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군중, 대중 꿈 해몽 22가지 총정리

군중, 대중 꿈 해몽 22가지 총정리

많은 사람들이 행진하는 대열의 선두에 있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행렬의 선두에 있는 꿈이라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생각보다 힘겨워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을 나타낸다. 많은 사람들과 관련된 일이거나 일의 규모가 커서 자신의 능력으로 잘 해낼 수 있을 까 불안한 심정이 드러난 것이다. 마음가짐에 따라 일의 진척 정도가 달라질 수 있으니 여유로운 마음을 되찾도록 노력하라.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물리적으로 발현될 수도 있으니 건강에도 유의할 필요가 있겠다.

군중을 자기 마음대로 호령하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군중을 자기 마음대로 호령하는 꿈을 꾸었다면 마음 속에 계획하고 있는 일들이 뜻대로 풀려나갈 가능성이 많다. 특히 권력지향적인 사람들이 꾸는 꿈인데 자신의 전략이 주효하여 선거에 이긴다든지 승진한다든지 좋은 일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너무도 유약한 사람이 이러한 강한 자신을 혼자서만 꿈꾸다 꾸게 되는 심몽일 수도 있다.

집회나 모임같이 여러 사람이 모인 곳에서 혼자 밖으로 나오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집회나 모임같이 여러 사람이 모인 곳에서 혼자 밖으로 나오는 꿈은 자신만의 개성을 발휘할 기회가 왔음을 의미한다. 이제까지는 주위의 기대에 맞춘 인생을 살아왔다면 이제부터는 당신만이 가진 재능과 끼를 맘껏 표현하고 인정받을 때가 이르렀음을 암시하고 있으니 용기를 가지고 노력하고 표현하도록 하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장례행렬에 만장을 들고 가는 것을 보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장례행렬에 만장을 들고 가는 것을 보는 꿈은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능력을 인정받아 명예를 얻게 될 징조이다. 작품이나 논문 혹은 선행 등으로 명성이 널리 알려지게 되어 주위의 존경을 한몸에 받게 될 것이다. 죽음에 대한 꿈이 실제에 대한 예시몽이 아니라면 대체로 자신의 부정적인 과거의 청산과 새로운 영광을 암시한다. 그래서 자신의 새로운 능력을 존경하고 따르는 무리들이 많음을 보여주는 꿈이 장례행렬에 대한 꿈이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것을 보고 궁금해하지만 바라보기만 하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것을 보고 궁금해하지만 바라보기만 하는 꿈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소극적이고 위축되어 있는 자신을 보여주는 꿈이다. 가까운 이들, 친구나 동료들의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거나 자기의견을 내놓지 못하고 외로워하고 있는 모습인 것이다. 당신이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면 많은 사람들이 더욱 좋아할 것이니 자기의 생각과 경험을 모두를 위해 과감하게 이야기하도록 하자.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곳에 합류하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지나가는 것을 구경하다가 자신도 모르게 그 무리속에 있는 꿈은 자신의 의견이나 주장 없이 다른 이들의 생각이나 행동에 휩쓸려 들어가 후회할 일이 생질 징조이다. 남들이 내 인생을 대신 살아주는 것도 아니요, 남의 말이 진리인 것도 아니다. 내 삶의 진실은 내가 정립하고 내가 선택하며 책임진다는 의식이 필요하다. 그래야 후회가 없다. 단지 실수하는 경우의 경험이 남을 뿐이다. 자신의 생각과 입장을 분명히 하고 매사를 정도에 맞게 처리하는 것이 좋겠다.

군중들과 함께 시위를 하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많은 군중들과 함께 무엇인가에 대해 시위를 했다면 이는 어떤 단체의 일원으로 기관에 청원할 일이 생기거나 여론을 불러일으키는 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많은 사람들과 같이 있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많은 사람들과 같이 있었다면 이는 어떤 일로 대중의 관심거리가 되거나 알력, 시빗거리 등으로 여러 사람의 이목을 끌게 되는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관중이 많은 방청석 가운데 앉아 있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관중이 많은 모여 있는 방청석 가운데에 앉아 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여러 사람들과 시사문제, 이데올로기, 문학, 사업 등의 일로 논쟁을 벌이는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많은 군중이 자신의 옆을 지나가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수많은 군중이 자신의 옆을 물 흐르듯 지나갔다면 이는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에 대한 길몽으로 그동안 막혀 있던 사업 운세가 급속한 호전을 보이게 될 암시이다.

