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머리카락 꿈 해몽 19가지 의미 총정리

머리카락 꿈 해몽 19가지 의미 총정리

남편의 머리카락이 자꾸 빠져서 대머리가 되고 있는 꿈

배우자는 실제 배우자, 반려자, 지도자, 내조, 애착을 느끼는 창작품이나 일거리 등을 상징한다. 부모, 선생, 자식, 누님, 누이 동생, 오빠나 남동생, 친한 여자 또는 남자 등의 동일시로 볼 수도 있다. 남편의 머리카락이 자꾸 빠져서 대머리가 되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남편의 일이 불안하거나 건강에 이상이 왔을 가능성이 있다. 또 그 때문에 당신이 극도로 신경 쓰고 불안해함을 나타낸 것일 수도 있다 즉 이것은 단지 당신의 남편에 대한 불신과 불만의 심리적 표현일 수도 있고 실제 그럴 수도 있다 아니면 당신의 성적 불만이 표현된 것일 수도 있다. 어떤 것이든 당신의 마음을 먼저 다스리고 남편을 도울 최선의 방도는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것이 좋겠다.

머리카락이 자라서 자신의 얼굴을 덮은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머리카락이 길게 자라서 자신의 얼굴을 뒤덮을 정도였다면 자신이 하는 일이 원하는 대로 되지않아서 힘들고 맥이 빠져 자신감을 잃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당당한 위치에 서지 못해서 자신의 신분을 속이거나 위치를 숨기게 되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머리카락이 얼굴을 감추는 것으로 나타난 심리적인 암시를 나타낸 꿈이라고 볼 수 있다.

머리카락이 하얗게 세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꿈 속에서 자신의 머리가 하얗게 세어있는 것을 보았다면 이는 주위 사람 중에 누군가 곤란한 일이 생겨 당신을 찾아올 꿈이다. 또한 꿈 속에서 다른 사람의 머리가 하얗게 세어있는 것을 보았다면 타인의 불행을 보게 될 것임을 나타낸 꿈이다.

머리카락이 헝클어져 속상해 한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주변 사람들, 친구나 직장 동료들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을 때 주로 머리카락이 헝클어져 짜증내며 속상해 하는 꿈을 꾸게 된다. 자신의 생각이 혼란스럽다는 의미이며, 주위 상황에 대해 만족을 못하고 스트레스를 지나치게 받고 있는 상태일 것이다.

가발을 쓰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자신의 머리가 아닌 가발을 쓰고 다닌 꿈은 자신의 본모습을 숨기고자 하는 꿈이다. 자신이 가발을 쓴 꿈이라면 자신의 모습을 애써 감추고 위장하려 하지 않는 편이 좋을 듯하다. 남이 가발을 썼다면 그 사람을 주의하여야 한다. 그 사람이 당신에게 위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다.

뱃속에서 긴 머리털을 뽑아내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뱃 속에서 머리털을 뽑는다는 것은 걱정 근심을 빼내는 것과 비슷하다. 뽑아낸 후에 시원한 느낌이었다면 가족 중에 멀리 있었던 이가 돌아오거나 잃었던 가족을 찾게 되어 기뻐하게 되는 꿈이다.

머리카락을 깎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머리카락을 강제로 깎인 것이라면 의지하던 사람을 잃고 가족에게 불행이 오는 꿈이고, 치장을 하기 위해 예쁘게 깎는다면 반가운 소식이 오거나 소원이 이루어지는 꿈이다.

머리를 감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꿈에서 머리를 감는다는 것은 조만간 반가운 손님이 찾아오거나 오랫동안 고심해왔던 근심 걱정이 해결되어 즐거운 생활을 되찾게 될 조짐을 나타내는 길몽이다.

기존에 하고 있던 머리모양에 싫증이 나서 파마를 하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어떤 모양이든 헤어스타일을 바꿔보는 꿈은 생활방식, 환경, 심경에 작은 변화가 나타날 징조이다. 현재의 상태에 뭔가 싫증이나 답답함을 느끼고 있다면 작은 변화를 스스로 가져보는 것도 좋은 때임을 의미한다.

