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신발 꿈 해몽 40가지 의미 총정리

신발 꿈 해몽 40가지 의미 총정리

목차

신발이 없어져서 다른 사람의 신발을 신고 오는 꿈

신발은 외부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갖추어야 할 부분을 의미하는 면이 크다. 따라서 다른 이의 신발을 신는다는 것은 자신의 입장이나 위치보다 다른 이의 입장을 은연중에 부러워하는 무의식이 꿈으로 현현된 것일 수 있다. 즉, 동료들과 경쟁해야하는 직장생활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어느 정도 열등감을 느끼고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업무영역에 대한 지나친 경쟁심을 버리고 동료들과 잘 협조할 수 있는 길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다.

신선이나 산신으로부터 구두나 신발을 받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신령은 신적인 존재, 산신령, 용왕, 신선 등을 의미하며 위인, 백발노인, 권력자, 지도자, 스승, 학자, 은인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또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한다. 신선이나 산신으로부터 구두나 신발을 받는 꿈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일거리를 얻어 생활의 안정을 얻게 될 징조이다. 미혼여성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좋은 배우자감을 만나게 된다. 구두나 신발이 자신의 사업이나 활동을 가능케하는 기반이나 인물로 해석되기 때문에 누구로부터 그런 것을 받든 새로운 일이 시작된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여기서는 신선이나 산신처럼 초월적인 존재로부터 받는 선물이니 더욱 행운이 깃든 일이 있으리라고 볼 수 있다.

신발이나 양말을 신었다 벗었다 하는 꿈

다리나 발은 신체를 가장 안전하게 버티도록 해주는 중요한 부분으로 걷거나 뛰거나 몸을 움직이게 하는 신체 부위이다. 그러므로 다리나 발은 아랫사람, 부하, 세력, 자신이 의지하는 사람, 일가 친척, 조카, 업적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발에 신는 신발이나 양말은 보증이나 보호막 등을 뜻한다. 꿈에서 그것들을 벗어버리는 것은 보증이나 협력자로부터 멀어질 수 있다는 의미이다.

새 신발을 얻는 꿈

무엇인가를 얻는 것은 지위나 명예, 세력, 재물 등을 가지는 것을 나타내며, 무엇인가를 사고 파는 행위는 자신의 욕망이나 소원, 의지, 재물 등을 얻거나 잃는 것, 소유의 변화 등과 관련이 있다. 꿈 속에서 새 신발을 얻었다면 이는 자신의 신원이 보장되고 자신에게 의지가 될 만한 사람이나 가족, 새로운 직장 등을 얻게 되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꼭 필요한 도움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신발이 없어 맨발로 걷는 꿈

걷는 것은 이동, 직무 변동, 진행과정, 시간적 경과, 대화 등 다채로운 현상과 관계된다. 걸음을 멈추는 것은 일의 중지, 휴식, 중단, 머무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마주보고 걷는 것은 대립, 나란히 걷는 것은 동업, 공동보조, 순조로움 등을 뜻한다. 신발이 없어 맨발로 걷는 꿈은 현재 가까이 의지하고 기댈 수 있는 사람이 없던가 혹은 어떤 집단, 단체 등에서 사회적인 신분을 보장받지 못한 채 외롭게 일을 하고 있는 상태임을 의미한다.

신발이 진흙탕에 빠지는 꿈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이다. 또한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내기도 한다. 신발이 진흙탕에 빠진 꿈은 기분 나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해주는 꿈으로 하던 일에 차질이 생겨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고, 주위의 방해를 받게 될 수도 있는 꿈이다.

신발을 잃어 버린 꿈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이다. 또한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내기도 한다. 그러므로 꿈 속에서 신발을 잃어버리는 것은 친한 사람을 잃게 되거나 직장이나 가족, 친지 도움을 주던 것들을 잃게 되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이다. 재물을 잃을 수도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여야 할 것이다.

