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할아버지 할머니댁을 방문하는 꿈
꿈에서의 조부모는 실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권위, 원조자, 전달자, 또는 조부모와 맞먹을 정도의 윗사람, 즉 사장, 어른, 교장, 장관, 친척 어른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할아버지 할머니 댁을 방문하는 꿈은 살아계시든지 돌아가셨든지 상관없이 지금의 자신과 주위를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암시이다. 자신의 정신 상태, 마음가짐, 상황 등을 차분히 짚어 가면서 제대로 잘 살고 있나를 점검해볼 때이다.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고 그냥 지나쳤던 일, 마음에 걸렸지만 무시했던 일, 그런 일들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라는 경고라고 하겠다.
할아버지나 할머니께서 농사를 열심히 짓고 있는 꿈
꿈에서의 조부모는 실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권위, 원조자, 전달자, 또는 조부모와 맞먹을 정도의 윗사람, 즉 사장, 어른, 교장, 장관, 친척 어른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할아버지나 할머니께서 농사를 열심히 짓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지금 현재 자신이 너무 안이하고 게으르게 살고 있지는 않은지, 노력하지 않고 결과를 보려는 마음은 없는지 되돌아보라는 암시이다. 자신의 하루하루의 땀과 정성만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뜻이니 정신 번쩍 차리고 일할 지어다.
돌아가신 조부모가 자주 나타나는 꿈
꿈에서의 조부모는 실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권위, 원조자, 전달자, 또는 조부모와 맞먹을 정도의 윗사람, 즉 사장, 어른, 교장, 장관, 친척 어른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돌아가신 조부모가 꿈에 자주 나타나는 것은 무언가 중요한 조언을 해주거나 미래에 닥칠 일들을 예견해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조부모의 태도나 표정, 말한 내용을 생각하여 미리 조심해야 한다.
조부모가 장롱 속에 앉아 있어서 이상하게 여기는 꿈
꿈에서의 조부모는 실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권위, 원조자, 전달자, 또는 조부모와 맞먹을 정도의 윗사람, 즉 사장, 어른, 교장, 장관, 친척 어른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할머니나 할아버지가 장롱 속에 앉아 계셔 이상하게 여기는 것은 죽음 또는 탄생을 예시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상자나 조명은 여성의 자궁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조부모가 주머니에서 무언가를 꺼내어 자신에게 건네주는 꿈
꿈에서의 조부모는 실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권위, 원조자, 전달자, 또는 조부모와 맞먹을 정도의 윗사람, 즉 사장, 어른, 교장, 장관, 친척 어른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주머니에서 무언가를 꺼내어 자신에게 건네주었다면 이는 유산 상속을 의미하는 것으로 가보, 금은보석, 통장 등을 받앗다면 금전적으로 운세가 좋아질 것이다. 그러나 물건을 받고 실망했다면 부채가 늘거나 어려움이 가중될 수 있다.
걱정스런 표정으로 조부모가 자신을 바라보는 꿈
꿈에서의 조부모는 실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권위, 원조자, 전달자, 또는 조부모와 맞먹을 정도의 윗사람, 즉 사장, 어른, 교장, 장관, 친척 어른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걱정스런 얼굴로 자신을 바라보았다면 이는 신상의 이변을 예고하는 꿈이라고 볼 수 있다. 예기치 않은 사고가 있을 수 있으니 매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조부모님을 오랜만에 뵈러 갔으나 이미 작고하고 안계신 꿈
꿈에서의 조부모는 실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권위, 원조자, 전달자, 또는 조부모와 맞먹을 정도의 윗사람, 즉 사장, 어른, 교장, 장관, 친척 어른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오랜만에 할머니나 할아버지를 뵈러 갔는데 이미 작고하셔 계시지 않았다면 이는 자기 자신을 돌아보라는 경고의 의미가 짙다고 볼 수 있다. 혹은 잊었던 금전, 약속, 애정 등을 다시 생각하라는 암시이기도 하다.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빙그레 웃는 꿈
꿈에서의 조부모는 실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권위, 원조자, 전달자, 또는 조부모와 맞먹을 정도의 윗사람, 즉 사장, 어른, 교장, 장관, 친척 어른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빙그레 웃음을 지으셨다면 이는 부모나 직장의 상사, 학교의 선생님으로부터 불쾌한 일을 당하거나 꾸지람을 들을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할아버지가 소를 몰고 밭을 갈러 나가는 꿈
꿈에서의 조부모는 실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권위, 원조자, 전달자, 또는 조부모와 맞먹을 정도의 윗사람, 즉 사장, 어른, 교장, 장관, 친척 어른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할아버지가 소를 몰고 밭을 갈러 나가시는 것을 보았다면 이는 새로운 사업에 착수하거나 동업자와 사업상의 어떤 문제를 조정해야 하는 일이 곧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돌아가신 할머니나 어머니가 독에 쌀, 잡곡을 부어주는 꿈
꿈에서의 조부모는 실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권위, 원조자, 전달자, 또는 조부모와 맞먹을 정도의 윗사람, 즉 사장, 어른, 교장, 장관, 친척 어른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돌아가신 할머니나 어머니가 꿈 속에서 독에 쌀이나 잡곡 등을 부어주었다면 이는 집안에 물질적으로 풍요로움이 있고 재물과 돈이 들어오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횡재, 길운이다.
할머니가 장을 담그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꿈에서의 조부모는 실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권위, 원조자, 전달자, 또는 조부모와 맞먹을 정도의 윗사람, 즉 사장, 어른, 교장, 장관, 친척 어른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할머니가 장을 담그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은 물질적으로 풍요롭고 집안에 먹을 것이 풍부해지게 됨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경사, 일거리, 사업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할아버지가 반지를 손에 끼어 주었는데 손에서 광채가 나는 꿈
꿈에서의 조부모는 실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권위, 원조자, 전달자, 또는 조부모와 맞먹을 정도의 윗사람, 즉 사장, 어른, 교장, 장관, 친척 어른 등의 동일시 또는 상징이라고 볼 수 있다. 꿈 속에서 할아버지가 반지를 손에 끼워 주었는데 손에서 광채가 났다면 이는 주로 태몽으로 아들을 낳을 것이며 그 아이가 커서 큰 인물이 될 것임을 예언하는 꿈이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