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돼지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돼지 꿈 해몽 24가지 의미 총정리

가족 중의 한 사람이 돼지떼를 몰고 들어오는 꿈

가족은 실제 가족, 직장 동료, 동업, 애정의 확인을 상징한다. 할아버지와 할머니, 아버지와 어머니, 형제, 자매 등 위아랫사람으로 이루어진 가족 구성원들은 존경의 대상 또는 권위주의적 존재, 집단적 동업자, 행복과 애정의 상징이기도 하다. 또한 동일시 인물, 직장의 직원, 일거리와 관계된 어떤 기관 내부의 인적 상황 등이 상징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가족 중의 한 사람이 돼지떼를 몰고 들어오는 꿈은 가족 중에 큰돈을 버는 사람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가까운 친척 중의 한 사람이 돼지를 몰고 오는 꿈

일가친척에 관한 꿈은 실제의 인물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또는 그들과 맞먹는 정도의 교류나 친분 관계에 있는 동료, 친구, 동업자 등의 동일시이며 또는 가정이나 일거리의 상징이기도 하다. 가까운 친척 중의 한 사람이 돼지를 몰고 오는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 직계 가족 중의 한 사람이 가까운 시일 내에 필요했던 돈을 가져오게 되어 문제가 해결될 것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다.

돼지에게 쫓기는 꿈

꿈 속에서의 쫓는 행위는 성급히 어떤 일을 착수하는 것이나 소원, 계획 등을 의미하며, 쫓기는 것은 실패, 좌절, 소외감, 불안 등을 의미한다. 돼지에게 쫓기는 꿈은 특히 재물로 인하여 시끄러운 사건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쫓던 돼지가 도중에 사람으로 변하였다면 경찰에 불려나가게 될 일이 생긴다는 의미이다. 의욕적으로 일을 벌이기보다는 가능한 조신하게 지내야 하는 시기이다.

돼지가 새끼를 낳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가 새끼를 낳는 꿈은 재물과 사업이 번창하고 순조로울 것을 암시한다. 새끼를 많이 낳을수록 더 많은 재물과 이권이 생긴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연이어 새로운 아이디어가 돈을 벌어다줄 것이다. 지점이나 점포를 늘릴 수도 있다.

돼지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어떤 도움의 손길이 있어 재물이 생기고 가정이 풍요로워질 것을 암시한다. 새로 시작하는 사업이 있거나 구입하려는 부동산이 있다면 돈이 될 것으로 보아도 좋다.

돼지를 끌어 안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를 끌어 안는 꿈은 부자가 될 자식을 얻게 되거나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게 된다.

돼지를 죽이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를 죽이는 꿈은 마음에 두고 있는 일이나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 성공할 조짐이다.

돼지머리를 놓고 고사를 지내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머리를 놓고 고사를 지내는 꿈은 마음속에 소원하는 바가 이루어진다. 병자는 병을 이기고 일어난다.

돼지우리에서 돼지와 같이 뒹구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우리에서 돼지와 같이 뒹구는 꿈은 부자가 되어 호화저택에서 생활하게 된다. 엄청난 재물이 들어온다. 그러나 지나치게 물질만 추구하고 누리는 생활을 할 수도 있으니 정신적인 면의 보완이 필요하다.

돼지들이 교미하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들이 교미하는 꿈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멀지 않아 풍성한 결과를 낳을 것을 의미한다.

돼지가 덤벼들어 상처를 입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가 덤벼들어 상처를 입는 꿈은 마음을 상하거나 곤경에 처할 일이 생긴다. 특히 계약이나 거래관계를 잘 검토해야한다. 당신의 재물이나 이권, 업적등을 가로채려고 노리는 사람이 생긴다.

돼지고기를 먹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고기를 먹는 꿈은 몸이 아프거나 정들었던 사람과 헤어지거나 재물의 손실이 있을 조짐이다.

돼지새끼를 쓰다듬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새끼를 쓰다듬는 꿈은 누군가 당신을 속을 썩일 것이나 잘 다독여서 수습하라는 의미이다. 태몽이라면 부자가 될 자식이지만 속을 썩일 것이다.

돼지의 목을 발로 누르고 다리를 부러뜨려 쓰러뜨린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의 목을 발로 누르고 다리를 부러뜨려 쓰러뜨린 꿈을 꾸면 경쟁자와의 한판 승부에서 이기게 된다. 소송에 연루되어 있다면 자신의 편이 승소하게 될 길조이다.