남의 신발을 신는 꿈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이다. 또한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내기도 한다. 자신의 신발이 아닌 남의 신발을 신게 되는 꿈은 직장을 옮기게 된다던지 직책이 바뀌게 될수 있으며, 자신의 본래의 것을 버리고 다른 것으로 바꾸는 일이 생기는 꿈이다. 꿈 속에서 자신의 신발을 잃고 난처한 상황에서 신발을 빌려서 신었다면 주위의 도움을 받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신발을 얻는 꿈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이다. 또한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내기도 한다. 꿈 속에서 누군가에게 새신을 얻거나 선물을 받는 꿈은 귀인이 나타나 자신에게 도움을 주며 재물을 얻거나 자식을 얻게 되는 좋은 꿈이다.

남이 자신의 신발을 신는 꿈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이다. 또한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내기도 한다. 꿈 속에서 자신의 신을 다른 사람이 신고 있는 것을 보았다면 현실에서 자신의 배우자나 연인이 다른 이성을 만나거나 골치아픈 문제를 만들고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신발을 버리는 꿈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이다. 또한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내기도 한다. 더럽고 오래된 신발을 버리는 꿈은 오랫동안 골치아팠던 일이 해결되거나 아랫사람으로 인해 짜증이 나게 되는 꿈이다. 아랫사람에게 맡긴 일이 있다면 주의해서 살펴보아야 한다.

신발을 새로 사는 꿈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이다. 또한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내기도 한다. 꿈 속에서 새 신발을 사는 것은 도움을 주는 이가 나타나거나 환경이 바뀌거나 혹은 필요한 것이 우연찮게 새롭게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좋은 꿈이다. 신발이 발에 잘 맞아서 기분이 좋았다면 새로운 연인이 생기기도 한다.

하이힐의 뒷굽이 빠지는 꿈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이다. 꿈 속에서 하이힐(높은 구두)의 뒷굽이 빠지는 꿈은 흉몽이다. 연인에게 실연을 당하거나 혼담이 오고가는 중이었으면 깨지게 되고 만다. 외출하거나 여행을 가는 것을 조심하여야 하며 다리쪽 부상에 주의하여야 할 것이다. 사고를 당할 위험도 있는 나쁜 꿈이니 각별히 조심하여야 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신발이 우편으로 배달되어 오는 꿈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이다. 또한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내기도 한다. 그런 의미의 신발이 우편으로 배달되어 오는 꿈은 해석이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여행을 갈 준비가 진행되고 있거나 여권 따위가 발급되게 되는 경우와 뜻밖의 사고나 사건을 겪게 되는 경우의 꿈이다. 배달된 물품을 받으며 기뻐하였다면 전자의 경우일 테이고 어두운 느낌이었다면 후자의 경우일 것이다.

신령이나 신이 주는 신발을 신는 꿈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이다. 또한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내기도 한다. 꿈 속에서 신적인 존재가 신발을 건내주어서 받았다면 현실에서는 권력가의 도움을 받게 되거나 그의 후계자나 협력자가 되어 윗사람으로 모시고 여러가지 일을 도와주게 될 것을 나타내어주는 꿈이다.

신발 한짝을 잃어버리는 꿈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이다. 또한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내기도 한다. 신발은 두짝이 한벌로 짝이 맞아야 하는 물건인데 그 한쪽을 잃어버렸다면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혼인을 준비하던 사람이라면 혼담이 깨어지거나 배우자를 잃게 되는 좋지 않은 꿈이다. 또는 친구나 가족등 소중한 사람과 헤어지게 된다.

현관에 신발이 어지럽게 널려져 있는 꿈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꿈에 등장하는 신발 또한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을 상징하며, 이는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현관에 신발이 어지럽게 널려져 있는 것은 그만큼 손님이 많이 와 있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준 것으로 자신을 도와주려는 사람들이 많거나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이 자신 주위에 많이 모이는 꿈이다.

신발이 없어서 맨발이나 슬리퍼로 외출하는 꿈

신발은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신분, 재산,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이다. 신발이 없어서 맨발이나 슬리퍼로 급히 외출한 꿈을 꾸었다면 대인관계에 대해 돌아보는 게 좋겠다. 보이지 않는 자신에 대한 불평불만은 없는지 주변상황을 잘 되돌아보라. 자신을 둘러싼 구설수로 인해 난처해질 수 있음을 암시해 주는 꿈이다. 경제적인 상황도 잘 살펴서 만일에 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한편 꿈에서 슬리퍼를 신고 출근을 했다면 직장동료들과 갈등을 겪거나 업무적인 실수로 질책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다.

