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나무 꿈 해몽 71가지 의미 총정리

나무 꿈 해몽 71가지 의미 총정리

목차

형제자매와 함께 옷감, 나무 등을 반으로 자르는 꿈

형제, 자매에 관한 꿈은 실제의 인물 또는 그들과 맞먹는 동료, 일가 친척, 동업자 등의 동일시이며 또는 일거리의 상징이기도 하다. 형제자매와 함께 옷감이나 나무 등을 반으로 자르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사귀고 있던 사람과 헤어질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이라고 볼 수 있다. 또는 집안간이나 형제, 친인척간에 의리가 상하고 서로 다투거나 원망을 품게 되는 등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다.

친구들과 같이 모과나무를 타고 올라가 먼저 열매를 따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들과 같이 모과나무를 타고 올라가 자신이 먼저 열매를 따는 꿈은 어떤 관급 또는 도급 공사를 따기 위하여 타 회사와 치열한 경쟁을 물리치고 공사를 맡게 될 암시이다. 경쟁력, 횡재, 재물, 돈, 수주, 투자, 레저 등의 의미가 있다.

자신이 목수 일을 하는 꿈

일반적으로 목수나 건축가에 관한 꿈은 머지 않아 자신의 집을 짓게 될 경우에 꾸는 꿈이며 새로운 일이나 사업 등의 시작을 알리는 꿈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미 신축한 것을 꾸면 가난과 연결되는 흉몽으로 풀이된다. 자신이 목수 일을 하는 꿈은 점차 재물과 이권이 모여들고 소망과 계획이 발전, 성취를 거두어 안정을 누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재물 또한 솔솔 모아들일 꿈이다. 하지만 톱으로 켜는 일, 대패, 각귀, 칼등으로 깍는 일을 하지 않고 못질만으로 형태를 만들어 놓는 꿈이라야 한다. 널쪽, 기둥, 생목 등을 잘게 자르는 일을 하면 모은 재산이 뿔뿔이 흩어지게 된다.

목수가 나무를 고르게 대패질 하는 꿈

일반적으로 목수나 건축가, 석공에 관한 꿈은 머지 않아 자신의 집을 짓게 될 경우에 꾸는 꿈이며 새로운 일이나 사업 등의 시작을 알리는 꿈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미 신축한 것을 꾸면 가난과 연결되는 흉몽으로 풀이된다. 목수가 나무를 고르게 대패질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생산 업체에서 최신 기술과 고급 품질로 상품을 생산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 수신, 창작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큰 나무나 대들보로 사용할 재목을 등에 짊어지거나 어깨에 둘러메는 꿈

등은 이면, 배경, 순종, 약점, 불의, 음성적인 것 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사람의 등, 뒷모습을 보는 것은 그 상황과 분위기에 따라 그 사람과의 관계를 암시하는 경우가 많다. 꿈 속에서 커다란 나무나 대들보로 사용할만한 큰 재목을 등에 짊어지는 것은 조만간 재물과 이권이 생길 좋은 기회나 여건이 얻어질 것을 의미한다. 또는 어떤 값진 선물을 받는다든지 직장이나 속해 있는 단체 등에서 중한 책임을 맡게 됨을 의미하기도 한다.

나무를 등에 지는 꿈

등은 이면, 배경, 순종, 약점, 불의, 음성적인 것 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사람의 등, 뒷모습을 보는 것은 그 상황과 분위기에 따라 그 사람과의 관계를 암시하는 경우가 많으며 등에 무엇인가를 업거나 짐을 짊어진다는 것은 현실적인 무게감, 책임감, 근심걱정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하지만 나무는 재목, 토대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런 꿈의 경우 등에 짊어지고 있는 나무가 크면 클수록 기쁨이 커지게 될 길몽이다.

나무 그늘에 누워 단잠을 자는 꿈

눕는 것은 병에 걸린 것, 안정, 휴식, 기다림, 질병 등을 상징하며 사업이나 일의 중단 상태가 오래 갈 것이므로 휴식을 취하며 다음 과정을 준비할 것을 의미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나무 그늘에 누워 단잠을 자는 꿈은 환자인 경우 몸이 회복됨을 의미하고 바쁘거나 지친 사람이라면 휴식이 필요함을, 또한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여유있는 시간을 즐기게 될 것임을 의미한다.

높은 곳으로 날아오르다 나무에 걸터앉는 꿈

꿈 속에서의 나는 행위는 자유, 승급, 과시, 전시, 진행, 상승, 광고 등 다양한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하늘에 오르는 것은 출세, 광고를 나타내고, 공중으로 높이 뜨는 것은 조직체 또는 원대한 꿈과 이상 등을 의미한다. 높은 곳으로 날아오르다 나무에 걸터앉는 꿈은 자신이 속해 있는 단체나 자신의 작업 결과가 세상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지위와 명예를 한꺼번에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나무나 돌부리를 휘어잡고 산꼭대기에 오르는 꿈

