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돈 관계 꿈 해몽 95가지 의미 총정리

돈 관계 꿈 해몽 95가지 의미 총정리

목차

돈을 줍게되는 꿈

길몽으로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은 회사에서의 승진이나 생각지도 못한 성과금을 얻게 될 꿈이며 사업이나 자영업을 하는 사람은 더욱 더 번창해서 생활이 풍요로워질 것을 암시합니다.

돈을 받는 꿈

재물 재산이 일어나거나 불어나는 좋은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되며 금덩어리나 귀금속 악세사리 등 돈뭉치, 동전, 은팔찌 등 모든 것들을 줍거나 혹은 받거나 훔치는 것 등 통틀어 재물과 재산이 들어오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달러 등 지폐의 장수를 세어본 꿈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몇가지로 늘어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동전을 줍는 꿈은 꾸면?

돈이 갑자기 굴러들어온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동전 줍는 꿈을 꾸면 보통 많이들 복권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로 번 돈은 빨리 나가거나 쉽게 잃을 수 있다는 뜻이 있으므로 돈을 물 쓰듯이 쓰시면 본래 가지고 있던 재산보다 더 많은 재산을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집안에 돈이 가득차 있는 꿈

큰 재물이 들어오게 될 꿈으로 특히 부동산 쪽에 큰 이익을 얻게 될 꿈입니다.

지폐를 받는꿈

길몽으로 직접적으로 돈이 생기는 것보다는 간접적으로 사업이 성공한다거나 취직이 된다거나 회사에서 지위가 상승하는 일이 일어날 꿈입ㅈ니다. 만약 새 지폐를 받는다면 좋은 길몽입니다.

길에서 낡은 달러 등 지폐를 줍는 꿈은?

자신이 주운 지폐만큼의 걱정거리가 늘어나게 됨을 암시합니다.

돈을 저금하는 꿈

예지몽으로 실생활에서 절약을 실천해 돈을 저축하여 앞으로의 기반을 닦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빌려준 돈을 받는 꿈은?

생각지도 못했던 좋은 소식이나 좋은 일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달러 등 지폐를 줍는 꿈은?

자신에게 고민이나 갈등 등 정신적 고통을 받을 일이 생기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동전이 쏟아지는 꿈

여러 방면에서 자신에게 돈이 들어오면서 재산이 늘어나며 자신이 추진하던 사업 또한 돈과 관련된 일들이 잘 될 경우를 의미합니다.

금고가 열려 있는 꿈

돈의 수지 계산이 활발하고 머리 회전이 빨라진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석이 됩니다.

돈이 찢어진 꿈

현재 일에 방해를 받거나 실패할 수 있는 일이 생겨 무엇보다 주의해야 하고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손실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꿈입니다.

만원 천원권을 길에서 줍는꿈은?

당분간 걱정거리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돈이 든 궤짝을 집으로 가지고 오는 꿈

경영하는 사업체에 좋은 방도가 생긴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됩니다.

돈 봉투를 받는 꿈

지폐가 들어있는 돈 봉투를 받는꿈을 꾸었다면 재물운이 급격하게 상승한다는 뜻입니다. 갑자기 생각지도 못했던 돈이 내 지갑에 들어오기 시작하거나 돈이 생기는 일이 생기기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수표를 받는 꿈

이 꿈은 조만간 계약 체결할 일이 생기거나 상을 받는 일이 생기는 좋은 꿈입니다.

동전을 물 속으로 던지는 꿈

자신이 고민하고 있던 걱정거리가 모두 해결되며 미래를 생각하는 일들이 모두 잘 풀린다는 의미입니다.

건물 계단에 지폐나 저금통장이 놓여있는 것을 본 꿈은?

금융권에 적금 등의 저축할 일이 생기거나 재물이나 금전 계약 등과 관련된 일이 생기게 되거나 목돈이 들어올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부모님이 돈을 주는 꿈

부모님이 꿈에 내게 돈을 주면 내가 하고 있던 일들이 이루어질 꿈입니다. 시험에 합격을 하거나 결혼을 한다거나 사업이 번창할 수 있는 길몽입니다.

돈을 던지는 꿈

주변 사람들에게 책망받는 일을 하게 된다거나 직장상사나 윗사람에게 꾸짖음, 안 좋은 말을 들을 수 있는 꿈입니다.

지폐가 바람을 타고 집안으로 날아들어오는 꿈은?

자신이 기다리던 우편물이나 기쁜 소식을 듣게 될 꿈입니다.

친한 친구나 친인척에게 돈을 받는 꿈은?