신발을 깨끗이 닦거나 빨아두는 꿈

신발이라는 물건은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나를 보호해주고 내가 의지하는 것, 즉 부모나 윗사람, 배우자, 집, 신분, 재산, 직장 등을 상징하는 것이 신발이다. 또한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내기도 한다. 신발을 깨끗이 닦거나 빨아서 신는 꿈은 새신을 신는 것과 마찬가지로 좋은 꿈이다. 새롭게 시작한 연애가 신나고 즐겁기도 하고, 새로 시작한 일이나 직장에서의 일이 원하는 대로 잘 진행 되는 좋은 꿈이다.

신발을 잃어버려 당황하며 찾는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신발을 잃어버려 당황하며 찾는 꿈은 쓸데없는 일에 시간과 정력을 낭비하고 있음을 주지시키는 꿈이다. 자신의 생활을 점검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신발에 광택을 내며 열심히 닦는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신발에 광택을 내며 열심히 닦고 있는 꿈은 새로 시도한 사업이나 연애 등이 예상대로 척척 진행될 것을 예지하는 행운몽이다.

낚시줄에 신발이 줄줄이 걸려 올라오는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신발이 물에 빠져 낚시줄을 던져 건지는데 여러 켤레의 신발이 줄줄이 걸려 함께 건지는 꿈을 꿨다면 친구나 자신을 아껴주는 선배, 동료의 도움으로 기쁜 일이 생긴다. 한편 경솔한 언동으로 손해를 입을 암시도 있으므로 언행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집배원이 편지라고 전한 것이 구두여서 의아해 한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꿈에서 집배원이 편지라고 전해준 것이 한 켤레의 구두였다면 교통사고를 암시하는 꿈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혹은 엉뚱한 사건, 낯선 사람에 의해 좋지 않은 일을 겪을 암시이다.

어린이용 신발을 보거나 사오는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어린이용 신발을 보거나 사오는 꿈은 조만간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되는 일거리가 생기거나 아이디어가 제공될 암시이다. 이로 인해 이득을 본다.

흰 구두를 받거나 이것을 신고 사람들 앞에 서는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흰 구두를 받거나 이것을 신고 사람들 앞에 서는 꿈은 자기 재능이 사회적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음을 한탄하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그러나 이 꿈을 꾼 후 한동안은 개선될 여지가 보이지 않는다.

신발을 사러 갔으나 마음에 드는 신발을 찾지 못한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선물로 받은 상품권으로 신발을 사러갔지만 사지 못한 꿈은 직위상 불운을 겪을 암시이다. 즉 좌천되거나 실직의 우려가 있다. 또는 사람들에게 신임을 잃어 추진하는 사업계획에 차질이 빚어질 암시이다.

길에서 신발을 줍거나 자기 집 마당에 누군가 신발을 놓고 간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길에서 신발을 줍거나 자기 집 마당에서 누군가 놓고간 신발을 발견하는 꿈은 부하 직원이나 후배, 동생 등 아랫사람으로 인해 큰 행운을 얻게 된다. 주변 사람들에게 신임을 얻을 징조로도 해석할 수 있다.

신발이 닳아서 바닥이 터져 있거나 개가 물어뜯어 못 신게 된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신발이 닳아서 바닥이 터져 있거나 개가 물어 뜻어서 못 신게 된 꿈은 부부간에 심각한 갈등을 겪거나 연인에게 배신을 당할 암시이다. 또는 자식이나 아내에게 우환이 따를 예지몽이다.

익숙한 헌 슬리퍼를 신고 있거나 헝겊 슬리퍼를 신고 있는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오래 신어서 익숙해진 헌 슬리퍼를 신고 있거나 헝겊 슬리퍼를 신고 있는 꿈에서 오래 신어서 편하되 다소 헌 슬리퍼가 여자용이었다면 감정적인 면에서 큰 혼란이 발생하고 남자용이었다면 대인관계가 돈독해질 징조이다. 헝겊으로 만들어진 실내용 슬리퍼였다면 업무, 가정생활, 대인 관계에 어떤 변화가 나타날 암시이다.