올라가는 행위는 일반적으로 정상과 이상을 향해 가는 야망을 뜻하며 지위나 신분, 생활 정도, 재산 상태, 일의 진행 등이 좋아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기어오르는 것은 역경, 착수, 단계적 처리 등을 상징하며 높이 솟아오르는 것은 성공과 출세, 출범 등을 의미한다. 나무나 돌부리를 휘어잡고 산꼭대기에 오르는 꿈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누군가의 협조와 도움을 통해 크게 성취를 이루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나무에서 떨어지는 꿈

떨어지는 것은 일반적으로 신분이나 지위의 하강, 몰락, 신상의 변화, 의욕 상실, 의기소침 등을 의미한다. 나무에서 떨어져 팔 다리가 부러지는 꿈은 현재 자신의 직위가 위태롭거나 자신의 추종세력이 줄어들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는 업무상 실수를 하거나 시험에 실패, 낙방, 어떤 기준에 실격함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다. 전반적으로 운세가 좋지 않은 상황이니 매사에 각별히 세심한 주의를 할 필요가 있다.

떨어지다가 나뭇가지에 걸리는 꿈

떨어지는 것은 일반적으로 신분이나 지위의 하강, 몰락, 신상의 변화, 의욕 상실, 의기소침 등을 의미한다. 산이나 높은 곳에서 떨어지다가 나뭇가지에 걸려 간신히 살아나는 꿈은 실제로 현재 처해 있는 위급한 상황이나 뜻밖의 사고 등에서 구사일생으로 살아나고 어떤 실마리를 찾게 될 것임을 암시한다고 풀이된다. 정신만 똑바로 차리고 있는다면 뜻하지 않은 위기 상황, 고비 역시 잘 넘길 수 있을 것이다.

도끼로 나무 밑둥을 찍는 꿈

연장 즉 일에 쓰이는 도구들은 모두가 손에 잡고 사용하는 물건이다. 그리고 도구의 기능은 일이 편리하게 진행이 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므로 도움을 주는 사람이나, 권세 혹은 협력자를 상징하게 된다. 추상적인 의미에서는 정신력이나 능력을 상징하기도 한다. 도끼를 사용해서 나무를 베려고 밑둥을 찍고 있었다면 어떤 중요한 인물이나 기업 등을 없애려는 행동을 나타내는 꿈이다.

땔감으로 쓰려고 도끼로 나무를 베는 꿈

연장 즉 일에 쓰이는 도구들은 모두가 손에 잡고 사용하는 물건이다. 그리고 도구의 기능은 일이 편리하게 진행이 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므로 도움을 주는 사람이나, 권세 혹은 협력자를 상징하게 된다. 추상적인 의미에서는 정신력이나 능력을 상징하기도 한다. 도끼를 사용해서 땔감을 얻으려고 나무를 베고 있었다면 재물을 얻거나 중요한 인재를 얻게 될 것을 암시한 꿈이다.

대패를 사용하는 꿈

연장은 모두가 손에 잡고 사용하는 물건이다. 그리고 그 도구의 기능은 일이 편리하게 진행이 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므로 도움을 주는 사람이나, 권세 혹은 협력자를 상징하게 된다. 추상적인 의미에서는 정신력이나 능력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목수가 나무를 대패질을 하면서 다듬고 있는 것을 보았다면 자신의 일에 대해 가까운 시일에 아주 큰 성과를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혹은 자신의 일을 크게 도와줄 중요한 인물을 만나게 될 수도 있다.

가위로 나뭇가지를 자르는 꿈

연장은 모두가 손에 잡고 사용하는 물건이다. 그리고 그 도구의 기능은 일이 편리하게 진행이 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므로 도움을 주는 사람이나, 권세 혹은 협력자를 상징한다. 추상적인 의미에서는 정신력이나 능력을 상징하기도 한다. 가위를 사용하는 꿈은 가위로 무엇을 자르느냐 어떻게 사용하였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가위로 나뭇가지를 잘랐던 꿈은 주위에 뻗어있는 세력을 정리하고 약화시키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다.

용이 나무에 걸려 있는 꿈

용은 입신출세와 명예, 신 또는 신적인 힘 등 매우 강한 운명적 계시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풀이한다. 용 꿈을 계기로 크게 운세가 호전되어 삶의 광명을 얻는다고 보는 것이다. 그러나 운세가 밝아지기 전에 시험 단계로서 적지 않은 곤란과 위험이 버티고 있을 수 있다. 희생을 치룬 후에야 행운이 찾아온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용이 나무에 걸려 있는 꿈은 자신이 하기에 역부족인 일을 맡게 될 것을 암시한다. 현재의 자신을 돌아보고 지나치게 욕심내지 않는 것이 좋겠다. 주위 사람들의 아부나 감언에 현혹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뱀이 나무 위로 기어올라가는 꿈

뱀은 사업체, 기관, 정당, 작품, 일, 재물, 권력, 명예, 지혜, 사악함, 교활함의 상징이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한다. 뱀이 나무 위로 기어올라가는 꿈은 만사가 순조롭게 잘 풀려 나갈 것을 암시한다. 계획하는 일이나 마음속에 품고 있는 소망은 시간과 노력을 통하여 현실적인 결과로 나타날 것이다. 태몽이라면 사회에서 어느 정도 출세할 자식을 얻게 된다.

