과 함께 배를 타고가는 꿈

배는 자신의 인생이 다다르고 있는 상황이나 장래의 전망, 또는 죽음으로의 여행(예지몽일 경우) 등을 상징한다. 또한 방광에 이상이 생겼을 때에도 배에 관한 꿈을 꾸곤 한다. 병든 사람이나 죽은 사람과 배를 함께 타고 가는 꿈은 병에 걸리거나 죽음을 맞이하는 것을 암시하는 흉몽에 해당한다. 그러나 배를 타고 가는 도중에 배에서 내렸다면 나쁜 상황이나 재앙을 피할 수 있다.

배 안에 누워 있거나 자는 꿈

배는 자신의 인생이 다다르고 있는 상황이나 장래의 전망, 또는 죽음으로의 여행(예지몽일 경우) 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배는 배우자나 가정, 사업, 일거리를 상징하기도 한다. 또한 방광에 이상이 생겼을 때에도 배에 관한 꿈을 꾼다. 배 안에서 누워 있거나 자는 꿈을 꾸는 것은 곤란한 처지에 빠지게 되리라는 것을 암시한다. 또한 죽음과 질병을 암시하는 흉몽에 해당한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

배는 자신의 인생이 다다르고 있는 상황이나 장래의 전망, 또는 죽음으로의 여행(예지몽일 경우) 등을 상징한다. 또한 방광에 이상이 생겼을 때에도 배에 관한 꿈을 꾸곤 한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꿈에서 강은 인생의 상징이다. 인생의 고비나 전환기에 이르러 있음을 상징하거나, 혹은 중요한 기회를 맞이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이때를 잘 견뎌내면 성공한다. 그러나 환자가 이 꿈을 꾸면 죽음을 암시하는 것이다.

배의 닻이 내려지는 꿈

배는 자신의 인생이 다다르고 있는 상황이나 장래의 전망, 또는 죽음으로의 여행(예지몽일 경우) 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배는 배우자나 가정, 사업, 일거리를 상징하기도 한다. 또한 방광에 이상이 생겼을 때에도 배에 관한 꿈을 꾼다. 배의 닻이 내려지는 꿈은 미혼여성의 경우엔 결혼을 할 징조이다. 또한 결혼에 대한 소망을 나타내며 안정을 바라는 마음도 나타나 있다.

배가 전복되거나 좌초되는 꿈

배는 자신의 인생이 다다르고 있는 상황이나 장래의 전망, 또는 죽음으로의 여행(예지몽일 경우) 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배는 배우자나 가정, 사업, 일거리를 상징하기도 한다. 또한 방광에 이상이 생겼을 때에도 배에 관한 꿈을 꾼다. 배가 전복되는 꿈은 인생의 위기를 암시한다. 누군가의 속임수나 배반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남성의 경우에는 여성과의 문제에 주의하라는 암시이다.

보물과 곡물이 가득한 배가 항구에 들어오는 꿈

배는 자신의 인생이 다다르고 있는 상황이나 장래의 전망을 상징하며, 한편 예지몽일 경우에는 죽음으로의 여행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배는 배우자나 가정, 사업, 일거리를 상징하기도 한다. 배가 항구에 들어오는 꿈은 지금까지 해온 일의 결과나 성과가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다. 그 배 안에 보물과 곡물이 가득 실려 있었다면 크게 횡재를 하게 되거나나 재산을 축적하게 되는 행운몽이다.

배가 텅 비어서 항구에 들어오는 꿈

배는 자신의 인생이 다다르고 있는 상황이나 장래의 전망을 상징하는 한편, 예지몽일 경우에는 죽음으로의 여행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배는 배우자나 가정, 사업, 일거리를 상징하기도 한다. 배가 항구에 들어오는 꿈은 지금까지 해온 일의 결과나 성과가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다. 그러나 배가 텅비어 있었다면면 그동안 노력한 일의 결과는 헛수고일 뿐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배가 항구에서 나가는 꿈

배는 자신의 인생이 다다르고 있는 상황이나 장래의 전망, 또는 죽음으로의 여행(예지몽일 경우) 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배는 배우자나 가정, 사업, 일거리를 상징하기도 한다. 배가 항구에서 나가는 꿈은 새로운 여행을 암시한다. 고난은 있지만 가능성 또한 충분하기 때문에 미리 겁을 내서는 안된다. 한편 이러한 꿈은 이별이나 파탄을 암시하는 흉조로 풀이할 수도 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