새 신발이 맞지 않아 불편하거나 뒤꿈치가 꼭 끼어서 아픈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새 신발이 맞지 않아 불편하거나 뒤꿈치가 꼭 끼어서 아픈 꿈은 재정적인 지출이 지나치게 늘어나거나 채무를 이행하기 어렵게 되어 심리적인 압박감이 증가하리라는 암시이다.

다시 학생이 되어 방과후 신발장에서 신발을 못 찾고 남의 신발을 신고 돌아온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학창시절로 되돌아가 방과후 신발을 못 찾고 남의 신발을 신고 돌아온 꿈은 자기 분수에 맞지 않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경고이다. 다만 직장 상사나 부모님, 손윗사람의 도움이 가능하다면 현재의 형편이 좋아질 수 있다.

남의 집에 갔다가 신발이 없어져서 집주인의 슬리퍼를 신고 돌아온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동료의 집들이에 초대받아 갔다가 나오는 길에 신발이 없어져서 집주인의 슬리퍼를 신고 돌아온 꿈은 그 동료의 업무상 지위나 신임을 평소 부러워해서 욕심을 부렸다는 증거이다. 두 사람이 경쟁관계였다면 자신이 불리한 위치에 놓일 우려가 있다. 그러나 그 동료 직원은 꿈을 꾼 자기 자신에 대하여 좋은 감정을 갖고 배려해 주고 있다. 꿈속의 집주인인 그 동료에게 솔직한 심정을 말하고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가죽 슬리퍼를 신고 있거나 사오는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가죽 슬리퍼를 신고 있거나 사오는 꿈은 목돈 마련의 찬스이다. 매사가 잘되어 나갈 행운몽이다. 아울러 현관에 벗어둔 슬리퍼가 이리저리 뒤엉켜 있어 정돈이 안된 꿈 역시 지위가 상승될 좋은 꿈이다.

발차기를 하다가 한 쪽 신발이 벗겨져 잃어버린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발차기를 하다가 한쪽 신발이 벗겨져 잃어버린 꿈은 진행중인 혼담이 깨지거나 이성 관계, 불륜으로 인해 구설수와 재물손실이 따를 흉몽이다. 경우를 막론하고 한 쪽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은 좋지 않다.

신발 가게에 가서 신발을 빌려오는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누군가 다른 사람에게 구두나 기타의 신발을 빌려오는 꿈은 길몽이다. 외부의 협력과 후원으로 경사가 겹칠 암시이다.

짚신을 신고 눈길을 걷거나 짚신이 베개맡에 가지런히 놓여 있는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짚신을 신고 하얀 눈길을 걷거나 짚신이 베개맡에 가지런히 놓여 있는 꿈은 가족 중에 병을 앓게 될 사람이 생기거나 죽음의 경계를 넘나들 사람이 생길 암시이다. 신변에 주의가 요구된다.

흰색 천이나 붕대로 발과 발목을 감아서 신발 대신 신고 가는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흰색 천이나 붕대로 발과 발목을 감아서 신발 대신 신고 가는 꿈은 어려운 난관을 잘 극복하여 사업면에서 크게 성공한다. 재물과 명성을 한께 얻을 예지몽이다.

신발을 벗고 마루에 올라와서 혁대를 다시 매는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신발을 벗고 마루에 올라와서 혁대를 다시 매는 꿈은 명예를 더럽힐 구설수가 따를 징조이다. 혹은 손재수가 우려되는 불길한 꿈이다.

집에 도둑이 들어와 신발을 훔쳐간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집에 도둑이 들어와 신발을 훔쳐간 꿈은 사귀고 있는 연인이나 부부간에 배반, 비밀, 속임수로 문제가 생길 암심이다. 헤어질 위기에 도달한다.

양말이나 신발을 새로 사서 신는 꿈

양말은 신발과 비슷한 상징 의미를 갖는다. 양말과 신발 모두 여성의 성기를 상징하는데 때때로 자궁을 상징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아내, 연인, 자신보다 손아래인 사람, 원조자나 협조자, 후원자, 귀인, 사회적 지위나 신분, 생활 환경과 습관을 상징한다. 양말이나 신발을 새로 사서 신는 꿈은 결혼을 하게 되거나 새 연인이 나타날 징조이다. 혹은 자신을 도와줄 후원자나 귀인을 만나게 된다.

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