뱀이 나무나 높은 곳에서 아래로 기어 내려가는 꿈

뱀은 사업체, 기관, 정당, 작품, 일, 재물, 권력, 명예, 지혜, 사악함, 교활함의 상징이다. 서양에서는 악의 원천이고 마귀의 상징인 동시에 치유, 원기회복, 새로운 삶, 지혜, 정신에너지를 상징한다. 뱀이 나무나 높은 곳에서 아래로 기어 내려가는 꿈은 하는 일마다 잘 풀리지 않음을 의미한다. 운이 하강하는 국면이다. 일은 확장시키지 말고 자기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이 좋겠다.

원숭이가 나무에서 떨어지는 꿈

원숭이는 예지몽의 경우 재빠른 이득을 의미한다. 또한 예능적 재주, 임기응변, 처세술, 관공서, 어려움, 자수성가, 신앙과 종교, 학업을 암시한다. 상징몽의 경우에는 인간의 어리석음이나 우매함, 우스꽝스러움, 인생의 연극적인 면을 상징한다. 아울러 꿈을 꾸는 자신의 미숙함, 타산적임, 지나친 자만심에 대한 경고로도 읽힌다. 원숭이가 나무에서 떨어지는 꿈은 자신있다고 생각했던 일에서 실패할 것을 암시한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일이 허사로 끝난다.

원숭이가 나무를 타고 내려와 언덕을 미끄러져 내려가는 꿈

원숭이는 예지몽의 경우 재빠른 이득을 의미한다. 또한 예능적 재주, 임기응변, 처세술, 관공서, 어려움, 자수성가, 신앙과 종교, 학업을 암시한다. 상징몽의 경우에는 인간의 어리석음이나 우매함, 우스꽝스러움, 인생의 연극적인 면을 상징한다. 아울러 꿈을 꾸는 자신의 미숙함, 타산적임, 지나친 자만심에 대한 경고로도 읽힌다. 원숭이가 나무를 타고 내려와 언덕을 미끄러져 내려가는 꿈은 자식들이 속을 썩일 것을 의미한다. 미혼이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외면적으로는 괜찮아 보이지만 그다지 실속은 없으리라는 암시이다.

곰이 나무를 기어오르는 꿈

곰은 심리학에서 어머니와 동일시된다. 따라서 꿈의 상징 의미 또한 어머니, 모성, 어머니의 간섭과 압력을 나타내며 남녀를 불문하고 권위와 권력을 가진 인물이나 임신을 상징한다. 또한 곰은 재물, 권세, 큰 일, 단체, 조직을 상징하기도 한다. 곰이 나무를 기어오르는 꿈은 자신이나 가족중 한 사람이 승진하거나 출세한다. 즉 어떤 조직의 최상층에 진출하거나 권력의 핵심요직을 차지할 것이다.

닭이 나무 위에 올라가 있는 꿈

닭은 예전에 집에서 많이 기르던 가축으로서 실용적이지만 높은 이상이 부족한 것, 혹은 근시안적으로 사물과 현상을 판단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함께 결혼, 인연, 관공서, 관직, 약속, 촉망되는 건실한 사람을 상징하기도 한다. 닭이 나무 위에 올라가 있는 꿈은 자신이 원하는 바를 성취한다는 암시이다. 선거에 출마하면 당선될 것이요, 입사원서를 제출하면 취직이 될 것이다. 지금 있는 위치보다 훨씬 좋아진다.

학 여러 마리가 소나무 위에 앉아 있는 꿈

새는 공상, 이상, 상상력, 포부, 성적인 사랑, 연인, 이득의 상징으로 나타난다. 예지몽의 경우엔 미래의 소식과 계시로 새가 등장한다. 또한 죽은 사람이 새의 모습으로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학은 고상함, 고고함, 지조, 명예, 권력, 학문, 학자, 행운을 상징한다. 학 여러 마리가 소나무 위에 앉아 있는 꿈은 높은 직책과 부유함을 얻게 됨을 의미한다. 자신의 일가나 친구들 여러 사람이 비슷한 일에 종사하며 존경받게 될 것이다. 또는 그런 사람들을 한꺼번에 만나게 된다.

까치가 나무 위에서 우는 꿈

새는 공상, 이상, 상상력, 포부, 성적인 사랑, 연인, 이득의 상징으로 나타난다. 예지몽의 경우엔 미래의 소식과 계시로 새가 등장한다. 또한 죽은 사람이 새의 모습으로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까치는 좋은 소식을 전하는 전령사, 후원자, 고용인을 상징한다. 까치가 나무 위에서 우는 꿈은 반가운 손님이 찾아오거나 기쁜 소식을 듣게 될 것을 암시한다. 민간에 전해오는 전통적인 속설이다.

까치 여러 마리가 나무에 앉아 있는 꿈

새는 공상, 이상, 상상력, 포부, 성적인 사랑, 연인, 이득의 상징으로 나타난다. 예지몽의 경우엔 미래의 소식과 계시로 새가 등장한다. 또한 죽은 사람이 새의 모습으로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까치는 좋은 소식을 전하는 전령사, 후원자, 고용인을 상징한다. 까치 여러 마리가 나무에 앉아 있는 꿈은 후원자, 고용인 등 자신에게 도움을 줄 사람이 여러명 생길 것을 암시한다. 사람에 대한 걱정이 있었다면 무난히 해결될 것이다.