평소 안고 있었던 큰 고민거리나 걱정이 해소가 되고 연인, 부부, 가족 등 가정의 불화가 한꺼번에 해소가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동전을 물 속에서 줍는 꿈

물속에서 동전이나 황금을 주우면 자신에게 막대한 재산이 생기며 자신이 생각하는 일들이 차차 잘 풀리고 자신에게 이권 또한 생기게 됩니다.

하늘에서 뿌려지는 지폐나 종이조각 등 어수선하게 흩날리는 것을 본 꿈

재산의 손실이나 금전상의 피해 등으로 경제적으로 힘들어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낡은 지폐를 길에서 몇 장 줍는 꿈

그 액수 만큼의 근심과 걱정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이 됩니다.

​돈을 주는 꿈

주변 사람들 혹은 남자친구나 여자친구 등 다른 사람이 돈을 주거나 받는 꿈은 금전적인 소득이 생기는 좋은 의미의 꿈입니다.

돈다발을 받는 꿈

대박꿈이며 길몽중에 재물운을 올려주는 길몽입니다. 내가 하는 일들이 잘 풀리고 돈이 슬슬 들어오게 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받은 달러 등의 지폐가 종이로 변하는 꿈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다른 사람의 강압적인 지시나 명령 등을 따라야 할 일이 생기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동전을 땅에서 몇 개 줍는 꿈

상대방과 사소한 일로 싸움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 해몽으로 풀이됩니다.

조상님에게 돈을 받는 꿈은?

아주 큰 횡재수를 의미하는 길몽 중의 길몽으로 복권이나 로또를 사면 좋습니다.

돈을 줍는 꿈 해몽은?

한 두 장이나 돈뭉치 돈다발을 줍는 꿈은 실제로 부수익이 생기는 횡재꿈입니다. 이외에도 이루고 싶은 일이 다소 쉽게 이뤄질 수 있는 해석으로 전혀 예기치 않은 금전적인 이득의 의미를 지닌 길몽입니다.

돈을 갚는 꿈

내가 돈을 갚았기 때문에 현실에서 걱정과 근심이 해결이 될 꿈입니다.

하늘에서 지폐나 동전들이 우박처럼 쏟아지는 꿈

큰 재물이나 이권이 굴러들어올 최고의 대박행운꿈입니다.

돈을 뺏기는 꿈

다른 사람과 싸우게 될 일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길을 가다가 시비가 붙거나 주변인과 다툼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지나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다른 나라 돈을 줍게 되는 꿈은?

내 자신의 위치에서 뭔가 한 단계 더 나아가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학생이라면 성적이 향상이 되거나 직장인이라면 승진이나 하는 일에 대해 잘 풀리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하늘에서 아주 적은 지폐나 동전들이 떠렁지는 꿈

근심거리가 늘어나고 재산상에 약간의 피해가 발생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돈을 빌리는 꿈

자신이 은행 기관 등이 아니라 사람에게 돈을 빌렸다면 자신에게 빚이 생겨나며 많은 돈을 잃을 수가 있는 꿈입니다. 하지만 공공기관인 은행에서 돈을 빌렸다면 자신에게 돈이 불어나며 자신에게 금전적인 이로움이 있다는 꿈입니다. 돈을 빌리는 꿈은 길몽, 흉몽 두 가지가 다 내포하고 있습니다.

외국돈을 줍는 꿈

학생의 경우 성적이 오르고 직장인은 승진되는 암시를 지닌 꿈입니다.

많은 액수의 달러나 외국 돈 등 지폐를 공중에 뿌리는 꿈

외국계열 기업에 이력서나 사업관련 서류 제출로 바빠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돈을 만지는 꿈

돈이 필요한 상황이 오거나 돈으로 인해 어려운 일이 생길 수 있다는 흉몽입니다.

윗사람에게 돈을 받게 되는 꿈은?

현재 현실의 심리상태가 반영된 꿈일 수도 있습니다. 현실에서 받는 압박감 때문일 수도 있고 그게 아니라면 연애운이나 재물운이 있을 수가 있는 꿈입니다.

지갑에 달러 등 지폐가 꽉 차있는 꿈

재물이나 권리가 자신이 만족할 만큼 생기게 될 행운의 꿈입니다.

부모님께 돈을 받는 꿈

눈앞에 행운이 다가오는 의미와 꾸준하게 일궈진 일들의 결실을 맺게 되는 대박꿈으로 현재 사업을 한다면 일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의미를 담고 있는 꿈입니다.

