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닭 꿈 해몽 12가지 의미 총정리

닭 꿈 해몽 12가지 의미 총정리

닭이 하늘을 나는 꿈

닭은 예전에 집에서 많이 기르던 가축으로서 실용적이고 실제적이지만 높은 이상이 부족한 것, 혹은 근시안적으로 사물과 현상을 판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결혼, 인연, 관공서, 관직, 약속, 촉망되는 건실한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닭이 하늘을 나는 꿈은 편안하고 자유로운 것을 의미한다. 즉 안락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게 되며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린다. 또 자신이 꿈꾸던 일을 이루게 되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닭을 잡는 꿈

닭은 예전에 집에서 많이 기르던 가축으로서 실용적이지만 높은 이상이 부족한 것, 혹은 근시안적으로 사물과 현상을 판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결혼, 인연, 관공서, 관직, 약속, 촉망되는 건실한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닭을 잡는 꿈은 우연한 기회에 횡재를 하거나 아주 기뻐할 만한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공모전이나 심사를 거쳐야하는 일에서 채택되어 상을 받는다.

닭이 나무 위에 올라가 있는 꿈

닭은 예전에 집에서 많이 기르던 가축으로서 실용적이지만 높은 이상이 부족한 것, 혹은 근시안적으로 사물과 현상을 판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결혼, 인연, 관공서, 관직, 약속, 촉망되는 건실한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닭이 나무 위에 올라가 있는 꿈은 자신이 원하는 바를 성취한다는 암시이다. 선거에 출마하면 당선될 것이요, 입사원서를 제출하면 취직이 될 것이다. 지금 있는 위치보다 훨씬 좋아진다.

닭이 지붕 위에 올라가 울거나 닭이 우는 소리가 요란한 꿈

닭은 예전에 집에서 많이 기르던 가축으로서 실용적이지만 높은 이상이 부족한 것, 혹은 근시안적으로 사물과 현상을 판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결혼, 인연, 관공서, 관직, 약속, 촉망되는 건실한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닭이 지붕 위에 올라가 울거나 닭이 우는 소리가 요란한 꿈은 뭔가 불길한 일이 일어날 것을 경고하는 꿈이다. 그러나 새벽닭이 힘차게 새벽을 알리는 꿈이라면 어려운 일에서 비로소 벗어나게 되거나 정신적인 각성을 의미할 수도 있다.

닭이 시체를 쪼아 먹고 있는 꿈

닭은 예전에 집에서 많이 기르던 가축으로서 실용적이지만 높은 이상이 부족한 것, 혹은 근시안적으로 사물과 현상을 판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결혼, 인연, 관공서, 관직, 약속, 촉망되는 건실한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닭이 시체를 쪼아 먹고 있는 꿈은 가족중 누군가에게 변고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 특히 부모님의 건강에 이상이 생긴다. 또는 부부 사이에 심각한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닭인 줄 알았더니 오리인 꿈

닭은 예전에 집에서 많이 기르던 가축으로서 실용적이지만 높은 이상이 부족한 것, 혹은 근시안적으로 사물과 현상을 판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결혼, 인연, 관공서, 관직, 약속, 촉망되는 건실한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닭인줄 알았더니 오리인 꿈은 행운을 확신하며 진행하던 일이 수포로 끝남을 의미한다. 게다가 좋지 않은 의도를 가진 사람들의 모함과 방해가 있을 것이다.

닭의 목을 비틀어 죽이는 꿈

닭은 예전에 집에서 많이 기르던 가축으로서 실용적이지만 높은 이상이 부족한 것, 혹은 근시안적으로 사물과 현상을 판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결혼, 인연, 관공서, 관직, 약속, 촉망되는 건실한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닭의 목을 비틀어 죽이는 꿈은 자신의 행동을 후회할 일이 생긴다. 잘못된 말과 행동 때문에 스스로 어려운 지경에 이르게 될 것을 예시하는 꿈이니 특별히 조심할 것.

두 마리의 닭이 싸우는 꿈

닭은 예전에 집에서 많이 기르던 가축으로서 실용적이지만 높은 이상이 부족한 것, 혹은 근시안적으로 사물과 현상을 판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결혼, 인연, 관공서, 관직, 약속, 촉망되는 건실한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두 마리의 닭이 싸우는 꿈은 주위 사람들과 시비나 다툼이 예상된다. 이권이나 재물을 두고 다투거나 사업상의 불화가 있을 조짐이니 사람들과의 관계를 보다 신중하고 사려깊게 해야겠다.

닭의 다리가 묶여 있는 꿈

닭은 예전에 집에서 많이 기르던 가축으로서 실용적이지만 높은 이상이 부족한 것, 혹은 근시안적으로 사물과 현상을 판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결혼, 인연, 관공서, 관직, 약속, 촉망되는 건실한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닭의 다리가 묶여 있는 꿈은 자신의 운신의 폭이 줄어들고 권리가 제한을 받음을 의미한다. 이럴 때는 직장이나 주거지를 옮기면 좋지 않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계획하는 것도 나쁘니 좀더 시간을 갖고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

닭의 부리를 칼로 자르는 꿈

닭은 예전에 집에서 많이 기르던 가축으로서 실용적이지만 높은 이상이 부족한 것, 혹은 근시안적으로 사물과 현상을 판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결혼, 인연, 관공서, 관직, 약속, 촉망되는 건실한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닭의 부리를 칼로 자르는 꿈은 말로 상대방을 제압한다는 뜻이다. ‘말 잘해서 천냥빚을 갚는다’는 이야기처럼 당신의 뛰어난 말솜씨로 상대를 설득하여 성사되기 어렵다고 생각하던 일을 성사시키겠다.

닭의 깃털을 뽑는 꿈

닭은 예전에 집에서 많이 기르던 가축으로서 실용적이지만 높은 이상이 부족한 것, 혹은 근시안적으로 사물과 현상을 판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결혼, 인연, 관공서, 관직, 약속, 촉망되는 건실한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닭의 깃털을 뽑는 꿈은 뜻밖의 손해을 보게 됨을 의미한다. 창피를 당할 수도 있다. 그러나 큰 것은 아니므로 대범하게 넘길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가져야겠다.

밖에서 날아온 매가 자기 집 닭을 잡아가는 꿈

새는 공상, 이상, 상상력, 포부, 성적인 사랑, 연인, 이득의 상징으로 나타난다. 예지몽의 경우엔 미래의 소식과 계시로 새가 등장한다. 또한 죽은 사람이 새의 모습으로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매는 영리하고 능력 있는 사람, 고용인을 상징한다. 밖에서 날아온 매가 자기 집 닭을 잡아가는 꿈은 자신의 재물이 없어지거나 자신의 아랫사람에게 나쁜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 예를 들면 당신에게 소중한 아랫사람 중 하나가 불의의 사고를 당해 당신을 도와줄 수 없게 되거나, 힘있는 사람이 나타나 당신의 재물이나 세력을 빼앗아간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