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아버지 꿈 해몽 10가지 총정리

아버지 꿈 해몽 10가지 총정리

아버지의 옷을 자기가 입는 꿈

꿈에서의 아버지는 실제의 아버지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아버지에 준하는 백부, 삼촌, 선생, 친구의 아버지, 직장 상사나 은사, 선배 등 윗연배의 사람, 존경의 대상, 고향, 일거리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물인 경우가 많다. 아버지의 옷을 자기가 입는 꿈은 부모님이나 조상의 은덕을 입어 이익을 얻게 될 꿈이다. 눈에 보이게는 동산이나 부동산, 사업체 등의 유산을 상속받게 될 수도 있고 보이지 않게는 하고자 하는 일이나 하고 있는 일에서 도움의 손길을 받아 매사가 원활하게 풀리고 이득도 얻게 될 것이다.

싫어하는 상사의 얼굴이 아버지로 변하는 꿈

꿈에서의 아버지는 실제의 아버지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아버지에 준하는 백부, 삼촌, 선생, 친구의 아버지, 직장 상사나 은사, 선배 등 윗연배의 사람, 존경의 대상, 고향, 일거리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물인 경우가 많다. 꿈 속에서 싫어하는 상사의 얼굴이 아버지로 변했다면 아버지에 대한 자신의 평소 느낌을 돌아볼 필요가 있다. 억압적이고 권위적이라 반발하는 마음이 숨어 있었음을 보여주는 심리적인 꿈이다. 아니면 반대로 상사에 대한 거부감의 반영일 수도 있고, 가부장적인 권위에 대한 전체적인 반감일 수도 있다. 즉 아버지로 대표되는 어떤 억압과 권위에 대한 부정적인 심리가 표현된 꿈으로 보면 될 것이다. 어떤 사람과의 관계에서 그런 느낌을 갖고 있는 지 살펴보고 그것이 단지 어릴 때부터 받은 상처때문인지 이유가 있는 것인지에 대한 관찰이 필요할 것이다.

길을 잃었는데 아버지나 윗사람의 목소리를 찾아가는 꿈

꿈에서의 아버지는 실제의 아버지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아버지에 준하는 백부, 삼촌, 선생, 친구의 아버지, 직장 상사나 은사, 선배 등 윗연배의 사람, 존경의 대상, 고향, 일거리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물인 경우가 많다. 안개 속에서 길을 잃었는데 아버지의 목소리가 들리는 쪽으로 가보니 녹음된 목소리였다는 꿈은 자신의 정신적인 바탕이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내면 성찰이 필요한 시간임을 나타내는 꿈이다. 어떤 거짓된 목소리를 지주로 삼고 살아온 것이 아닌가 반성할 필요가 있다. 이제부터는 자신의 정신세계를 보다 잘 관찰하고 이해하는 새로운 출발의 기회로 삼으면 좋을 것이다.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부음을 받는 꿈

꿈에서의 아버지는 실제의 아버지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아버지에 준하는 백부, 삼촌, 선생, 친구의 아버지, 직장 상사나 은사, 선배 등 윗연배의 사람, 존경의 대상, 고향, 일거리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물인 경우가 많다. 꿈 속에서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부음을 받았을 경우에는 실제로 아버지의 부고를 받는 경우도 있으나 대체로는 반대로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되거나 오래 만나지 못했던 반가운 사람이 찾아오게 되는 경우가 더 많다.

다른 사람을 아버지라 부르는 꿈

꿈에서의 아버지는 실제의 아버지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아버지에 준하는 백부, 삼촌, 선생, 친구의 아버지, 직장 상사나 은사, 선배 등 윗연배의 사람, 존경의 대상, 고향, 일거리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물인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을 아버지라 부르는 꿈은 권위적이지만 가족들을 사랑하고 자녀 양육을 책임지는 아버지의 상징적 개념에서 그 사람은 아버지처럼 의지하거나 따르는인물을 상징한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나타나는 꿈

꿈에서의 아버지는 실제의 아버지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아버지에 준하는 백부, 삼촌, 선생, 친구의 아버지, 직장 상사나 은사, 선배 등 윗연배의 사람, 존경의 대상, 고향, 일거리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물인 경우가 많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나타는 꿈은 가정의 큰일을 계획하거나 불의의 사고, 취직, 전보, 입학, 입원, 묘지 이장 등의 일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볼 수 있다.

자기가 가장 싫어하는 사람 또는 권위적인 사장이 아버지로 보이는 꿈

꿈에서의 아버지는 실제의 아버지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아버지에 준하는 백부, 삼촌, 선생, 친구의 아버지, 직장 상사나 은사, 선배 등 윗연배의 사람, 존경의 대상, 고향, 일거리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물인 경우가 많다. 자기가 가장 싫어하는 사람 또는 권위적인 사장이 아버지로 보이는 꿈은 평소 아버지에 대한 불만이 자기가 싫어하는 권위적인 사장에 대한 반발심을 보여준다.

개의 머리가 아버지의 얼굴로 보이는 꿈

꿈에서의 아버지는 실제의 아버지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아버지에 준하는 백부, 삼촌, 선생, 친구의 아버지, 직장 상사나 은사, 선배 등 윗연배의 사람, 존경의 대상, 고향, 일거리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물인 경우가 많다. 꿈 속에서 개의 머리가 아버지의 얼굴로 보였다면 이는 남편이나 시댁 식구들로 인한 속박과 지금껏 쌓여온 스트레스가 일시에 표출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아버지가 큰 말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꿈에서의 아버지는 실제의 아버지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아버지에 준하는 백부, 삼촌, 선생, 친구의 아버지, 직장 상사나 은사, 선배 등 윗연배의 사람, 존경의 대상, 고향, 일거리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물인 경우가 많다. 꿈 속에서 아버지가 커다란 말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오셨다면 이는 가정에 좋은 일이 생길 징조로 집안에 경사가 있고 부모님께 기쁜 일이 생길 암시이다. 진급, 승진, 합격, 당선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길몽이기도 하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금은보화를 안고 집안으로 들어오시는 꿈

꿈에서의 아버지는 실제의 아버지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직장 상사나 은사, 선배 등 윗연배의 사람, 존경의 대상, 고향, 일거리 등을 의미하는 상징몽인 경우가 많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꿈 속에서 금은보화나 이에 준하는 큰 돈, 값진 보석 등을 안고 집안으로 들어오시는 꿈은 횡재수가 있을 징조이다. 뜻밖에 횡재가 생겨 운수가 대통하게 되고 행운, 재물, 돈, 희소식 등이 있을 것이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