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경찰 꿈 해몽 13가지 의미 총정리

경찰 꿈 해몽 13가지 의미 총정리

검문소에서 경찰관에게 신분증을 제시하는 꿈

자신의 억압된 감정이나 억울함을 평소에 쌓아두고 사는 소심한 사람들이 주로 꾸는 꿈이다. 오해를 받았다고 생각하면서도 자기 주장을 충분히 못하고 억울한 감정에 시달릴 때, 또는 완벽주의자들이 자신의 정당함을 주장하고 싶은 욕구의 반영이라고 하겠다. 직장 상사나 동료들에게 불필요한 오해를 사고 있다면 오해를 풀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도 좋다. 만일 가족에게 불만을 갖고 있다면 솔직하게 털어놓도록 하자.

경찰에게 쫓기는 꿈

계획하고 있는 일이나 진행중인 일의 결과가 좋지 못할 것이다. 각종 시험이나 입찰관계에서도 불리한 상태이다. 지금 당신의 마음은 매우 불안정하며 자신이 없고 지쳐 있다. 꿈속에서 자신이 잘못한 일이 없는데도 쫓기고 있다면 더욱 좋지 않다. 오늘은 가급적 새로운 일은 시작하지 않는 게 좋겠다. 자신의 현재 상태를 그대로 인정하고 며칠 휴가를 간다든지 집에서 종일 뒹굴면서 음악을 들어보는 것도 좋다.

경찰서에 연행되어 가는 꿈

몸이 아프거나 실제로 병을 심하게 앓고 있는 환자는 죽을 수도 있다. 건강이 좋지 않은 날이므로 과격한 운동 등은 삼가야 한다. 그렇지 않더라도 자신의 의지대로 일을 하지 못하는 나쁜 상황 때문에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게 된다. 이런 일이 아니라면 주변 사람들에 대한 불신이나 자신에 대한 불안감이 지나쳐서 꾸게 된 꿈일 수도 있으니 마음을 안정시키고 휴식을 취하는 게 좋겠다.

경찰관이 집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생각지도 않던 시비, 싸움, 소송 등의 우환이 생길 수 있다. 질병에 걸릴 수도 있다. 혹은 의도하지 않았으나 자신으로 인해 직장 내 업무에 차질이 생길지도 모른다. 문제가 생기지 않았으면 더 좋았겠지만 경찰이 왔으니 시비는 가려질 것이므로 지나치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단지 상황이 더 악화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고 배려하는 태도가 필요함을 알려주고 있는 꿈이다.

자신이 경찰이 되어서 범인을 잡는 꿈

경찰이 범인을 잡듯이 문제를 찾아 해결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근심거리가 해결되고 돈이나 사업문제로 곤란을 겪던 상황에서 벗어난다. 건강에 이상이 있었다면 조만간 완쾌할 수도 있겠다. 어떤 문제에 대해 적극적이고 정당한 방법으로 대처하게 될 것이다. 지금까지 문제에 대해 고민만 하고 별 다른 행동을 하지 않았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임을 믿고 최선의 방법을 찾아 행동으로 옮기는 게 좋겠다.

경찰관과 같이 밥을 먹는 꿈

경찰관은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나는 대상이지만 또 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필요한 대상이기도 하다. 병에 걸리거나 법정, 혹은 경찰서에 출입할 일이 생긴다. 별로 좋지 않은 일이 생긴다고 봐야겠지만 지나치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심각한 일일 수도 있지만 단지 마음속의 어떤 불안이나 억압된 심리의 표출일 수도 있다. 무슨 일이든 정당한 방법으로 담대하게 처리하겠다는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으로도 문제는 더러 비껴가기도 하는 법이다.

길에 경찰이 있는 것을 보는 꿈

경찰관은 대체적으로 문제가 생길 때 찾게 되는 대상이다. 꿈속에서 경찰을 봤다면 교통사고가 생기거나 본의 아닌 시비에 휘말릴 수 있겠다. 그렇지 않으면 시비거리에 휩쓸린 친구나 주변사람의 소식을 접하게 되는 것으로 끝날 수도 있다. 하여간 조심하는 것이 상책이니 마음을 풀어놓지 말고 주의해서 운전하고, 일을 꼼꼼히 살펴서 처리한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보험 여부를 다시 한 번 확인해 두도록.