까치가 나무에 집을 짓는 꿈

새는 공상, 이상, 상상력, 포부, 성적인 사랑, 연인, 이득의 상징으로 나타난다. 예지몽의 경우엔 미래의 소식과 계시로 새가 등장한다. 또한 죽은 사람이 새의 모습으로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까치는 좋은 소식을 전하는 전령사, 후원자, 고용인을 상징한다. 까치가 나무에 집을 짓는 꿈은 모르는 사람이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거나 자신의 사업체에 취직시켜주는 등 돌봐줘야할 일이 생긴다. 때가 되면 거꾸로 도움을 받을 날이 올 것이다.

높은 나무 위에 새가 앉아 있는 꿈

새는 공상, 이상, 상상력, 포부, 성적인 사랑, 연인, 이득의 상징으로 나타난다. 남성의 꿈에 나타나는 아름다운 새, 도망가는 새는 전형적인 여성의 상징이다. 그러나 예지몽의 경우엔 미래의 소식과 계시로 새가 등장한다. 또한 죽은 사람이 새의 모습으로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높은 나무 위에 새가 앉아 있는 꿈은 새로 동일시되는 인물이 명예를 얻거나 승진하거나 새로 동일시되는 인물과 결혼이야기가 있을 것이다.

땅거미가 나무위로 오르는 꿈

거미는 뭔가 불쾌한 사건이나 문제에 휘말려 들거나 지배 당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혹은 자신을 괴롭히고 있는 누군가나 괴롭히는 문제, 무의식적인 어머니의 지배력을 상징한다. 이외에도 거미 꿈은 자위 행위나 성관계 후에 오는 불쾌한 혐오감, 허탈감이나 육체 관계에 대한 구토감을 상징하기도 한다. 땅거미가 나무 위로 오르는 꿈은 곤경에서 벗어나거나 하고자 하는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 취업, 승진, 합격 등의 기쁜 일이 생기고 계약이나 새로운 분야의 진출도 순조롭다.

지네가 벽이나 나무 위로 기어올라가는 꿈

작은 벌레나 몹시 싫어하는 벌레가 꿈에 보이는 것은 뭔가 초조해 하고 있는 문제가 있거나 신경에 거슬리는 불쾌한 문제가 있음을 나타낸다. 혹은 사소한 질환 발생, 자위 행위나 몽정 및 그에 다른 죄악감과 허탈감을 암시한다. 벌레는 유아기의 개인적인 경험과 관련이 있으므로 개인적으로 그 벌레로부터 연상되는 것이 꿈해몽의 열쇠가 된다. 지네는 권력, 재물, 재물있는 사람, 추종세력, 산하단체를 상징한다. 지네가 벽이나 나무 위로 기어올라가는 꿈은 승진하거나 출세할 것을 의미한다. 또는 돈이 되는 일거리나 사업을 시작하고 성공할 수도 있다.

송충이가 솔잎을 갉아먹어 나무가 병드는 꿈

작은 벌레나 몹시 싫어하는 벌레가 꿈에 보이는 것은 뭔가 초조해 하고 있는 문제가 있거나 신경에 거슬리는 불쾌한 문제가 있음을 나타낸다. 혹은 사소한 질환 발생, 자위 행위나 몽정 및 그에 다른 죄악감과 허탈감을 암시한다. 벌레는 유아기의 개인적인 경험과 관련이 있으므로 개인적으로 그 벌레로부터 연상되는 것이 꿈해몽의 열쇠가 된다. 송충이는 재난, 재해, 근심, 걱정, 병의 상징이다. 송충이가 솔잎을 갉아먹어 나무가 병드는 꿈은 심각한 재해나 가뭄, 홍수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을 것을 암시한다. 즉 의식주의 문제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생긴다.

집안의 나무나 과수원에 과일이 잘 열린 꿈

과일 꿈은 건강에 대한 상징, 태몽, 성적인 암시로 해석된다. 지금 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과일을 먹는 꿈을 꾸면 병세가 악화되므로 매우 조심해야 한다. 또한 과일이나 열매는 재물, 사업, 일, 소원의 상태, 업적, 어떤 일의 결과 등을 상징한다. 그러나 과일 꿈은 개인적인 상징 의미가 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각각의 사항에 따라 해석을 달리해야 한다. 집안의 나무나 과수원에 과일이 잘 열린 꿈은 사업이 잘 되거나 자손이 생길 길몽이다. 나무의 상태나 과일의 크기와 상태, 많고 적음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밤나무에 오르는 꿈

과일 꿈은 건강에 대한 상징, 태몽, 성적인 암시로 해석된다. 지금 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과일을 먹는 꿈을 꾸면 병세가 악화되므로 매우 조심해야 한다. 또한 과일이나 열매는 재물, 사업, 일, 소원의 상태, 업적, 어떤 일의 결과 등을 상징한다. 그러나 과일 꿈은 개인적인 상징 의미가 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각각의 사항에 따라 해석을 달리해야 한다. 밤나무에 오르는 꿈은 승진, 승급 등의 기쁨을 누릴 징조이다.

