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성모 마리아를 만나는 꿈
성모 마리아는 말 그대로 자애로운 모성, 어머니 등의 상징이다. 애인이나 지도자, 은혜롭고 자애로운 사람, 위대한 학자 등을 의미하거나 또는 훌륭한 예술 작품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성모 마리아를 만났다면 이는 오랫동안 애써오던 일이 성취되거나 갈등으로부터 벗어나게 될 길조이다. 성모 마리아는 우리의 소원과 어려움을 예수님께 전하여 소원을 이루고 어려움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전령사의 상징이다. 그리고 지상의 인물이 아니라 초월적인 존재이며 모성의 상징이기도 하다. 따라서 성모 마리아를 만나는 꿈은 곤란에서 벗어나게 하고 마음의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암시이다.
성모 마리아상 앞에서 기도를 올리는 꿈
성모 마리아는 말 그대로 자애로운 모성, 어머니 등의 상징이다. 애인이나 지도자, 은혜롭고 자애로운 사람, 위대한 학자 등을 의미하거나 또는 훌륭한 예술 작품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성모 마리아 상 앞에 앉아 기도를 올리는 것은 간절히 바라는 소망이 있다는 뜻으로 뜻하지 않던 귀인이나 혹은 주변의 어떤 이로부터 도움을 얻어 원하는 바를 이루게 될 길조의 꿈이다.
성모 마리아상이 있는 수도원으로 자신이 들어가는 꿈
성모 마리아는 말 그대로 자애로운 모성, 어머니 등의 상징이다. 애인이나 지도자, 은혜롭고 자애로운 사람, 위대한 학자 등을 의미하거나 또는 훌륭한 예술 작품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성모 마리아상이 있는 수도원으로 자신이 들어가는 꿈은 사무적인 볼 일과 관련된 상징의 꿈으로 학교나 직장, 교도소, 교회 등에 사무적으로 볼 일이 생겨 드나들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성모 마리아상이 움직이는 꿈
성모 마리아는 말 그대로 자애로운 모성, 어머니 등의 상징이다. 애인이나 지도자, 은혜롭고 자애로운 사람, 위대한 학자 등을 의미하거나 또는 훌륭한 예술 작품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성모 마리아상이 움직였다면 이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 발생한 것으로 머지않아 자애로운 지도자나 협력자를 만나게 되어 큰 위안과 가르침을 얻고 인생의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려가게 될 것이다.
성모 마리아상에서 빛이 나거나 자신에게 빛을 발산하는 꿈
성모 마리아는 말 그대로 자애로운 모성, 어머니 등의 상징이다. 애인이나 지도자, 은혜롭고 자애로운 사람, 위대한 학자 등을 의미하거나 또는 훌륭한 예술 작품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성모 마리아상에 빛이 나거나 성모 마리아상이 자신에게 빛을 발산하였다는 것은 커다란 가르침, 깨달음 등의 의미로 신앙의 깨달음이 있어나 인생관에 큰 변화와 발전이 있을 징조이다. 또는 타인의 위대한 업적을 알아보고 감명을 받게 될 것이다.
성모 마리아가 자신에게 다가오거나 품에 안기는 꿈
성모 마리아는 말 그대로 자애로운 모성, 어머니 등의 상징이다. 애인이나 지도자, 은혜롭고 자애로운 사람, 위대한 학자 등을 의미하거나 또는 훌륭한 예술 작품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성모 마리아가 자신에게 다가오거나 품에 안겼다면 조만간 훌륭한 지도자나 권력자의 밑에서 일을 하게 되거나 오래도록 바래왔던 소망이 드디어 이루어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성당에 성모마리아상이 환하게 보이는 꿈
성모 마리아는 말 그대로 자애로운 모성, 어머니 등의 상징이다. 애인이나 지도자, 은혜롭고 자애로운 사람, 위대한 학자 등을 의미하거나 또는 훌륭한 예술 작품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성당에 성모 마리아상이 환하게 보이는 꿈 성령의 힘으로 깊은 진리와 교리를 깨닫게 되고 자신이 스스로 성찰하여 참다운 신앙심을 갖게 된다. 고해성사, 행운의 여신, 추도미사, 스승, 귀인, 부모형제, 혼담, 만남, 만사대길, 희소식 등의 길운이다.
상대방 얼굴이 성모마리아상으로 보이는 꿈
성모 마리아는 말 그대로 자애로운 모성, 어머니 등의 상징이다. 애인이나 지도자, 은혜롭고 자애로운 사람, 위대한 학자 등을 의미하거나 또는 훌륭한 예술 작품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 나타난 상대방의 얼굴이 성모 마리아상으로 보였다면 이는 성찰, 깨달음 등의 의미로 조만간 신부님이나 목사님의 기도로 성령의 힘을 얻어 참된 성찰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성모 마리아로부터 비둘기 한 쌍을 받는 꿈
성모 마리아는 말 그대로 자애로운 모성, 어머니 등의 상징이다. 애인이나 지도자, 은혜롭고 자애로운 사람, 위대한 학자 등을 의미하거나 또는 훌륭한 예술 작품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성모 마리아로부터 비둘기 한 쌍을 받았다면 이는 매우 귀한 태몽으로, 임산부는 훌륭한 자식을 낳아 세상을 밝힐 명인으로 키우게 될 것이다. 태몽이 아니라면 횡재, 재물 등이 생길 것이다.
성모 마리아 가슴에 하얀 별이 반짝거리는 꿈
성모 마리아는 말 그대로 자애로운 모성, 어머니 등의 상징이다. 애인이나 지도자, 은혜롭고 자애로운 사람, 위대한 학자 등을 의미하거나 또는 훌륭한 예술 작품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성모 마리아의 가슴에 하얀 별이 반짝거리는 꿈은 자신이 성령의 힘을 얻어 훌륭한 목자가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그렇지 않다면 기쁨, 경사,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성공 등의 길운이 따르게 될 것이다.
성모 마리아가 성수를 뿌리는 꿈
성모 마리아는 말 그대로 자애로운 모성, 어머니 등의 상징이다. 애인이나 지도자, 은혜롭고 자애로운 사람, 위대한 학자 등을 의미하거나 또는 훌륭한 예술 작품 등을 상징하기도 한다. 꿈 속에서 성모 마리아가 성수를 뿌리는 것은 만인이 성스러운 구원을 받고 새사람으로 태어나게 될 것을 상징하는 꿈이다. 그 외에 횡재, 재물, 돈, 재수 대통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길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