경찰이 범인에게 총을 쏘아 맞히는 꿈

문제 해결사로서의 경찰이 문제의 원흉을 암시하는 범인을 저격했으니 모든 문제가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겠다. 고민하던 문제가 한순간에 풀린다. 당신 자신에게 어려운 문제가 있었거나, 가족 혹은 가까운 사람과 관련된 일로 상당기간 골치를 썩이던 문제가 있었다면 의외로 간단하게 일이 풀리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생각지도 못했던 사람이 나타나 도움을 주거나 잊어버렸던 돈이 들어올 수도 있다.

경찰이 호출장을 주거나 문서에 도장을 받아 가는 꿈

경찰서 관련 문서에 도장을 찍는 행위는 좋은 의미를 암시한다고 보기는 어렵다. 집안 식구 중 한 사람, 혹은 자신이 병에 걸리거나 시비거리에 휘말려 경찰서 출입을 하게 될 수 있다. 집안에 중병환자가 있다면 죽을 수도 있다. 이처럼 심각한 일이 아니더라도 대체로 좋지 않은 소식이 전해질 가능성이 많다.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라면 오늘은 과격한 운동 등은 절대 삼가도록 한다.

자신이 비밀경찰이 되어 범인을 추적 중인 꿈

이 꿈에서의 범인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질 수 있다. 단순히 당신의 불안이나 걱정, 기우일 수도 있고 특정한 문제일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는 주위 사람들 혹은 배우자나 애인을 믿지 못하고 의심하고 있는 심리 상태를 나타낸다. 또는 어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골똘히 생각하고 있음을 의미할 수도 있다. 범인을 잡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증거가 필요하듯 보다 객관적이고 확실한 근거를 통해 문제에 접근해야겠다.

제복을 입는 꿈

옷을 입는 이유는 몸을 가리고 보호하기도 하며 아름답게 치장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그러나 꿈 속에서의 옷은 단순히 입고 벗는 것이라기보다는 빈부격차나 명예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권세나 직장, 집, 죄악, 일거리 등을 상징하기도 하며 입고 벗는 행위에서 느끼는 점에 따라서도 해석이 달라지는 것이다. 꿈 속에서 제복을 입는 꿈은 관직에 오르거나 직장을 얻게 되는 꿈이며 새로운 신분이나 직위를 갖게 된다. 제복이 불편하였다면 자신의 위치가 불편하다는 것이다. 만약 꿈속에서 제복을 벗었다면 그 직책에서 그만두게 될 꿈이다

제복을 입은 경찰의 검문에 응하는데 경찰이 모자를 쓰고 있지 않아서 의심하는 꿈

꿈 속에서 옷에 대한 인상이 깊거나 마음에 걸리는 뭔가가 강렬하게 느껴졌다면 그 꿈에는 반드시 미래를 예지하는 모종의 의미가 담겨 있으므로 꿈 내용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한다. 옷에 관한 꿈은 기본적으로 입고 있는 옷이 적을수록 해몽의 결과가 좋아진다. 이와 반대로경우에 따라서는 옷을 완전히 입고 있어야 성공이 보장되고 벗은 채로 있는 것이 흉운을 초래한다는 꿈풀이도 가능하다. 제복을 입은 경찰의 검문에 응하는데 경찰이 모자를 쓰고 있지 않아서 의심하는 꿈은 귀찮은 사건에 연루되거나 소송당할 우려가 있다. 마음은 급한데 중간에 누군가 귀찮게 일을 방해하여 초조해질 암시이다.

공항 검문소나 경찰에게 여권을 제시하는 꿈

꿈 속에서 여권은 여행에 대한 불안과 현재 상황을 도피하고자 하는 심리, 그리고 현재의 모습에서 변신하고 싶다는 소망이 반영된 것이다. 혹은 꿈에서의 여권은 자기 자신을 상징하는 경우로도 등장할 수 있다. 공항 검문소나 경찰에게 여권을 제시하고 있는 꿈은 자기 자신이 떳떳하다는 것과 정당하다는 것을 주장하는 꿈이다. 주변 사람들로부터 모종의 오해를 받고 있는 경우엔 더욱 그렇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