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화장하는 꿈 해몽 3가지 의미 총정리

화장하는 꿈 해몽 3가지 의미 총정리

친구가 못 알아볼 정도로 짙은 화장을 하고 있는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의미하도 하지만 그 친구와 맞먹는 어떤 사람 혹은 또 하나의 자아를 상징하기도 하며 아내, 남편, 동료, 동업자 등의 동일시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 애완구, 책, 일거리 등의 상징이기도 하다. 친구가 못 알아볼 정도로 짙은 화장을 하고 있는 꿈은 불쾌한 경험을 하거나 좋지 않은 소식을 들을 징조이다. 붉은 입술 등의 진한 화장은 자연스럽지 못한, 과장된, 또는 허위의 상태를 상징한다. 꼭 그 친구와의 일이라 할 수는 없고 그 친구로 상징되는 어떤 인물 때문에 상당히 마음이 상하거나 손해를 보게 될 가능성이 있다. 우연히 만난 어떤 사람일 수도 있고 거래 관계에 있는 사람일 수도 있다. 특히 처음 만나는 사람을 조심해야할 것이다.

새 경대, 새 화장대를 사는 꿈

화장대라는 것은 여인들의 필수품과 같은 것으로 거울이 함께 달려 있는 것이다. 거울을 받는 꿈과 비슷한 꿈으로 배우자를 만나게 되거나 기쁜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다. 미혼여성이라면 멋진 배우자를 만나게 되거나 정식 청혼을 받게 된다. 결혼여부가 결정되는 꿈이며 기혼 여성이라면 남편의 승진이나 사업확장 등 좋은 소식을 듣게 되는 꿈이기도 하다

거울을 보며 화장을 하는 꿈

거울은 마음이나 영감 등을 상징하는 것과 동시에 연인이나 신분, 소식통 등도 상징한다. 거울의 상징성보다 주변 상황의 상징성을 합쳐서 해몽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자신이 화장을 하고 있었다면 자신을 과장하게 되거나 자신을 감추고 다른 면을 남에게 드러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다른 사람이 화장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면 그 사람이 자신에게 그런 행동을 할 것이다. 즉, 그 사람이 자신의 본모습이 아닌 다른 모습을 당신에게 보여주거나 그러려고 하는 상황이 생기는 꿈이다. 간혹 연인을 만나게 되기도 하는 꿈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