고목에 꽃이 피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고목에 꽃이 피는 꿈은 안될 것 같던 일이 다시 성사되거나 포기했던 일을 다시 하게 됨을 의미한다. 또 고민하던 문제가 풀린다. 사업은 번창하고 능력도 인정받아 월급도 오르고 승진도 하게 된다. 오랫동안 불임으로 근심하던 부부는 아기를 얻게 되는 태몽이다.

흙을 파고 나무를 심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흙을 파고 나무를 심는 꿈은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하고 있는 일이 확장됨을 의미한다. 새로운 조직과 사업을 벌이기도 한다. 어떤 조직에 속해 있다면 자신의 영향력이 커진다. 자기 집 앞마당에 심으면 가정에 기쁜 일이 생긴다.

나무가 쑥쑥 자라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나무가 곧게 쭉쭉 뻗어 자랐다면 이 꿈은 사업이 번영하고 가정이 평화롭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다.

나무가 지나치게 무성하여 집안을 덮어 어두운 느낌이 드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나무가 지나치게 무성하여 집안을 덮어 어두운 느낌이 들었다면 이 꿈은 어떤 근심거리가 생길 흉몽이 된다.

나무에 올라가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나무에 올라가는 꿈은 올라가는 사람의 승진이나 진급, 개인의 발전된 상황을 의미한다. 세력 있는 사람의 도움으로 출세하거나 사업이 발전하기도 한다.

나무가 부러지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나무가 부러지는 꿈은 나무로 동일시되는 인물, 예를 들면 집안의 가장이 죽거나 병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 나무의 크기에 따라 사회적인 영향력이 큰 인물이나 사업체가 죽거나 망하기도 한다.

죽었다고 생각한 나무에서 잎이 생생하게 돋아나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죽었다고 생각한 나무에서 잎이 생생하게 돋아나는 꿈은 앞이 보이지 않아 포기했던 일들이 풀리기 시작함을 의미한다. 포기했던 일이나 사람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것도 좋겠다.

풀뿌리나 나무등걸을 붙잡고 일어서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풀뿌리나 나무 등걸을 붙잡고 일어서는 꿈은 도와줄 사람이 나타나 당신을 어려운 상황에서 구해줄 것을 암시한다. 힘든 상황이나 마음의 고통이 심하다면 곧 당신의 마음을 안심시켜줄 사람이나 소식이 있을 것이다.

나무에 과일이 열리는 꿈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한다. 나무에 과일이 열리는 꿈은 자식이 태어날 태몽이거나 재물을 얻게 될 수도 있고 입학시험에 합격할 수도 있는 꿈이다. 그러나 나무의 상태와 열매의 상태에 따라 희비가 엇갈린다. 어떤 이는 대학입학시험을 치는 날 복숭아나무에 복숭아가 주렁주렁 열린 꿈을 꾸었다. 그런데 그 나무에 진딧물이 잔뜩 붙어 있는 꿈을 꾸었는데 합격은 하였지만 대학생활은 지지부진하였다. 따라서 열매가 달렸다 하더라도 탐스럽고 좋은 열매일 때 내용도 충실하게 좋은 것이다 열매가 부실하거나 나무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자신의 상태와 상황에 대한 냉정한 판단아래 더욱 더 정성과 노력을 기울인다면 또다른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다.

나무를 베어 운반하는 꿈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한다. 꿈 속에서 나무를 베어 운반하였다면 이 꿈은 중요하고 능력있는 인물을 채용하거나 큰 돈이 굴러들어올 길몽이다. 그러나 노력하고 수고한 결과이므로 횡재는 아니다. 그러므로 추진중에 있는 일이나 하고 있는 일 또는 계획중인 일을 열심히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나무가 거꾸로 선 꿈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한다. 그러나 뿌리는 하늘로, 가지는 흙 속에 박힌 꿈을 꾸었다면 대단히 불길하다. 가족 중 병에 걸리는 사람이 생기거나 하던 사업은 망하고 생활은 대단히 어려워진다. 그렇지 않다면 자신의 정신적인 건강성에 대한 관찰을 해볼 필요가 있다. 하고 있는 일이 도리에 어긋난 일은 아닌지 전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려는 것은 아닌지 등을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남에게 나무를 나눠 주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남에게 나무를 나눠주는 꿈은 자신의 재물이 남의 손으로 넘어가는 것을 의미한다. 재산이 흩어질 수도 있고 손해를 볼 수도 있는 꿈이다.

나뭇가지를 꺾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나뭇가지를 꺾는 꿈은 갑작스런 사고나 우환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건강이 나빠지거나 심지어 목숨을 잃는 가족이 생길 수도 있고 하고 있는 일이 실패로 끝날 수도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해야할 것이다.

나무가 방 안이나 집 안에 나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나무가 방 안이나 집 안에 나는 꿈은 좋은 일이 생길 징조이다. 사업이나 어떤 일이 잘 되어서 집안이 번영한다. 작가라면 구상하던 작품을 완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게 될 것이다.

큰 나무밑에 앉아 있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큰 나무 밑에 앉아 있는 꿈은 정신적인 인도자나 도와주고 이끌어 줄 사람을 만나게 된다. 예를 들면 회사나 공공기관의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의 도움을 받아 요직에 나가고 출세, 승진한다.