머리를 단정하게 가다듬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꿈에서 머리를 단정하게 가다듬는다는 것은 그동안의 어려움이 해소되어 자신 뿐만 아니라 가정이나 주변 지인들에게도 좋은 일이 찾아오게 될 것임을 암시한다.

머리털이 모두 빠지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꿈 속에서 머리털이 모두 빠져버리는 것은 뜻하지 않은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이며, 집에 좋지 못한 일이 생길 수 있는 징조이다. 매사에 조심, 또 조심해야 하는 때이다.

머리카락을 양쪽으로 가르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꿈 속에서 가르마를 타 머리카락을 양쪽으로 가르는 것은 풀기 힘든 근심거리가 생기거나 집안에 환자 혹은 우환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문제가 커지지 않도록 미리 조심해야 하는 때이다.

머리카락을 한데 묶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꿈 속에서 머리카락을 하나로 묶는다면 이는 조만간 좋은 배필을 만나 인연을 맺거나 귀인의 도움으로 교제가 성사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니 좋은 소식을 기대해보아도 좋다.

다른 사람의 머리카락을 잘라주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꿈 속에서 다른 사람의 머리카락을 잘라주고 있다면 이는 어떤 일이든 의욕적으로 추진하여 성공할 것임을 암시한다. 그러나 자르는 것을 중도에 그만두면 자신의 작업도 중단을 맞게 될 수 있다.

자신의 머리카락을 검게 염색하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꿈 속에서 머리카락을 검게 염색하는 것은 자신의 능력이나 정력을 그릇된 방향으로 활용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또한 육체적인 욕망이 고조되어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머리를 길게 풀고 있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꿈 속에서 아내가 머리를 풀고 있다면 남편의 마음이 떠날 수 있음을 암시하며, 남편이 머리를 풀고 있으면 누군가에게 억울한 일을 당할 수 있는 조짐이 보인다는 뜻이다.

머리카락이 빳빳해 잘 넘겨지지 않는 꿈

머리카락이나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머리카락이 빳빳해서 빗어도 잘 넘겨지지 않는 꿈은 경직된 마음의 자세나 완고한 사고방식이 무의식 중에 표출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로 인해 사회 생활에서 타인과의 융합이 어려워 손실이 있을 수 있으니 마음을 편안하게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

수염이나 머리카락을 불에 그슬리는 꿈

우리들 몸에 나는 털은 외형적인 면에서 인품이나 자신감 등을 나타내기도 하고 그 많고 적음과 색깔의 상태에 따라서 세력이나 소원의 만족도를 상징하기도 하며 쾌, 불쾌의 느낌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특히 수염은 체면이나 품위 등을 상징한다. 수염이나 머리카락 등 몸의 털을 불에 그슬리는 꿈은 사고나 손재수 등으로 재물의 손실을 가져올 수 있음을 암시한다. 몸가짐에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할 때이다.

입안에 머리털이 박히는 꿈

입은 예로부터 화와 복의 관문이라고 했다. 꿈에 나타나는 입은 재앙, 복록, 출입문, 가문, 출납고, 방송, 선전 등을 상징한다. 혹은 제 2의 성감대를 상징하는 경우도 있다. 꿈 속에서나 현실에서나 입 안에 털이든 무엇이든 박히는 것은 답답하고 불쾌한 일이다. 해몽도 마찬가지이다. 답답하고 힘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입 안에 머리털이 꽉 차 있다면 집안에 우환이 생겨 오랫동안 근심 걱정이 쌓이는 꿈이다. 그 털을 깨끗이 뽑았다면 나쁘지 않다. 우환이 생기나 곧 해결되어 답답함이 풀릴 것이다.

바람에 머리카락이 어지럽게 날리는 꿈

꿈에 등장하는 바람은 정신이나 의식활동을 상징한다. 또는 직장 상사나 실력자, 귀인의 영향력 및 협조를 나타낸다. 예지몽에서는 재난 또는 질환의 조짐으로 해석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바람은 어려움, 위기, 어떤 압력, 파괴력, 세력, 능력, 기세, 정력을 의미한다. 바람에 머리카락이 어지럽게 날리는 꿈은 가정에 좋지 않은 일이 있어 가족들이 걱정하게 됨을 의미한다. 아니면 본인의 심리 상태가 방향을 못 잡고 갈팡질팡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