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운동선수인 자신이 경기에서 우승하는 꿈
개인종목에서 우승하였다면 개인적인 성취로 인한 인정을 받게 될 것이다. 즉 작품이나 논문이 세간의 주목을 받거나 상을 받는 등의 명예를 얻게 될 것이다. 직장인이라면 능력을 인정받아 승진을 하든지 특별 상여금을 받는 일이 생긴다. 꿈 속의 경기가 단체 종목이었다면 자신이 속한 단체나 부서 등에서 다같이 협력한 일이 잘 되어 단체로 칭찬을 듣든지 특별한 대우를 받게 될 것이다.
자신이 구기 종목 선수가 되어 공을 상대편 진영으로 넘기는 꿈
자신이 구기 종목 선수가 되어 공을 상대편 진영으로 넘기는 꿈은 현재 자신의 일을 잘 수행하고 있다는 뜻이다. 어떤 업무를 두고 경쟁자와 경합을 벌이고 있었다면 꿈꾼 이에게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공을 빼앗겼거나 넘기더라도 상대편이 유리해지면 하고 있는 일의 진행도 불리하게 돌아간다. 그렇지만 한번의 꿈이 결정적인 결과를 이야기하는 것이라기보다는 과정의 일부를 암시하고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참고할 사항일 뿐이다.
올림픽처럼 큰 경기에 나가서 금메달을 따는 꿈
금메달을 목에 거는 장면이 선명하였다면 큰 재물이 들어오거나 명예를 얻게 될 것이다. 자신이 명예와 큰 관련이 없는 일상을 살고 있다고 생각되면 복권이라도 한 장 사보는게 어떨까? 그러나 평소 자기를 과대평가하고 있으나 주위의 인정은 못받고 있는 사람들이 이런 꿈을 꿀 수도 있다. 현실에서 안되니까 꿈 속에서라도 인정을 받고 싶은 마음이 이러한 꿈으로 나타나는 것. 어느 쪽이든 나쁠 것은 없다.
씨름선수나 권투선수처럼 격렬한 몸싸움을 하는 경기에서 우승하는 꿈
씨름선수나 권투선수처럼 격렬한 몸싸움을 하는 경기에서 우승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당신의 건강상태가 최고임을 알려주는 것이다. 몸과 마음이 의욕이 넘치고 자신만만한 즈음이다. 그러니 일의 효율성도 높고 마음먹은 일은 일사천리로 추진하여 결과도 좋다. 일상의 스트레스나 감정처리도 원활하여 한마디로 세상에 무서운 것, 거칠 것이 없는 최고의 상태라 하겠다.
육상 등의 기록 경기에서 자신이 선두를 달리고 있는데 경쟁 선수가 쫓아오는 꿈
육상 등의 기록 경기에서 자신이 선두를 달리고 있는데 경쟁 선수가 쫓아오는 꿈을 꾸었다면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자신이 없고 불안한 심정임이 무의식중에 꿈으로 표출된 것이라 할 수 있다. 경쟁자의 추격에 압박을 받고 있으며 자기능력의 한계도 느끼기 때문에 불안하고 초조한 심정이다. 이런 상태에서는 추진하고자 하는 일의 진척이 어렵고 결과도 좋지 않다. 다시 한번 자기의 내면으로 들어가서 용기를 일깨우고 마음을 담대하게 가지려는 노력이 필요하겠다.
기록경기에서 자신이 꼴찌를 달리고 있으나 조금씩 나아지는 꿈
기록경기에서 자신이 꼴찌를 달리고 있으나 조금씩 나아지는 꿈을 꾸었다면 실제의 일에서 꼴찌라는 의미는 아니고 더 이상 나빠질 일도 없다는 배짱이 있고 마음이 안정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부담없이 노력할 때 좋은 결과를 얻는다. 그래서 당신이 지금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 경쟁관계에 있는 계약 등에서 성공을 거둘 가능성이 높다. 마음의 안정감이 행운을 불러오는 것이다.
경비원이 청소를 하고 있는 꿈
당신의 일이나 사람들의 문제로 마음이 편하지 않았다면 직원들이나 아랫사람들이 도와줘서 정리가 될 것이다. 경비원은 당신의 일을 도와주고 있는 아랫사람을 암시하고 청소란 마음이나 일의 정리를 의미한다. 청소를 하고 있는데도 깨끗해지지가 않았다면 노력하고 있음에도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음을 말해주고 있다. 그러나 꿈이 모든 일의 최종결과는 아니므로 실망할 필요도 지나치게 기뻐할 필요도 없다. 삶의 한 과정을 어떻게 해석하고 받아들일 것인가의 문제는 결국 자신의 선택과 의지에 달려있는 것이다.
경비원이 순찰을 도는 꿈
도둑이나 소매치기 등 도난 사고에 대한 경고의 꿈이다. 중요 서류나 지갑 등을 잘 간수하고 문단속도 잘 해야겠다. 방심하여 잃어버리고 난 다음에는 후회해도 늦어므로 미리 조심하는 것이 상책이다. 물질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방심을 해서는 안된다는 경고일 수도 있다. 즉 거래나 서류관계, 인간관계 등에서 손해를 보는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각별히 조심해야겠다.