소나무에 꽃이 피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소나무에 꽃이 피는 꿈은 사업이나 가정이 건실하여 좋은 결과를 보게 됨을 의미한다. 소나무는 사철 푸르른 상록수이고 선비의 상징이기도 하다. 따라서 명예와 부귀를 암시한다.

대나무를 보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대나무를 보는 꿈은 흉몽일 수도 있고 길몽일 수도 있다. 길몽이라면 부귀영화와 명예를 누릴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흉몽이라면 부모님이 돌아가시거나 존경하는 분이 돌아가실 수도 있다.

대추나무에 꽃이 피는 꿈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한다. 대추나무에 꽃이 피는 꿈은 혼담이 오가거나 결혼하게 되고 자손이 많을 조짐이다. 혼인폐백에서 신랑신부의 절을 받으신 어른께서 대추와 밤을 신부의 치마로 던지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건강한 자손을 많이 낳고 잘 살라는 뜻이니 그같은 이미지를 반영하는 꿈이라고 하겠다. 혼인에 관계된 일이 아니라면 일이나 사업, 작품 등으로 사람들의 칭찬을 받거나 유명해지는 등 좋은 일이 생긴다.

어린 묘목을 심는 꿈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한다. 어린 묘목을 심는 꿈은 일이나 사업이 시작단계에 들어섰음을 의미한다. 또한 사업이 원만하게 진행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매사를 노력하고 기다리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 그러나 묘목의 상태가 중요하다. 건강하고 싱싱한 묘목이면 그 일의 앞날도 순조롭겠지만 묘목이 시들었거나 가지가 부러진 것이라면 하려는 일에 대해 재고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잎이 무성한 나무에 꽃이 피거나 열매가 달리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잎이 무성한 나무에 꽃이 피거나 열매가 달리는 꿈은 재물이 눈처럼 쌓이고 만사 형통하게 될 길몽이다.

나무를 그루나누기 하여 심거나 꺾꽂이하여 심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나무를 그루나누기 하여 심거나 꺾꽂이하여 심는 꿈은 자녀 수가 늘어날 암시이며 따라서 태몽이다. 태몽이 아니라면 재산이 늘어나고 복록이 무궁할 행운의 예지몽이다.

나무에 벼락이 떨어지거나 나뭇가지가 번개에 맞는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나무에 벼락이 떨어지거나 나뭇가지가 번개에 맞는 꿈은 신변에 닥쳐올 돌발적인 사고와 부상, 큰 병을 암시한다. 신체에 문제가 발생할 조짐이므로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뿌리까지 뽑힌 채 공중에 떠 있는 나무를 본 꿈

나무가 등장하는 꿈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이나 생명력을 상징한다. 혹은 자기 모습의 실체, 가정 환경, 또는 가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나무는 재물, 일, 사업, 단체, 기관, 인품, 직업, 사람, 내면적인 성장, 생명의 힘, 건강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나무가 뿌리까지 뽑힌 채 공중에 떠 있는 것을 본 꿈은 심신의 건강이 악화될 조짐이다. 신상에 주의하고 건강에 신경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

나뭇가지에 눈이 아름답게 쌓여 있는 꿈

눈은 보통 순결함을 상징하며 순결에 대한 동경이나 소원을 나타낸다. 또 다른 의미로는 찬 것이라는 속성상 냉정함, 완고한 감정을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눈은 정신적 힘, 감화력, 재물, 혜택, 은혜, 도움, 순결하고 풍요한 정신상태, 새로운 출발을 상징한다. 나뭇가지에 눈이 쌓여 있는 꿈은 그 모습이 평화롭고 아름다우면 자신에게 어떤 혜택이나 정신적 물질적 도움이 오는 것을 뜻한다.

부러질 듯 나뭇가지에 눈이 쌓여 있는 꿈

눈은 보통 순결함을 상징하며 순결에 대한 동경이나 소원을 나타낸다. 또 다른 의미로는 찬 것이라는 속성상 냉정함, 완고한 감정을 나타내기도 한다. 또한 눈은 정신적 힘, 감화력, 재물, 혜택, 은혜, 도움, 순결하고 풍요한 정신상태, 새로운 출발을 상징한다. 나뭇가지에 눈이 쌓여 있는 꿈은 가지가 부러질 것처럼 휘어있거나 가지가 앙상하면 자신에게 지워진 책임과 부담이 너무 많음을 의미한다.

나무 그늘에 누워 산들바람을 맞으며 달게 낮잠 자는 꿈

꿈에 등장하는 바람은 정신이나 의식활동을 상징한다. 또는 직장 상사나 실력자, 귀인의 영향력 및 협조를 나타낸다. 예지몽에서는 재난 또는 질환의 조짐으로 해석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바람은 어려움, 위기, 어떤 압력, 파괴력, 세력, 능력, 기세, 정력을 의미한다. 나무 그늘에 누워 산들바람을 맞으며 달게 낮잠 자는 꿈은 환자의 경우엔 건강이 회복되는 꿈이다. 아울러 생활이 호전될 암시이다.