몰려다니는 군중 사이에서 빠져나오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몰려다니는 많은 군중 사이에서 자신만이 홀로 빠져나오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좋은 기회가 찾아와 확기적인 아이템으로 주변의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할 일이 있을 것을 암시한다.

군중 속에 묻혀 자신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군중 속에 묻혀 자신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꿈은 현실에서 도피하고 싶은 강한 소망이 표출된 것이다. 애정문제, 금전문제, 사업상의 어려움 혹은 현재의 어려움들에 대해 책임을 지고 싶지 않다는 의미이다.

군중 속으로 휩쓸려 들어가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수많은 군중 사이로 휩쓸려 들어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곤란한 상황에 처해 있지만 자신의 확고한 의지만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될 것임을 알리는 꿈이다.

군중이 자신에게 박수갈채를 보내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많은 군중이 자신에게 박수갈채를 보냈다면 이는 어떤 새로운 계획이나 성과, 마음 씀씀이 등으로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이로 인해 두터운 신임과 협조를 받게 될 징조이다.

사람들이 떼를 지어 자신에게 몰려오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사람들이 떼를 지어 자신에게 몰려오는 것은 자신을 도와줄 협조자나 귀인이 나타나게 될 징조로 장애와 곤란을 이겨내고 소망하던 일을 이루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군중이 야유를 보내거나 함성을 지르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군중이 야유를 보내거나 함성을 질렀다면 이는 사람들의 방해로 소망하는 것을 얻지 못하거나 계획하던 일이 좌절를 맛보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이다.

많은 군중과 함께 줄을 지어 가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많은 군중들과 함께 줄을 지어 걸어갔다면 이는 어떠한 일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게 되거나 상부 기관에 요청할 일이 생겨 걱정이 늘어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군중 앞에서 자기의 의사를 발표하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군중 앞에서 자기의 의사를 발표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자신의 강압적인 성격이나 거만한 태도로 인해 주위 사람들로부터 반감을 사고 있음을 자신에게 알려주는 꿈이다. 이런 때는 자기의 마음 속에 자리잡고 있는 생각을 고쳐먹고 신중한 태도를 취해야 한다. 주위 사람들과 협력하지 않으면 진행하고 있는 일이 제대로 성사되지 않음을 경고하는 꿈이다.

군중 앞을 머리가 없고 수갑이 채워진 사람이 말을 타고 지나가는 것을 보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군중 앞을 머리가 없고 수갑이 채워진 사람이 말을 타고 지나가는 것을 보는 꿈은 동맹파업이나 단체적인 건의가 결국은 당국에 의해서 받아들여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좋은 마차나 차량을 타고 군중이 모여있는 곳에 도착하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좋은 마차나 차량을 타고 군중이 모여있는 곳에 도착하는 꿈은 자신의 명예와 신분이 높아질 징조로 진급운이 밝게 트이고 집안이 부귀해지고 하는 일이 날로 번창하게 될 길몽이다.

군중 앞에 큰절을 올리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군중 앞에 자신이 큰절을 올리는 꿈은 사업가는 소비자의 취향에 잘 맞는 고급상품을 개발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게 되고 정치가는 시민사회 속에서 시민의 정신과 혼을 창출하여 민주사회를 이룩할 꿈이다. 미풍양속, 민주주의, 밝은 사회 등의 의미가 있다.

군악대가 행진곡을 연주하며 행진하는 것을 군중 속에서 지켜보는 꿈

꿈 속의 군중은 실제 군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근심이나 고통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경쟁자나 동업 등 여러가지 사회적인 일, 집단적인 시빗거리를 낳는 일, 비교적 규모가 큰 일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군악대가 행진곡을 연주하며 행진하는 것을 군중 속에서 지켜보았다면 이는 어떤 단체나 회사의 선전 광고를 보거나, 욕정적이고 도전적인 일이 잘 진행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