여러 마리 돼지들이 길을 막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여러 마리 돼지들이 나타나 길을 막는 꿈은 큰 횡재의 조짐으로 실제로 복권 당첨된 사람이 꾼 꿈이기도 하다.

돼지가 공중에서 떨어져 자기 가슴을 짓눌러 혼이 난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가 공중에서 떨어져 자기 가슴을 짓눌러 혼이 난 꿈은 의외의 행동이 좋은 결과를 가져 온다는 의미다. 매사에 지나치게 꼼꼼한 사람이라면 신경을 다소 누그러뜨리라는 경고이다.

돼지를 붙잡아다 기둥에 묶어 놓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를 붙잡아다가 기둥에 묶어 놓는 꿈은 자신과 의견이 잘 맞는 친구나 동업자, 협조자를 얻을 징조이다. 또한 부하 직원이나 고용인, 가정교사, 먼 친척과 가까이 지낼 기회가 생길 조짐이며 여러모로 길몽이다.

강가에 떠내려온 죽은 돼지를 집에 가지고 오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강가에 떠내려온 죽은 돼지를 집에 가지고 오는 꿈은 가정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조짐이다. 아울러 가장이라면 한동안 실직자로서 전전긍긍하다가 한참 후에야 직장을 얻게 된다.

여러 마리의 돼지를 운반하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여러 마리의 돼지를 운반하는 꿈은 직장에서 중책을 맡게 되고 관공서에서 명예를 얻을 조짐이다. 아울러 재산 증식의 꿈이다.

우물이나 똥더미에 빠진 돼지를 끄집어내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우물이나 똥더미에 빠진 돼지를 끄집어내는 꿈은 행운의 서광이 비추고 있음을 암시한다. 매사가 순조로와지고 소원이 이루어진다. 투자에도 길하다.

돼지가 졸졸 따라와 발목을 끌어안는 꿈

돼지는 동양적인 해석으로는 큰 횡재, 행운, 재물, 복권 당첨, 관록, 부귀를 상징한다고 본다. 그러나 서양적인 해석으로는 돼지의 습성이 항상 고개를 숙이고 먹을 것을 뒤지고 다닌다고 하여 우둔함이나 무지함 또는 대식 등 정신적인 가치를 상실하고 속물적으로 살아가는 생활 태도나 마음을 상징한다고 본다. 돼지가 졸졸 따라와 발목을 끌어안는 꿈은 시험, 취직, 추첨에서 좋은 결과를 볼 징조이다. 관록이 풍부해져서 입신출세하게 된다.

독수리가 돼지나 동물을 떨어뜨리고 가는 꿈

새는 공상, 이상, 상상력, 포부, 성적인 사랑, 연인, 이득의 상징으로 나타난다. 예지몽의 경우엔 미래의 소식과 계시로 새가 등장한다. 또한 죽은 사람이 새의 모습으로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독수리는 권력, 강하고 대담한 인물, 군인, 경찰, 큰 일이나 사업을 상징한다. 독수리가 돼지나 동물을 떨어뜨리고 가는 꿈은 하는 일이나 사업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생기고 주문이나 계약이 성사되어 재물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 적당한 일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추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소나 돼지 등 가축을 끌고 산에 오르는 꿈

산은 희망과 소원, 사업, 조직, 계급, 인격, 국가기관, 사회단체,를 상징하는 것으로 본다. 그래서 소나 돼지 등 가축을 끌고 산에 오르는 꿈은 태몽으로 자식의 교육을 위하여 부모의 정성이 필요함을 암시한다. 그리고 끌고 가는 가축의 색깔과 성격에 따른 자식을 얻게 될 것이다. 그 동물을 끌고 가는 환경에 따라 자식의 운명을 엿볼 수 있다. 특정 동물에 대한 것은 동물항목을 참고하기 바란다.

바다에 떠있는 돼지를 건져내는 꿈

바다가 상징하는 의미는 다양하다. 과거에 대한 생각, 어머니, 불확실한 미래와 자기 인생, 생명, 임신과 출산, 사후의 세계 등을 상징하지만 특히 과거와 어머니를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또한 바다는 공상, 모험, 자신의 꿈, 인생전체, 모험에 대한 욕망 등을 의미한다. 바다에 떠 있는 돼지를 건져내는 꿈은 갑작스런 횡재나 사업을 통하여 많은 재물이 생길 것을 의미한다. 살아있는 돼지를 건지는 꿈이라면 태몽일 수도 있다. 부자가 될 자식을 잉태하는 꿈이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