지진이 일어나 정원수나 가로수 등의 수목이 쓰러지는 꿈

땅이 흔들리고 무너져 내리는 지진의 꿈은 땅이 의미하는 정신적 기반과 물질적 기반이 뿌리부터 무너지는 것을 상징하고 있다. 지진으로 붕괴된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서 꿈이 상징하는 의미를 읽을 수 있다. 지진이 일어나 정원수나 가로수 등의 수목이 쓰러지는 꿈은 수목은 꿈을 꾸는 자신을 나타낸다. 따라서 자기 신상에 중대한 장애나 곤란, 불행이 일어날 예시이므로 신변에 주의해야 한다.

집 안에 소나무 등의 나무가 자라나는 꿈

꿈 속에서 나타나는 집은 실제의 집이라기보다 자신의 사업장이나 관공서 그외 다른 건물을 상징하는 경우이거나 자신의 몸이나 배우자의 몸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는 경우이다. 또한 집의 각 부분 중 문, 현관, 지붕, 욕실 등은 각각 상징하는 바가 다르므로 각 항목을 참고하기 바란다. 집 안에 소나무 등의 나무가 자라나는 꿈은 신체적으로 컨디션 양호하고 장수하게 될 것을 암시되는 길몽이다.

집 안에 나무가 너무 울창하게 우거져서 방안이나 집안이 어우침침하고 음침한 꿈

꿈 속에서 나타나는 집은 실제의 집이라기보다 자신의 사업장이나 관공서 그외 다른 건물을 상징하는 경우이거나 자신의 몸이나 배우자의 몸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는 경우이다. 또한 집의 각 부분 중 문, 현관, 지붕, 욕실 등은 각각 상징하는 바가 다르므로 각 항목을 참고하기 바란다. 집안에 나무가 너무 울창하게 우거져서 방안이나 집안이 어우침침하고 음침한 느낌이 드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건강을 잃을 것이 암시되는 흉몽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나무가 잘 가꿔지고 정원석이 놓인 정원을 소유한 꿈

마당이나 정원은 자신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 애지중지하고 있는 것, 가령 가족, 사랑, 영혼, 내적인 생활 등을 상징한다. 마당이나 정원의 상태는 마음의 풍요로움과 황폐함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이다. 또한 마당이나 정원에 관한 꿈은 자기 자신에게 일어나는 중요한 변화를 암시하는 꿈이다. 마당 한 모퉁이가 꿈에 보이는 경우에도 마당 꿈으로 간주할 수 있다. 나무가 잘 가꿔지고 정원석이 놓인 정원을 소유한 꿈은 안정되고 풍요로운 마음을 상징한다. 또한 손질이 잘된 정원에 이성의 친구나 애인과 함께 있었다면 곧 결혼하게 되거나 연애가 순조로워질 것이다.

나무가 불타거나 불구덩이에 던져져 있는 꿈

오행은 동양 역학사상의 핵심적인 개념으로 목, 화, 토, 금, 수의 다섯 종류의 형태로 표현된다. 오행은 그 자체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꿈의 이미지 뒤에 오행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 상징 내용 및 오행간의 관계를 유추해서 꿈을 해석해야 한다. 목은 수목 등의 식물이나 모든 목제품, 나무에 관련된 꿈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의미는 재생, 새로운 생활, 발전, 진전, 능력을 나타낸며 꿈의 주된 주제가 나무인 경우 나무의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나무가 불타거나 불구덩이에 던져져 있는 꿈은 본래의 생명력, 에너지가 쇠약해지고 손실되고 있음을 나타낸다. 감정의 고조, 제어할 수 없는 힘에 이끌린다는 의미도 있다.

나무가 톱이나 도끼에 베여 쓰러지는 꿈

오행은 동양 역학사상의 핵심적인 개념으로 목, 화, 토, 금, 수의 다섯 종류의 형태로 표현된다. 오행은 그 자체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꿈의 이미지 뒤에 오행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 상징 내용 및 오행간의 관계를 유추해서 꿈을 해석해야 한다. 목은 수목 등의 식물이나 모든 목제품, 나무에 관련된 꿈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의미는 재생, 새로운 생활, 발전, 진전, 능력을 나타낸며 꿈의 주된 주제가 나무인 경우 나무의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나무가 톱이나 도끼에 베여 쓰러지는 꿈은 자신을 방해하는 힘에 위협당할 암시이다. 그러나 베여 쓰러진 나무로 가구를 만들거나 목재로 유용하게 썼다면 곤란 끝에 행운이 오고 여성은 결혼할 암시이다.

톱이나 도끼로 나무를 베어 가구로 만드는 등의 목재로 쓰는 꿈

오행은 동양 역학사상의 핵심적인 개념으로 목, 화, 토, 금, 수의 다섯 종류의 형태로 표현된다. 오행은 그 자체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꿈의 이미지 뒤에 오행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 상징 내용 및 오행간의 관계를 유추해서 꿈을 해석해야 한다. 목은 수목 등의 식물이나 모든 목제품, 나무에 관련된 꿈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의미는 재생, 새로운 생활, 발전, 진전, 능력을 나타낸며 꿈의 주된 주제가 나무인 경우 나무의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톱이나 도끼로 나무를 베어 쓰러뜨려서 가구를 만들거나 목재로 유용하게 쓰는 꿈은 곤란 끝에 행운이 오고 여성은 결혼할 암시이다.