돈을 빌려주는 꿈

자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돈을 남에게 주었다면 재산이 오히려 늘어나지고 이롭지만, 통장이나 장롱에 있던 돈을 꺼내주는 경우엔 자신의 금전적 해가 생기며 빚을 질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가까운 지인이나 친척에게 돈을 받는 꿈

큰 고민거리가 한 순간에 사라지고 연인 관계나 부부 사이의 가정의 불화가 해결될 꿈입니다.

돈을 훔치는 꿈은?

남의 돈을 훔치는 꿈은 현실에서 반대로 자신의 재물이 빠져나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지금껏 열심히 모았던 자신의 재산을 노리는 누군가가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돈 뺏기는 꿈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가까운 사람과 문제가 생기거나 지인들과 갈등이 생길 수 있어 조심해야 하는 꿈입니다.

윗사람에게 돈을 받는 꿈

이 꿈은 두가지로 압박감의 심리상태를 반영하는 심리몽이거나 혹은 재물운이나 연애운이 상승하는 꿈입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꿈은?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뜻밖의 재물이 늘어나거나 뜻밖의 횡재가 있을 것을 암시하는 좋은 꿈입니다.

월급을 많이 받거나 적게 받는 꿈은?

내 자신의 심리 상태가 반영된 꿈입니다. 월급을 너무 적게 받아서 아쉬웠다면 지금 생활에 만족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를 표현한 것이고 많이 받았다면 지금의 생활에 만족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빌려준 돈을 받는 꿈

빌려줬던 돈을 다시 받는 꿈은 내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곳에서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동전을 받는 꿈

흉몽에 해당합니다. 지폐는 받으면 기분이 좋지만 동전을 받으면 기분이 그다지 좋지 않은 것처럼 귀찮은 일이나 성가신 일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돈을 줍는꿈

취업과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돈을 줍게 되는 것은 뜻밖에도 행운에 해당되어 내가 원했던 회사에 들어가게 되거나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합격을 하게되고 회사를 다니는 사람이라면 승진을 하게 될 꿈입니다.

돈 잃어버리는 꿈

흉몽으로 실제로 돈을 잃어버리게 되거나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곳에서 돈이 세어나가게 될 꿈입니다. 또한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트러블이 생겨 연인과 헤어지게 되기도 합니다.

새 돈을 받게 되는 꿈은?

합격이나 취업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취업준비생이나 수험생들에게 뭔가 좋은 기운을 줄 수 있는 해석입니다.

돈다발을 받는 꿈

주변 사람이 도와주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들이 잘 풀리게 되어 내 실력이나 성과가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게 될 꿈입니다.

돈을 뺏기는꿈

누군가와 싸울 일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며 당분간 말이나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고합니다.

가방에 돈이가득한꿈

모든일이 잘풀리고 재물이 생기고 돈이 들어오며 지금의 위치보다 높이 올라가며 내가원하던 것을 얻으며 재물운이 터져 경제적으로 풍족한 삶을 산는꿈 이라고 합니다.

​직장이나 사업과 관련해서 돈을 받는 꿈은?

현재 직장인이라면 급여 협상이나 현재 직급이 상승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은 지금 하고 있는 사업의 돈의 흐름이 원활해짐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돈을 밟고 있는 꿈

가난을 견뎌내고 일어서면서 부귀영화를 누린다는 길몽입니다.

돈을 받는꿈

걱정 고민이 싹 사라지고 부부나 연인의 갈등이 깨끗이 해결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도박으로 돈을 따는 꿈

노력해서 하고자 하는 것을 이루고 재물이 들어오는것을 의미하는꿈 이라고 합니다.

돈을 세는 꿈

심적인 부담이 생기거나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꿈은

예상하지 못한 곳에 재물이 생기게 되는 길몽으로 뜻밖의 목돈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모르는사람이 돈을 주는 꿈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고 이직을 할 수도 있는 꿈입니다.

길에 떨어진 돈 줍는 꿈

편지 등으로 누군가와 사귈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 해몽으로 풀이됩니다.

금고를 집으로가져오는꿈

사업이 잘풀리고 하는일이 잘될 것을 의미하는꿈이라고 합니다.

돈을 주고 물건을 사는 꿈

지불한 돈의 액수 만큼의 기간동안 노력해서 어떤 댓가를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숙자나 거지에게 돈을주는 꿈

근심걱정이 모두 사라지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빳빳한 새 돈을 받는 꿈

이런 꿈은 좋은 결과를 나타내는 꿈으로 시험에 합격을 하거나 바라던 취업을 하는 등의 기쁜 소식을 듣게 되거나 재물이 들어오게 될 꿈입니다.

