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꿈 , 나쁜 꿈을 남에게 말하면 어떻게 될까?

좋은 꿈 , 나쁜 꿈을 남에게 말하면 어떻게 될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꿈꾸고 난 후 좋은 꿈은 남에게 말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설령 가족 일지라도요! 말하면 재수가 나빠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과연 그런지 꿈꾸고 난 후 좋은 꿈 나쁜 꿈을 남에게 말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옛 문헌에는

남의 꿈을 장난 삼아 나쁘게 말하지 말고 좋게 돌려 말해야 한다. 이는 말이 바로 그 꿈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라는 구절을 볼 수 있습니다. 꿈을 꾸었다면 사흘 동안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는다. 

꿈이란 본래 공(空)이므로, 좋게 풀면 좋아지고 나쁘게 풀면 나빠진다. 사흘이 지나면 좋은 꿈을 나쁘게 말해도 별로 해가 되지 않는다.라는 구절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좋은 꿈은 절대 남에게 말하지 마세요

좋은 꿈은 절대 말하면 안 됩니다. 좋은 꿈을 남에게 말했다가, 나쁜 쪽으로 풀어 버리면 진짜로 나쁜 꿈이 되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이기적이기 때문에 누군가가 좋은 꿈을 꾸면 설사 그 꿈이 정말 좋은 꿈이라도 남이 잘 될까 봐 나쁜 쪽으로 해몽하기 마련입니다.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듯이, 남이 잘 되는 것이 정말 싫은 것입니다.

나쁜 꿈은 제발 남에게 말하세요

반대로 나쁜 꿈을 꾼 후 걱정하며 남에게 말하면, 일반적으로 위로 차원에서 좋은 의미로 풀어주기 때문에 액운이 물러가 화를 면할 수 있으므로, 나쁜 꿈은 말하는 편이 좋습니다. 가령 흉몽이나 악몽을 남에게 말하면 인간의 착한 심성이 발동해 위로하게 되므로, 비록 속으로는 좋지 않은 불길한 징조라고 생각하면서도 겉으로는 나쁘지 않은 쪽으로 말하게 됩니다. 바로 이것이 나쁜 꿈을 꾸면 남에게 말해야 하는 이유이며, 상대가 좋게 말해주면 그 말이 설령 거짓일지라도 자신의 액운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꿈해몽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꿈해몽을 하는 사람의 정신과 마음 가짐, 그리고 그 크기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흉몽 대길이란 말도 있듯이, 불길한 꿈을 꾸었을 때, 꿈은 사실과 반대되는 현상으로 나타나는 것일 수도 있으므로, 오히려 대길(大吉)한 징조로 풀이함이 본인이나 타인에게 이롭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당부드립니다

좋은 꿈은 가급적 사흘 동안 얘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꿈의 예시를 올바르게 보존하여 길몽의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반대로 나쁜 꿈은 가급적 빨리 얘기하고 위로받아 불길한 징조를 吉兆(길한 징조)로 돌려놓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