나무가 흙에서 양분을 빨아올리는 꿈

오행은 동양 역학사상의 핵심적인 개념으로 목, 화, 토, 금, 수의 다섯 종류의 형태로 표현된다. 오행은 그 자체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꿈의 이미지 뒤에 오행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 상징 내용 및 오행간의 관계를 유추해서 꿈을 해석해야 한다. 목은 수목 등의 식물이나 모든 목제품, 나무에 관련된 꿈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의미는 재생, 새로운 생활, 발전, 진전, 능력을 나타낸며 꿈의 주된 주제가 나무인 경우 나무의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나무가 흙에서 양분을 빨아올리는 꿈은 풍부한 성장, 물질적인 혜택, 안정된 생활 등을 의미한다. 남성의 경우 이 꿈은 결혼의 의미도 있다.

나무가 자갈이 섞인 흙이나 모래땅에서 양분을 빨아올리는 꿈

오행은 동양 역학사상의 핵심적인 개념으로 목, 화, 토, 금, 수의 다섯 종류의 형태로 표현된다. 오행은 그 자체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꿈의 이미지 뒤에 오행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 상징 내용 및 오행간의 관계를 유추해서 꿈을 해석해야 한다. 목은 수목 등의 식물이나 모든 목제품, 나무에 관련된 꿈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의미는 재생, 새로운 생활, 발전, 진전, 능력을 나타낸며 꿈의 주된 주제가 나무인 경우 나무의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나무가 자갈이 섞여 있는 흙이나 모래땅 등과 같이 양분이 부족한 땅에서 양분을 빨아올리는 꿈은 노력해도 결과는 허사라는 암시가 된다.

결혼 않한 여성이 나무를 베고 잘라서 집을 만들거나 가구를 만드는 꿈

오행은 동양 역학사상의 핵심적인 개념으로 목, 화, 토, 금, 수의 다섯 종류의 형태로 표현된다. 오행은 그 자체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꿈의 이미지 뒤에 오행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 상징 내용 및 오행간의 관계를 유추해서 꿈을 해석해야 한다. 목은 수목 등의 식물이나 모든 목제품, 나무에 관련된 꿈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의미는 재생, 새로운 생활, 발전, 진전, 능력을 나타낸며 꿈의 주된 주제가 나무인 경우 나무의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결혼 안한 여성이 나무를 베고 잘라서 집을 만들거나 가구를 만드는 꿈은 결혼에 대한 예지몽이다. 더구나 안정적인 결혼생활을 하게 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나무를 베어 쓰러뜨리거나 나무가 베어져 쓰러지는 꿈은 강한 적을 만나 곤란을 겪고 자신의 성장과 발전이 방해당할 것을 암시한다.

나무를 심고 물을 주는 꿈

오행은 동양 역학사상의 핵심적인 개념으로 목, 화, 토, 금, 수의 다섯 종류의 형태로 표현된다. 오행은 그 자체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꿈의 이미지 뒤에 오행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 상징 내용 및 오행간의 관계를 유추해서 꿈을 해석해야 한다. 목은 수목 등의 식물이나 모든 목제품, 나무에 관련된 꿈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의미는 재생, 새로운 생활, 발전, 진전, 능력을 나타낸며 꿈의 주된 주제가 나무인 경우 나무의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살아 있는 나무에 물을 주는 꿈은 발전, 성장, 갱신, 도움, 어머니의 협조가 있을 것을 예시한다.

가공된 목재에 물을 주는 꿈

오행은 동양 역학사상의 핵심적인 개념으로 목, 화, 토, 금, 수의 다섯 종류의 형태로 표현된다. 오행은 그 자체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꿈의 이미지 뒤에 오행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 상징 내용 및 오행간의 관계를 유추해서 꿈을 해석해야 한다. 목은 수목 등의 식물이나 모든 목제품, 나무에 관련된 꿈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의미는 재생, 새로운 생활, 발전, 진전, 능력을 나타낸며 꿈의 주된 주제가 나무인 경우 나무의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가공된 목재에 물을 주는 것은 자신의 역량이 부족하다는 것을 지적하는 꿈이다. 아울러 방해자가 있다는 암시이다.

밀림이나 정글에 들어가 울창한 나무 모양을 바라보는 꿈

오행은 동양 역학사상의 핵심적인 개념으로 목, 화, 토, 금, 수의 다섯 종류의 형태로 표현된다. 오행은 그 자체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꿈의 이미지 뒤에 오행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 상징 내용 및 오행간의 관계를 유추해서 꿈을 해석해야 한다. 목은 수목 등의 식물이나 모든 목제품, 나무에 관련된 꿈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의미는 재생, 새로운 생활, 발전, 진전, 능력을 나타낸며 꿈의 주된 주제가 나무인 경우 나무의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밀림이나 정글에 들어가 울창한 나무 모양을 바라보는 꿈은 생각과 야심은 있어도 실력이 뒷받침되지 못함을 의미한다. 능력 이상의 자부심, 강한 야심을 상징한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