들어가고자 하는 곳을 경비원이나 문지기가 못 들어가게 하는 꿈
경비원이나 문지기는 여기서 사업이나 일, 시험 등에서 방해가 되는 인물이나 사건을 암시한다. 즉 이 꿈은 하고자 계획하고 있는 일, 추진중인 일이 순조롭지 못하고 지연되리라는 암시이다. 그러나 시기가 되지 않아 당장 좋은 결과를 보기가 어려울 것을 암시할 뿐 불가능하다는 뜻은 아니다. 그러니 마음을 조급하게 먹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다음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
보초병에게 검문을 당하는 꿈
보초병은 장애물이나 나쁜 영향을 미치는 사람 등을 의미한다. 즉 당신의 사업이나 하려는 일에 장애물이 나타나거나 방해하는 사람이 나타난다는 뜻이다. 또는 병에 걸려 추진하던 일이 보류될 수도 있다. 이런 때에는 서두르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쉬어가는 것도 방법이다. 충분한 휴식을 가지면서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처음부터 하나씩 차근히 해결해가는 여유가 필요하다.
자신이 경비원이 되어 회사나 건물의 곳곳을 살피는 꿈
자신이 경비원이 되어 회사나 건물의 곳곳을 살피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조만간 지금의 위치보다 책임있는 자리에 오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부서의 책임자가 된다든지 간부가 되어서 전체적인 일을 총괄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 그렇지 않더라도 지금 맡은 일을 방심하지 않고 잘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이기도 하다. 어쨌든 결과적으로는 능력을 인정받고 지위가 올라가게 될 것이다.
자기집 앞에 낯선 문지기가 막고서 못들어가게 하는 꿈
자기집 앞에 낯선 문지기가 막고서 못들어가게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뭔가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낯선 문지기란 전혀 예상치 못했던 새로운 장애물이나 방해가 되는 사람을 의미하며 자기집 앞이라는 장소는 가족과 관련된 일임을 뜻한다. 즉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경고의 꿈이다. 특히 가족들의 건강, 가장의 건강을 살펴야 한다.
소방수를 보는 꿈
소방수를 보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이 잘 되지 않거나 가세가 기울 조짐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이에 대한 대비를 해야할 시기임을 나타낸다. 소방수는 불을 끄는 직업이다. 불은 경제적인 풍요를 상징하므로 불을 끄는 소방수를 보는 꿈을 경제적인 쇠약의 징조로 보는 것이다. 그래서 소방수가 불을 꺼고 있는데도 불길이 전혀 잡히지 않는 꿈이었다면 반대로 당신의 금전적인 운세는 상승세에 있다고 봐야할 것이다.
무당이나 사주가를 찾아가 운세나 사주를 묻는 꿈
무당이나 사주가를 찾아가 운세나 사주를 묻는 꿈은 현재 자신의 문제에 대한 해답 또는 방향을 알기 위해 매우 고심중임을 나타낸다. 자신의 문제를 가까운 사람들이나 전문가에게 상담하게 될 수도 있다. 여기서 무당이나 사주가는 자신에 대한 물음에 답해주는 또다른 자신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즉 문제에 대한 답을 얻기위해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자신이 얻고자하는 답을 얻게 되는 것이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고 그 가운데서 무당이 굿하는 꿈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고 그 가운데서 무당이 굿을 하는 꿈은 조만간 자신의 활동 범위가 넓어지고 자신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곧 생기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이다. 꿈 속의 무당은 자신을 널리 알리고 있는 자신의 변형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꿈은 자신이 앞으로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게 되거나 함께 일을 꾸려 추진하게 되고 이를 통해 그들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리라는 예시라고 볼 수 있다.
주정꾼을 보거나 자신이 술에 취한 꿈
꿈 속에서 주정꾼을 보거나 자신이 술에 취해 있었다면 이는 생활에서 사소한 판단 실수나 오해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뜻하지 않은 일로 마음이 불안정해지거나 판단력이 흐려져 일에 집중하지 못할 수도 있다. 즉 술에 취해 있는 주정꾼은 현재 자신의 생활이 불안정한 상태여서 정상적인 일상의 패턴이나 흐름이 잠시 흐려지거나 균형을 잃게 됨을 의미한다.
외국인을 보거나 같이 이야기하는 꿈
외국인을 만나 대화를 나누고 인사를 하는 꿈은 현재 뭔가 새롭고 낯선 환경과 만나게 되거나 그러한 쪽으로 삶이 변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즉 자신의 생활이 새로운 국면으로 바뀌게 되거나 또는 익숙하지 못한 환경이나 인물을 만나게 됨을 의미한다. 때문에 건강의 균형을 잃을 때도 간혹 이런 꿈을 꾸게 되기도 한다. 변화는 바람직한 것이지만 이로 인해 근간이 흔들리는 정도가 된다면 도리어 좋지 않다. 자신의 건강이나 생활, 기본적인 신조 등에 대해 신중하게 유의할 시기라고 하겠다.
기술자를 보거나 만나는 꿈
기계를 만들고 있거나 고치고 있는 기술자를 보는 꿈은 자신도 그러한 기술을 익히고 배울 능력이 있고 조만간 그러한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는 암시이다. 오래도록 원했지만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실천하지 못했던 특별한 취미 활동이나 창작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도 있다. 그렇지 않다면 실제로 집안의 어떤 기계가 고장났거나 수리해야할 필요가 있음을 암시하는 꿈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