빌려준 돈을 돌려받는 꿈

이 꿈은 길몽에 해당이 되고 귀인은 만나 도움을 받고 일이 잘 풀리게 될 꿈입니다.

새 지폐의 돈을 줍는 꿈

다른 사람의 손떼가 타지 않은 새 지폐를 줍는 꿈은 새로운 일자리의 기회가 생기게 되거나 새로운 사업을 하게 되는 꿈으로 해몽이 됩니다.

보따리에 돈이 가득한 꿈

태몽이며 자수성가하고 많은 돈을 버는 자손을 얻는 꿈이라고 합니다.

돈들고 도망가다 잡힌꿈

이 꿈은 좋지않은 것이라고 합니다. 어려움이 생길수도있으니 평소에 조심하고 또조심해야하며 난처한 일이나 어떤 일로인해 시달리게 될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또한 나보다 힘이 센사람이 나를 괴롭혀 힘들어하는 꿈입니다.

돈이 가득 든 가방을 얻는 꿈

큰 돈이 생기거나 집을 사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 풀이로 해석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달러나 외국 돈을 받는 꿈

사업가나 상인이라면 거래처 확장 사업이 번창, 장사가 대박이 나서 큰 돈을 쓸어담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의외의 실질적 소득이 증가하게 되고 일반인이라면 대인관계가 넓어지고 새로운 분야에서 뜻밖의 소득을 얻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길이나 밭에서 새 금화나 동전을 줍는 꿈

좋은 직업을 구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돈을 상대방에게 주는 꿈

근심과 걱정이 곧 해소됨을 의미하는 꿈 해몽으로 풀이됩니다.

길에서 깨끗한 달러나 외국돈을 줍는 꿈

자신과 다른 사람사이에 서신을 교환하거나 우정을 나누거나 먼 곳으로부터 전혀 생각지도 못한 목돈이 들어올 징조의 꿈입니다.

달러나 외국돈을 세는 꿈

당초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지출이 예상되거나 기대보다 수입이 적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게 될 꿈입니다.

자신의 돈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꿈은?

가족간에 갈등 불신 싸움 등으로 혼란에 빠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돈을 만지는 꿈

지금 진행하고 있는 일에 자금적인 압박이나 문제가 생기게 될 꿈입니다. 사업에 투자가 끊겨 사업이 중단이 되고 경제적인 위기가 닥쳐오게 될 꿈입니다.

돈을 다발로 받게 되는 꿈은?

주변 사람의 도움이나 귀인을 만나 하고 있었던 일이 술술 잘 풀리게 되며 그로인해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물건은 샀지만 돈을 준 기억이 없는 꿈

어떤 기관에서 그 물건으로 상징되는 재물을 취득하게 된다는 꿈 해몽으로 해석됩니다.

지폐를 주워서 남에게 주었다면?

생겼던 근걱근심이 몇일이 지나면 사라져 버리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돈 먹는 꿈은?

전혀 예상하지 않았던 지출이나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될 꿈입니다. 직장인은 감봉이나 해고, 좌천을 당할 수 있는 꿈입니다.

남에게 받은 돈이 종이로 변하는 꿈

누군가의 강압적인 명령에 따르게 됨을 의미하는 꿈 풀이로 해석이 됩니다.

동전을 받는 꿈

자신에게 동전을 누가 주었다면 좋지 않은 의미입니다. 자신이 직접 주운 게 아니기 때문에 자신에게 짐이 생겨버리는 꼴입니다. 귀찮은 일이 생겨나며 새로운 고민거리를 가지게 된다는 뜻입니다.

돈다발을 받는꿈

누군가의 도움으로 하는일이 잘풀리고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꿈이라고 합니다.

돈 펑펑 쓰는 꿈

허영심이 늘어나고 과도한 사치와 무분별한 소비로 돈을 낭비할 일이 발생할 꿈입니다. 이성간에 제3자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꿈입니다.

돈 세는 꿈

흉몽입니다.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사고를 당하게 되거나 큰 돈이 나가게 될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불의의 사고로 합의금이 나가게 되거나 병원비로 나갈 수 있어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 가족에게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돈다발 숨기는 꿈

하고 있는 사업이나 프로젝트가 성사되어 명예을 얻게 될 꿈입니다. 시험에 합격을 하거나 직장에서 승진을 하게 될 꿈입니다.

​품삯을 달라는데 주지 않는 꿈

정신적 또는 육제적인 고통이 따른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 해몽으로 플이 됩니다.

​돈 대신 수표를 받는 꿈

임명장 또는 계약서 등을 받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